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노후를 책임져 S&P500 ETF 최강자를 가리자 ( 5개 대표 ETF 전격비교)


은퇴 후 노후를 책임져 S&P500 ETF 최강자를 가리자 ( 5개 대표 ETF 전격비교)

미국 ETF란 주식처럼 거래되는 펀드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고 저 또한 하고있는 상품이죠.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가지고 있는 미국ETF중 몇가지를 소개하면서 왜 내가 이걸 선택했는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어떤 종목을 사야할까요? 종목선정시 고려해야될 사항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수익률 2. 거래량(거래대금) 3. 수수료 수익률과 거래량 모두 높은것이 좋은건 당연하지만 둘 중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수익률>수수료>거래량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세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금상첨화겠지만 그런 경우는 흔치 않죠. 그래서 위 순서대로 비중을 두고 종목을 선정하면 됩니다. Ronile, 출처 Pixabay S&P 500 지수를 추적하는 ETF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수수료가 다릅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S&P 500 ETF들입니다. 1. SPDR S&P 500 ETF Trust (SPY) - 특징: 가장 대표적인 S&P 500 ETF로, 투자자...


#etf #포트폴리오 #파이어족 #투자 #퇴직연금 #조기은퇴 #장기투자 #자산배분 #연금저축펀드 #미국주식 #미국etf #노후준비 #금융문맹탈출 #경제적자유 #spy #qqq #해외주식

원문링크 : 은퇴 후 노후를 책임져 S&P500 ETF 최강자를 가리자 ( 5개 대표 ETF 전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