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 계산문제 (심실세동전류, 혼합가스의 폭발범위, 위험도)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 계산문제 (심실세동전류, 혼합가스의 폭발범위, 위험도)

전기안전관리, 화공안전관리 관련 필답에 자주 출제되는 계산문제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안전 관리관련 계산 문제 심실 세동 전류(Current of Ventricular Fibrillation): 통전 전류 증가해서 심장에 흐르는 전류가 어떤 값에 도달하면 심장이 경련을 일이키며 정상 맥동이 뛰지앟게되어 혈액을 내 보내는 심실이 세동을 일으키게되는데 이 전류를 심실세동전류라고 한다. 심실세동(Ventricular Fibrillation): 심장의 박동에서 심실의 각 부분이 무실서하게 불규칙적으로 추축하는 상태 전류 I는 1000명 중 5명 정도가 심실세동을 일으키는 값 예시: 220V의 전압이 흐르는 회로를 젖은 손으로 만진 작업자가 사망하였다. 이때 인체에 흐르는 전류는 얼마인가? 심실 세동을 일으킨 시간은 얼마인가 (인체 저항은 2) 심실 세동을 일으킨 시간은 얼마인가 (인체 저항은 2) 화공안전관리 관련 계산 문제 최소산소농도(MOC, Cm) 예시 프로판...


#계산문제 #날자 #산안기필답 #산안기필답계산 #산업안전기사필답

원문링크 :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 계산문제 (심실세동전류, 혼합가스의 폭발범위, 위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