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세다 새다, 헷갈리지 않고 쉽게 기억하는 법(feat.밤을 세다 새다)


물이 세다 새다, 헷갈리지 않고 쉽게 기억하는 법(feat.밤을 세다 새다)

물이 세다 새다! 헷갈릴 수 있는 맞춤법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물이 새다> 가 맞습니다. 헷갈리지 않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방법도 같이 말씀드릴게요! 물이 세다 새다, 헷갈리지 않고 쉽게 기억하는 법 새다 vs 세다 '새다' 새다의 사전적 의미는 기체, 액체따위가 틈이나 구멍으로 조금씩 빠져나가거나 나온다.는 뜻인데요. 때문에 물이 새다에서도 액차가 구멍으로 빠져나가는 것이기에 <새다>가 맞아요. 그렇다면 '세다'의 뜻도 살펴볼게요! '세다' 힘이 많다. 행동하거나 밀고 나가는 기세 따위가 강하다. 사물의 수효를 헤어리거나 꼽다 (ex.숫자를 세다) 예요. 보통 힘이 세다. 고집이 세다.에 맞는 단어죠! 그럼 정확한 뜻을 알았으니 쉽게 기억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이 세다 세대 쉽게 기억하는 방법! 저 학생일 때, 연관되어 기억하는 방법으로 영어단어 외우는걸 했었는데요. 그처럼 ㅐ를 배관으로 생각하시면 기억하기 쉬워요. 물이 내려갈 때 배관타고 내려가잖아요? 그처럼 ㅐ를...


#맞춤법 #헷갈리기쉬운맞춤법 #밤을세다새다 #밤을세다 #밤을새다 #밤세다새다 #밤세다 #밤새다 #물이세다새다 #물이세다 #물이새다 #헷갈리는맞춤법

원문링크 : 물이 세다 새다, 헷갈리지 않고 쉽게 기억하는 법(feat.밤을 세다 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