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Select Case 판단문, 줄연속문자(_)와 줄구문 문자(:))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Select Case 판단문, 줄연속문자(_)와 줄구문 문자(:))

오늘은 제어문 중 판단문, 판단문 중에서도 Select Case 구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lect Case의 경우는 복수의 경우(Case)에서 식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처리합니다. IF 문의 경우 판단해야할 조건이 많아지면 IF안에 또 IF를 쓰고 또 IF를 써야하는 방식으로 복잡해지고 효과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Select case 도식으로 보면 아래의 형태입니다. 예) A1셀의 값이 1이면 "남자입니다.!!" 메세지 박스가 나오도록 하고, 그 값이 2이면 "여자입니다.!!" 메세지 박스가 나오도록 하는 Select case 구문을 활용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이 때 case는 값을 지정하여 작동하도록 하겠습니다. Sub select_case_exam() a = Range("A1") Select Case a Case 1 MsgBox " 남자입니다.!!" Case 2 MsgBox " 여자입니다.!!" End Select End Sub 이제는 case에 복수의 값을 ...


#selectcase #줄연속문자 #줄구문문자 #제어문 #엑셀자동화 #엑셀VBA #비주얼베이직강의 #VBA강의 #VBA #판단문

원문링크 :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Select Case 판단문, 줄연속문자(_)와 줄구문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