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디플레이션 - 물건값 떨어지면 개인한테 좋은거지 그게 왜 안좋아요? 디플레이션의 공포란 무엇인가?


[생활경제] 디플레이션 - 물건값 떨어지면 개인한테 좋은거지 그게 왜 안좋아요? 디플레이션의 공포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방구석 경제학자 방경학자입니다. 내일이면 설이네요 새해복 많이받으세요!ㅎㅎ 방경학자 이웃 모두 만수무강하시고 하는 일 모두 다 잘되시옵소서!!! 각설하고 시작!ㅎㅎㅎ 오늘 제가 포스팅할 이야기는 이거에요. 물가하락이 왜 나쁜거야? 그게 음식값이든 다이소 물건이든 명품시계든 가방이든 세일하면 순식간에 팔리고 싸게살 수 있어서 좋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ㅎㅎ 사실 그렇잖아요. 내 월급 빼고 다 오르네... 내 월급은 물가상승률 만큼 오르지 않는 것만 같고.. 차라리 월급이 그대로고 물가라도 떨어지면 나의 소비할 수 있는 여력이 그만큼 상승하지 않을까하는 생각 말이죠... 실물경제에 대한 보다 피부..........

[생활경제] 디플레이션 - 물건값 떨어지면 개인한테 좋은거지 그게 왜 안좋아요? 디플레이션의 공포란 무엇인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생활경제] 디플레이션 - 물건값 떨어지면 개인한테 좋은거지 그게 왜 안좋아요? 디플레이션의 공포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