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임장 보고서 - 지역 정보 (지역 개요, 지적 편집도, 행정구역)


수원시 영통구 임장 보고서 - 지역 정보 (지역 개요, 지적 편집도, 행정구역)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음매소가 지난 7~8월 한 달여 동안 실전준비반 과정으로 수원시 영통구 임장활동을 한 임장보고서를 나누어 올려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회로 지역정보(지역 개요, 지적 편집도, 행정구역) 위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영통구의 경우, 121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수원특례시에 포함되어 있고, 분당구, 수지구에 이어 수도권 대표적인 학군지이다. 강남, 판교외에도 수원/용인/화성에 위치한 대기업 종사자가 많이 거주하고 소득수준과 교육열이 높은 지역으로 충분히 투자에 매력적인 곳으로 생각한다 지역 개요 수원특례시 영통구 경기도 수원시의 동부에 위치한 일반구. 수원시에서 가장 늦게 만들어진 일반구이다. 영통이라는 지명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가지 설이 있는데, 지형이 염통처럼 생겨서 영통이라 불리게 되었다는 설과[5] 영(靈)과 통(通)하는 곳이라 하여 영통이라 불리게 되었다는 설이 있다. 2022년 5월 30일에 경기도청이 광교신도시로 옮겨와서...


#수원시 #영통구 #임장보고서 #지역정보 #지적편집도 #행정구역

원문링크 : 수원시 영통구 임장 보고서 - 지역 정보 (지역 개요, 지적 편집도, 행정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