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cast] 드림캐스트 내장 전지 교체, 220V 작업 성공 했습니다!!


[Dreamcast] 드림캐스트 내장 전지 교체, 220V 작업 성공 했습니다!!

1차 시도... 실패!! 문제의 배터리입니다. 아무리 충전지라 해도 수명이 있는 법인데 무식하게 납땜 되어있습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저 세 곳을 뜯어내야 합니다. ...... (뚝) 어? 망했어요 ㅠㅠ 다행이 전원은 들어옵니다. 시계가 없어도 작동은 하는군요.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헐.... 공고생 친구와 함께한 2차 시도... 성공!! 부품이 다 도착하고 다시 한 번 주말을 이용해 위대하신 공고 친구를 데리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원래 박혀있는 콘덴서를 빼내고 400V 68uf 짜리를 집어넣었습니다. 역시 공고생은 위대합니다. 원래 제자리인양 딱 들어갔습니다. 막혀있던 구멍을 바늘로 뚫어버렸습니다. 전지 홀더를 끼우고 납땜!! 성공했습니다. 부러진 다리가 남아있긴 한데 그냥 놔두고 붙여버렸습니다. 배터리 장착하고 찰칵! 전압 테스트기로 전부 테스트해보니 잘 됩니다. 역시 공고생은 위대합니다. 잘 작동합니다. 집에 있던 CD/카세트에 꽂혀있던 범용 2구 케이블을 썼는...


#220V #개조 #드림캐스트 #배터리교체 #세가

원문링크 : [Dreamcast] 드림캐스트 내장 전지 교체, 220V 작업 성공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