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자보호한도 5천만원->1억원 상향 의미 장단점(feat.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예금자보호한도 5천만원->1억원 상향 의미 장단점(feat.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예금자보호한도 5천만원->1억원 상향 의미 장단점(feat.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예금자 보호한도를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상향 조정을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예금자 보호한도의 의미와 현황,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자보호란 은행이 망할 경우 예금자의 돈을 보호해주는 법적 제도 예금자보호법 일반적으로 우리는 은행에 저축을 하는데요. 이때 은행이 망하더라도 예금자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열심히 저축을 했는데 은행이 망해서 돈을 다 날려버리면 정말 억울하겠죠? 요즘 전세 사기같은 경우도 많이 이슈화가 되고 있는데 법적인 보호 제도가 절실해 보입니다. 장점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이 강화됨 예금자에게 더 큰 안정감을 제공 뱅크런이나 은행 파산의 위험 감소 국제기준에 부합되어 국제적 금융 시장에서의 신뢰도 상승 요 근래 한국은 표면적으로는 최저임금이나 국제위상이 많이 올라갔고 소득수준으로는 소위 말하는 선진국이 되었지만...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1억원 #예금자보호5천만원 #예금자보호법 #예금자보호한도 #우체국예금자보호무제한

원문링크 : 예금자보호한도 5천만원->1억원 상향 의미 장단점(feat.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