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For Next구문, Step)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For Next구문, Step)

For Next문은 동일한 행동/명령을 정해진 횟수만큼 반복할 때 사용하는 제어문 중 하나입니다. 조금 유식한 말로 반복하는 것을 루프라고 합니다. 컴퓨터가 인간과 비교해서 잘하는 것 중 하나가 반복이지 않을까합니다. 반복되는 일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최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복문 중 하나인 For~Next부터 알아보자고요 For~Next문 아래의 도식에서 i를 카운터라고 부릅니다. 0 To 3에서 0은 카운터의 초기값, 3은 카운터의 최대값입니다. 아래 예는 For문에 들어가면 i=0에서 시작하여 "0회 도전 중"이라고 메세지를 만들고 카운터가 1증가하여 i=1되어 "1회 도전 중"이라고 메세지를 만듭니다. 이런식으로 i가 3이된 후 "3회 도전중"이라고 메세지를 나타내면 i가 4가 되면서 최대값인 3보다 커지게 되므로 For문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VBA코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Sub for_exam() Dim i As Integer For i = 0 To ...



원문링크 :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제어문 (For Next구문, St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