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일리아드(2021) 후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데칼코마니(feat.인물관계도)


연극 일리아드(2021) 후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데칼코마니(feat.인물관계도)

오랜만에 보는 최재웅 배우님의 출연 작품. 무려 시라노 이후 처음인듯. 100여 분간 연기력 폭발. 극에 호불호는 있을지언정, 최재웅 배우님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 수 없을 것이다. 100% 호일 것이므로. 일리아드 장르 연극 장소 예스24스테이지 기간 2021.06.29. ~ 09.05 분노의 노래가 전하는 용서의 메시지 연극 일리아드는 일리아드의 그 유명한 첫구절로 시작한다. 노래하소서, 여신이여! 펠레우스의 아들 아킬레우스의 분노를. 아카이오이족에게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고통을 안겨주었으며 숱한 영웅들의 궅센 혼백을 하데스에게 보내고 그들 자신은 개들과 온갖 새들의 먹이게 되게 한 그 잔혹한 분노를! 일리아스 1권 1~4행 분노로 노래로 여는 일리아드는 화해로 끝을 맺는다. 비록, 아카이오이족 노인은 아가멤논에게 딸을 돌려받지 못했지만 아킬레우스는 아킬레우스의 시신을 프리아모스에게 돌려줌으로써 그 영웅적 면모를 증명한다. 그러나 내레이터가 탄식하듯, 한 영웅의 고귀한 행동만으로는...


#최재웅

원문링크 : 연극 일리아드(2021) 후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데칼코마니(feat.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