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과 취업 진로 및 연봉 (임상수의사/공무원/연구원, 동물병원/제약회사 등)


수의학과 취업 진로 및 연봉 (임상수의사/공무원/연구원, 동물병원/제약회사 등)

동물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분이라면 수의학과 진학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수의사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수의사 면허를 취득하면 진출할 수 있는 취업 및 진로는 어디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동물병원 수의사 정도만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동물병원 수의사 외에도 다양한 취업 및 진로 분야가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의학과 취업 분야가 어디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대체로 3곳 정도로 요약되는데요. 목록식으로 정리한 후, 각각의 취업처와 연봉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의학과 취업 및 진로 (3분야) 수의학과 취업 및 진로는 아래와 같이 3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물론 수의학과를 졸업하는 것만으로 진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졸업과 함께 수의사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수의사 면허를 취득해야 한다는 점 꼭 숙지 바랍니다. 임상수의사 (동물병원 등) 공무원 (시청 등) 연구원 (제약회사 등) 그렇다면 임상수의사, 공무원, 연구원...


#취업 #진로 #연봉 #수의학과 #연구원 #수의사 #임상수의사 #제약회사 #동물병원 #공무원

원문링크 : 수의학과 취업 진로 및 연봉 (임상수의사/공무원/연구원, 동물병원/제약회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