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날입니다~ 직장인 투잡알바 2023 국세청 모두채움으로 간단하게 신고해보세요!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날입니다~ 직장인 투잡알바 2023 국세청 모두채움으로 간단하게 신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바스메이커입니다^^ 5월은? 가정의날이기도 하지만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기도 합니다. 종합소득세란? 1년 동안 사업 활동을 통해 개인에게 귀속된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을 종합해 과세하는 세금으로 자진신고·납부해야 한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월급 이외의 소득이 발생한 직장인 등이 대상이다. 신고·납부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각종 세액공제 및 감면을 받을 수 없고 가산세를 부담하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종합소득세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그리고 직장인은 월급 이외의 소득이 발생되었다면 꼭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한답니다. 기한내 (5/1~5/31일)에 신고하지 않을경우 가산세가 부과될수 있는데요. 기한내에 신청하지 못할경우 기한후 신고는 최대한 빠를수록 좋다고 합니다. 무신고 및 납부불성실의 경우 가산세가 폭탄으로 부과될수있어 ...


#종소세 #종합소득세 #종합소득세신고 #직장인알바 #직장인종합소득세 #직장인투잡

원문링크 :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날입니다~ 직장인 투잡알바 2023 국세청 모두채움으로 간단하게 신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