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재활사/언어치료사 자격증 국가고시 시험 합격률 및 난이도 (2급/1급)


언어재활사/언어치료사 자격증 국가고시 시험 합격률 및 난이도 (2급/1급)

언어재활사란 언어와 관련된 장애를 지닌 사람들, 특히 아동과 어린이들을 진단하고, 중재하고, 재활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원래 언어치료사였다가 언어재활사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많은 분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언어치료사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언어재활사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언어재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데, 언어재활사 자격증 또한 언어치료사 자격증으로 흔히 불려요. 아래와 같이 2가지 종류의 자격증이 있답니다. 언어재활사 2급 언어재활사 1급 언어재활사 2급의 경우 언어재활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석사학위를 취득하면 국가고시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지고, 언어재활사 1급의 경우 언어재활사 2급을 취득하고 학사학위 취득자는 3년 이상, 석사학위 취득자는 1년 이상 경력을 쌓으면 국가고시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져요. 이렇게 국가고시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들 국가고시 시험의 합격률과 난이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이번 포스팅...


#1급 #언어치료사자격증 #언어치료사 #언어재활사자격증 #언어재활사 #시험 #난이도 #국가고시 #2급 #합격률

원문링크 : 언어재활사/언어치료사 자격증 국가고시 시험 합격률 및 난이도 (2급/1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