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격증 공부법 (목차외우기, 기출문제학습, 반복, 출력, 회독법, Garbage in garbage out)


직장인 자격증 공부법 (목차외우기, 기출문제학습, 반복, 출력, 회독법, Garbage in garbage out)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자가 말하는 자격증은 주로 국가기술자격증입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능사 등급이 있으며 날자가 공부법이라고 아래 기술하는 내용의 범위는 기술사를 제외한 내용입니다. 왜 기술사를 제외하느냐? 제가 기술사 도전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이러쿵 저러쿵 이야기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서입니다 즉 아래의 공부법 적용범위는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능사이며 작업형 실기(동영상 제외)인 자격증은 제외입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은 절대평가이며 응시 횟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의 특징은 절대평가, 100점만점에 60점을 넘으면 합격입니다.(누구와 경쟁하지도 않는 것이며 고득점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또한 만약 100번 탈락했어도 101번째 합격하면 합격하는 것입니다. 즉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00번 탈락하는 동안 동일한 방법으로 했다면 그 공부법...



원문링크 : 직장인 자격증 공부법 (목차외우기, 기출문제학습, 반복, 출력, 회독법, Garbage in garbage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