압축기의 종류 (3) :: 스크롤 압축기(작동 원리, 강점과 한계, 배출량 계산)


압축기의 종류 (3) :: 스크롤 압축기(작동 원리, 강점과 한계, 배출량 계산)

냉동공조설계 스크롤 압축기 엔지피디아 특급 엔지니어들의 유연한 사고는 배울 점이 많다. 발상 자체도 뛰어나지만, 오래전 버려진 기술을 다시 사용하기도 한다. 스크롤 압축기의 핵심 아이디어는 1900년도 초반에 이미 정립되었다.(최초 스크롤 압축기 1900년대 특허출원) 하지만 당시의 기술로는 제대로 구현하지 못했고, 1970년대에 이르러 사용되기 시작해서 또 20년이 넘는 최적화 과정을 거쳤다. 스크롤 압축기(scroll compressor) RASMUSSEN 사진처럼 빙글빙글 달팽이 등껍질 같은 형상을 인벌류트(involute) 곡선이라 한다.(왜 아이디어를 제대로 사용했는지 알 것 같다.) 1970년대 산업에서 사용되던 압축기들은 효율과 내구성에 약점이 많았다. 여러 가지 압축기들이 시도되었고, 스크롤 압축기는 살아남았다. SUNRISE 보통 냉동 능력은 2,500~43,000 kcal/h 까지 다양하고, 현재는 표준이 규격화되고, 가정용 또는 차량의 에어컨으로 사용된다. ...


#공조냉동설계 #공조설계 #기계설계 #냉동공조설계 #배관설계 #압축기 #엔지피디아 #플랜트

원문링크 : 압축기의 종류 (3) :: 스크롤 압축기(작동 원리, 강점과 한계, 배출량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