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 공부 관련 공개 기출문제의 답을 인공지능 AI(BARD, BINGAI, CHATGPT, CLOVA X)를 활용하면 어떨까?


기술사 공부 관련 공개 기출문제의 답을 인공지능 AI(BARD, BINGAI, CHATGPT, CLOVA X)를 활용하면 어떨까?

국가기술자격의 체계를 보면 그 최상위에 기술사(Professional Engineer)가 있습니다. 응시자격 기술사 1차 필기의 문제는 공개되어 있어서 누구나 큐넷(고객지원\자료실\기출문제(기술사)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기술사) 페이지에 가서 저 같은 경우 금속재료기술사에 관심이 있어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잘 검색됩니다. 이런 문제집은 PDF형식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이중 임의로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제126회 금속재료기술사를 다운 받아서 열어보았습니다 총 4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문제는 있으나 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1년에 한번 있는 이러한 기술사와 같은 비인기 종목은 책도 구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를 활용하여 자료를 찾아보는 것도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의 1번 문제("바우싱거 효과가 일어나는 이유")를 각종 AI(인...



원문링크 : 기술사 공부 관련 공개 기출문제의 답을 인공지능 AI(BARD, BINGAI, CHATGPT, CLOVA X)를 활용하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