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사법고시 차이점 비교 (되는 과정, 학습량, 서울대 편중, 부정 사례, 취득 나이)


로스쿨 사법고시 차이점 비교 (되는 과정, 학습량, 서울대 편중, 부정 사례, 취득 나이)

한때 우리나라는 사법고시를 통해 법조인을 선발했는데요. 2007년을 기점으로 로스쿨 제도가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로스쿨이 전면 도입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로스쿨이 문제가 많고, 사법고시를 부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로스쿨 사법고시 이 둘이 어떠한 차이점이 있길래 이러한 논란이 지속적으로 불거지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스쿨 사법고시 둘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차이점은 대체로 아래 5가지 정도로 정리되는데요. 각각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되는 과정 학습량 서울대 편중 부정 사례 취득 나이 되는 과정 로스쿨 제도에서는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법조인이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리트시험을 치러 3년 과정의 로스쿨에 입학해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반면 사법고시 제도에서는 아무런 조건 없이 사법고시에만 통과한 후, 2년 간의 사법연수원 과정을 이수하면 됩니다.

되는 과정은 사법고시가 좀 더 단순하고, 고졸에...


#되는과정 #로스쿨 #부정사례 #사법고시 #서울대편중 #취득나이 #학습량

원문링크 : 로스쿨 사법고시 차이점 비교 (되는 과정, 학습량, 서울대 편중, 부정 사례, 취득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