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의 신학 - JOHANNES FISCANENSIS, “CONFESSIO THEOLOGICA”


중세의 신학 - JOHANNES FISCANENSIS, “CONFESSIO THEOLOGICA”

Intro 아래의 한글 번역은 Papago의 힘으로 이루어졌다. 시간이 없어서 제대로 번역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

이 글은 JOHANNES FISCANENSIS, “CONFESSIO THEOLOGICA”의 일부이다. JOHANNES FISCANENSIS의 글이 단순히 신학적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기도에 가깝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할 듯하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는지, 그리고 그 무엇보다 특별한 독생자 예수의 아들됨과 우리의 자녀됨 사이의 차이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읽으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Fiscanni, Johannes가 누구인지 첨언이 필요할 듯하다.

놀랍게도 네이버에서 이 사람의 이름을 찾을 수가 없는 듯하다. (내가 못 찾는 것일 수 있다.)

참고로 요한네스 페캄과는 다른 인물인 듯하다. (연대가 다르다.)

요한네스(Johannes; 그는 자신을 Johanelinus라고 부르기를 좋아했다)는 990년경에 라벤나 근처에서 태어났다. 그의 삼...


#CONFESSIOTHEOLOGICA #FiscanniJohannes #JOHANNESFISCANENSIS

원문링크 : 중세의 신학 - JOHANNES FISCANENSIS, “CONFESSIO THEOLOG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