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난밤 산 테슬라 주식, 정박 효과 때문이었구나!! 목표 금액을 정하는 순간 목표와 멀어진다.


내가 지난밤 산 테슬라 주식, 정박 효과 때문이었구나!! 목표 금액을 정하는 순간 목표와 멀어진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사람들의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행동 경제학(Behavioral Economics)에 대해 다른 책을 나름 재미있게 읽어 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행동 경제학 중 주어진 정보의 타당성 여부와 상관없이 일종의 닻으로 작용하여 판단하는 '정박 효과(Anchoring Effect)'에 대해 글을 옮겨 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서평] 부자들의 생각법 -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행동경제학 정박 효과 Anchoring Effect 어떤 상황이나 사물의 가치를 판단할 때 뇌는 비교 대상을 찾는다. 하지만 적당히 비교할 만한 수치가 없는 경우 주어..........

내가 지난밤 산 테슬라 주식, 정박 효과 때문이었구나!! 목표 금액을 정하는 순간 목표와 멀어진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내가 지난밤 산 테슬라 주식, 정박 효과 때문이었구나!! 목표 금액을 정하는 순간 목표와 멀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