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POW(작업증명방식)에서 채굴이란? 개념과 세대별 변화. 그럼 우리가 하는 모바일 무료채굴 관점.


비트코인 POW(작업증명방식)에서 채굴이란? 개념과 세대별 변화. 그럼 우리가 하는 모바일 무료채굴 관점.

안녕하세요. 건강한 모바일 무료채굴사랑 한빠입니다. 우리는 채굴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죠? 한빠가 다루는 주제도 핸드폰 무료채굴 앱이구요. 여기서 과연 채굴이란 어떤걸 말하는 걸까? 어떻게 채굴이 되는 걸까? 개념과 채굴방식의 변화도 같이 살펴봐요. 먼저, 약간의 개념정리가 필요해요. 이미 알고있는 비트코인은 연산이라는 작업이 필요하죠? 어떤 계산일까? 어떤 문제를 풀어야 하길래 CPU가 소모되는 걸까? 한빠도 많이 궁금했어요. 그래서 정보를 좀 찾아봤어요. 먼저 해시라는 개념에 대해서 알고가야 하더라구요.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 기회가 있을 때 다뤄보도록 하고 개념만 말씀드려볼께요. 해시는 어떤 거래정보가 담긴 데이터를 SHA-256이라는 알고리즘을 거쳐 암호화 한 것이에요. 결과로 나온 해시 값으로 원본 데이터를 알 수 없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2의 256승에 달하는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전세계의 모레알을 합친 것보다 많다고 해요. (세어보진..못하지만) 해시...



원문링크 : 비트코인 POW(작업증명방식)에서 채굴이란? 개념과 세대별 변화. 그럼 우리가 하는 모바일 무료채굴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