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간단 정리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간단 정리

Prewarm 처음부터 재생 Bursts 동시에 입자를 확 뿜어낼 수 있음 (담배 도넛 효과) Shape 입자가 나올 모양의 형태를 지정할 수 있음 Velocity Over LifeTime 원하는 방향으로 속도를 부여할 수 있음 (태풍 효과) Limit Velocity over LiftTime 저항을 줄 때 편함 Force over LifeTime 일정한 방향으로 힘을 계속 가함 Color over LifeTime 시간이 지날수록 색깔을 변화 시킴 (중간에도 색을 지정할 수 있음) Color by Speed 입자에 스피드에 따른 색깔 지정 Size over LifeTime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를 변화 시킴 Noise 파티클의 움직임을 방해함 (부들부들 떨리는 효과) Collision 입자에 충돌 가능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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