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전망, 상담심리학과 전망 밝은 이유 (사회복지사/심리상담사)


사회복지학과 전망, 상담심리학과 전망 밝은 이유 (사회복지사/심리상담사)

대학교에서 설치된 여러 학과 중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과 이론에 대해서 배우는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가 대표적입니다. 사회복지학과 졸업생은 사회복지사로, 상담심리학과는 심리상담사로 업무를 수행하게 되지요. 그렇다면 사회복지학과 전망, 상담심리학과 전망은 앞으로 어떠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두 학과의 전망이 밝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5가지 이유로 정리될 수 있는데요. 각 이유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 관심도 증가 노인 인구의 증가 1인 가구의 증가 맞벌이 가구의 증가 사회복지공무원의 증가 사회복지 관심도 증가 사회가 발전하면서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사회복지의 질 향상을 요구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의 사회복지 수준이 OECD 국가 평균 이하이기에 최소한 평균, 아니면 평균 이상까지는 높여야 한다는 인식이 한몫하죠. ...


#사회복지사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전망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전망 #심리상담사

원문링크 : 사회복지학과 전망, 상담심리학과 전망 밝은 이유 (사회복지사/심리상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