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컴파일 오류 프로시저가 너무 큽니다 (호출 Call로 해결하기)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컴파일 오류 프로시저가 너무 큽니다 (호출 Call로 해결하기)

오늘은 호출(Cal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BA를 활용하여 프로그래밍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메세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컴파일 오류입니다: 프로시저가 너무 큽니다" 마소(Microsoft)에 해당 내용을 검색하면 64비트 버전으로 만든 VBA매크로를 32비트 버전에서 실행할 경우 발생한다고 나옵니다. 물론 그럴 수도 있으나 아래의 에러는 64비트 버전의 제 PC에서 나온 문제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하나의 프로시져에 포함된 내용이 너무 크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때 프로시저를 분리해서 만들고 IF 등으로 나누어진 프로시저를 Call 해서 해당 프로시저로 넘거가서 처리하는 것입니다. 호출(Call)은 해당 프로시저로 넘어가시는 기능이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엄청 단순한 내용같지만 에러가 발생하고 나면 왜 그런 것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특히 저와 같은 초보자시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열심히 하나의 Sub에 덩어리로 다 만들어서...



원문링크 : 부장이 알려주는 엑셀(Excel) VBA 컴파일 오류 프로시저가 너무 큽니다 (호출 Call로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