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경제/친절한 경제] 왜 주식시장은 시간외 거래라는게 따로 있나요? (feat. 블록딜)


[손에 잡히는 경제/친절한 경제] 왜 주식시장은 시간외 거래라는게 따로 있나요? (feat. 블록딜)

Q : 주식시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3시 반까지 열리는 줄 알았더니, 알아보니 시간외 거래도 있어서 거의 저녁까지도 거래를 하더라. 3시반에 문닫고 다시 문을 열어서 거래를 할거면 그냥 하루종일 거래하지, 왜 굳이 3시반에 문을 닫고 다시 문을 여나요? A : 주식시장이 문을 3시반에 닫는 이유는 증권사 직원도 퇴근을 해야하고, 하루종일 주식거래하면 건강에도 해롭고, 시스템 점검도 해야 하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정말 꼭 그것 때문이라면 3시 반에 문 안닫더라도 가능은 합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규장과 시간외거래를 나누고 일단 정규거래를 3시 반에 문을 닫고 다시 시간외 영업을 시작하는 이유는 대량거래를 해..........

[손에 잡히는 경제/친절한 경제] 왜 주식시장은 시간외 거래라는게 따로 있나요? (feat. 블록딜)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손에 잡히는 경제/친절한 경제] 왜 주식시장은 시간외 거래라는게 따로 있나요? (feat. 블록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