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대사 _ 한나라를 제대로 알려면 무엇보다 먼저 역사를 보아야 한다.


중국 현대사 _ 한나라를 제대로 알려면 무엇보다 먼저 역사를 보아야 한다.

한나라를 제대로 알려면 무엇보다 먼저 역사를 보아야 한다. 다른 것이 파도라면 그것은 심층류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고도 깊이 있게 그 나라와 민족을 읽는 길이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중국을 이해하기 위해 서점가에 쏟아져 나온 얄팍한 책을 피해 중후한 책을 만나 이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보았다. 중국 현대사 저자 이영옥 출판 책과함께 발매 2021.09.30. 중국의 근대화와 현대화를 통해 한국의 근, 현대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이었다. 일반인이 중국이라는 나라가 궁금해서 그 역사를 알려고 한다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중국현대사를 살펴보는 것이다. 중국현대사는 가장 최근 중국의 역사라는 점에서 비교적 접근하기 쉽기 때문이다. 일부 사람들은 중국의 역사라고 하면, 진시황의 통일제국 건설이나 유비나 조조로 대표되는 삼국지의 시대를 떠올릴 수도 있다. 하지만 단순한 흥미가 아니라 현재 중국 사회를 알고 싶다면, 우선 현대사의 전개 과정, 그 속에서 일어난 사건, 그 사건을 ...


#중국 #현대사

원문링크 : 중국 현대사 _ 한나라를 제대로 알려면 무엇보다 먼저 역사를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