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葛藤)의 어원 : 칡나무(葛, 갈)와 등나무(藤, 등)가 서로 복잡하게 뒤얽혀 서로를 옥죄고 있다.


갈등(葛藤)의 어원 : 칡나무(葛, 갈)와 등나무(藤, 등)가 서로 복잡하게 뒤얽혀 서로를 옥죄고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혹시 갈등(葛藤)의 어원을 아시나요? 몇 년 전 제주 여행 중에 곶자왈에 갔을 때입니다. 숲 해설사 선생님이 나무를 타고 오르는 칡 나무와 등나무를 보고 설명해 주시면서, 갈등의 어원이 칡 나무와 등나무가 나무를 타고 오르는 모습에서 갈등이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칡 나무와 등나무가 만나면 갈등이 생긴다 갈등(葛藤)의 한자부터 알아보자면, 칡 나무를 나타나는 갈(葛)과 등나무를 뜻하는 등(藤)으로 구성이 됩니다. 갈등(葛藤)의 한자 : 葛 칡 갈 藤 등나무 등 칡 나무 같은 경우, 시골에서 자란 음매소에게는 동네 형들이 산에 다녀오면서 캐 온 칡뿌리를 낫으로 한 토막 주면 하루 종일 질겅 질겅 껌 대신 씹어 먹다가 즙이 따 빠진 칡뿌리는 뱉어 버리고, 다시 칡뿌리를 씹었던 기억들 있으시지요? 먹을거리가 없던 시골에서는 정말 맛있는 간식 중 하나였습니다. 시골에서는 좋은 간식이었던 칡뿌리 등나무는 보통 야외 탁자와 의...


#葛藤 #갈등 #등나무 #상대에대한이해 #역지사지 #칡나무

원문링크 : 갈등(葛藤)의 어원 : 칡나무(葛, 갈)와 등나무(藤, 등)가 서로 복잡하게 뒤얽혀 서로를 옥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