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이 알려주는 EXCEL VBA (1) 엑셀 개발도구, Hello World!!!


부장이 알려주는 EXCEL VBA (1) 엑셀 개발도구, Hello World!!!

#EXCEL #VBA #컴활1급 #엑셀개발도구 엑셀을 쓰시다보면 언젠가는 VBA를 접하시게 되는 날이 오시리라 믿습니다. 물론 컴활 1급을 위한 것이라면 제가 앞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내용을 보시는 것보다는 시험에 나오는 문제를 더 많이 자주 풀어보시는 것이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VBA가 무엇인가하면 Viual Basic for Applications의 줄임말로 마소(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가 판매하는 MicroSoft Office에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밍 언어를 말합니다. 이름에 나 쉽다고 기본(Basic)이라고 쓰여 있듯이 사용법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VBA도 프로그래밍 언어이니 언어를 배울 때 꼭 거치는 것 있지요? Hello World!를 팝업 창에 띠워 보자고요 VBA를 사용하시고자 하시면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 오피스는 다 설치 되어 있잖아요? 없으면 회사원 아니잖아요 ^^;;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


#EXCEL #msgbox #VBA #메세지박스 #엑셀개발도구 #컴활1급

원문링크 : 부장이 알려주는 EXCEL VBA (1) 엑셀 개발도구, Hello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