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함께한 당일치기 벨기에 여행 - 안트베르펜 (2) 루벤스의 집, 성모 마리아 성당, 흐로테 마르크트, 스틴성, 인포메이션, 플란다스의 개


아내와 함께한 당일치기 벨기에 여행 - 안트베르펜 (2) 루벤스의 집, 성모 마리아 성당, 흐로테 마르크트, 스틴성, 인포메이션, 플란다스의 개

Intro 지난 번에 이어서 우리는 안트베르펜 당일치기 여행을 가기로 했다. 우리의 여행 코스는 지난 번에도 설명했지만, 아래의 일정표를 따르되 유대인의 거리와 로얄 카페가 추가되어 있다.

로얄카페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고, 유대인의 거리는 맨 마지막에 다룰 것이다. 안트베르펜이 나름 유대인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안트베르펜에 왔다면 유대인의 거리를 한 번쯤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 한 가지. 노틀담 대성당이라고 되어 있어서 검색을 했는데, 정확하게는 성모 마리아 성당이다.

흐로테 마르크트는 무슨 이름인 줄 알았는데 루벤이나 브리헤 등 각 시마다 다 있다. 그냥 거대 광장이라고 보면 된다.

안트베르펜 - 손을 버리다 메이어 거리에서 루벤스의 집으로 가보기로 했다. 그런데 가는 도중, Panos 앞에 이렇게 커다란 손이 있다.

안트베르펜의 지명 이름은 "손을 버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즉, 안트베르펜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렇게 손과 관련된 것들이 보인다.

(그런데 다른 블로...


#당일치기 #루벤스의집 #성모마리아 #안트베르펜 #성당 #스틴성 #시청사 #플란다스의개 #흐로테마르크트

원문링크 : 아내와 함께한 당일치기 벨기에 여행 - 안트베르펜 (2) 루벤스의 집, 성모 마리아 성당, 흐로테 마르크트, 스틴성, 인포메이션, 플란다스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