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 구성 이해하기] "송폼(song-form) 그리고 세션간 의사소통"


[곡 구성 이해하기] "송폼(song-form) 그리고 세션간 의사소통"

에이노스 찬양팀에서 팀원들과 같이 봉사한지도 20살부터 했으니 어언 8년차에 들어갔습니다. 싱어로 시작해서 예배인도도 하고 지금은 베이스라는 자리에 있습니다. 중간에 그리고 지금도 학업때문에 멀리 떨어져서 매번 참석은 못하지만 항상 마음만은 같이 있었다는 것! 그리고 항상 우리 찬양팀을 생각했다는 것을 되돌아 보면 참 에이노스에 애착이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체제와는 많은 변화가 있고 젊고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 더 에이노스와 찬양에 집중하게 됩니다. 이번 글은 다름아니라 몇 주 전부터 드러머와 연주의 레파토리를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던 도중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다소 불편함을 느껴서 그에 관한 내용을 찾아보고 공부한 것을 정리하는 글입니다. "형 위에서 3번째 줄 부터는 ~하게 연주하자." "아니아니 밑에서 4번째 줄은 매번 그렇게 하지말고 3번째로 반복할때 그러자." . . 계속해서 이런식의 커뮤니케이션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참고로 학교...



원문링크 : [곡 구성 이해하기] "송폼(song-form) 그리고 세션간 의사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