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 - Singleton Pattern


디자인패턴 - Singleton Pattern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오직 하나임을 보장한다. 왜? 리소스는 한정적인데, 어떤 객체는 생성할 때마다 계속 메모리를 차지할 이유가 없는 것이 있다. 그렇담, 아예 한 번만 객체가 되게 하고 공유하면 되지 않을까? 그럼 공유라는 개념이 있으므로 쓰레드 안전해야겠지. 그럼 계속 해당 객체를 생성한다 해도, 객체는 1개임을 보장하니깐 메모리를 절약할 것이다. 물론 이 객체는 자주 쓰여야겠지.이는 이미 작금의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는 매우 널리 퍼진 유명한 패턴이다. 서블릿도 싱클톤이고, 스프링 빈도 싱클톤이며, 기타 많은 엔터프라이즈 객체가 싱클톤이다. 개념상.. 구현 방법은 제각각이라도..인스턴스가 1개만 있어도 되는 경우는 보..........

디자인패턴 - Singleton Pattern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디자인패턴 - Singleton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