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IF문, IF, elseif, else, 중복IF문)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IF문, IF, elseif, else, 중복IF문)

Visual Basic Application에서 제어문이란? 엑셀 VBA에서 코드창에서 작성한 소스들은 위에서 아래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작성하다보면 또는 어떠한 문제의 답을 찾다보면 어떠한 조건에 따라서 작동하게되는 분기(Conditional branch) 또는 동일한 절차를 반복(루프, Loop)하거나 특정 조건에서 반복을 중지시키거나 하는 것들이 필요해집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제어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분 특징 비고 IF ~ then 만약 ㅇㅇ라면 ㅁㅁ 한다 만족하는 조건과 그렇지 못한 조건 다른 조건 등 Select Case 경우의 조건을 지정해서 만족하면 해당 조건 실행 For ~ Next 지정하는 횟수 만큼 반복 Do ~ Loop 지정한 조건이 만족하는 동안 혹은 조건이 만족할 때 까지 반복 간단하게 IF문 부터 익혀볼까요 오늘은 IF 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F~Then 문 참이면 실행할 조건 한 개만 있고, 만족하지 않을 경...


#ELSEIF #엑셀강의 #엑셀VBA #매크로프로그램 #VBA강의 #VBA #IF문 #IFELSE #ENDIF #엑셀매크로

원문링크 :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IF문, IF, elseif, else, 중복IF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