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완이두근(biceps brachi m.)해부학 어깨통증, 상완이두근마사지 스트레칭!!


상완이두근(biceps brachi m.)해부학 어깨통증, 상완이두근마사지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식이입니다 오늘 알려 드릴 근육은 상완이두근(biceps brachi m.)입니다. 기시부(origin) 장두- 견관절와의 상연 단두 -오구돌기 정지부(insertion) 요골 조면 작용(action) 팔꿈치(굴곡) 전완(외회전) 어깨(굴곡, 외전) 33 · 지배 신경(nerve) 근피신경 c5, c6 상완 이두근은 2개의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완근의 대부분을 덥고 있다. 두 근육의 분지는 한쪽이 좀더 길어 장두라 하고 짧은 부분을 단두라고 한다. 장두의 경우는 팔을 내리고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상완 골두가 관절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자리를 잡는것을 도와 준다. 이 근육은 일명 코르크 따개 근육이라고 부르는데 근수축 시 일어나는 동작이 마치 병따개를 따는 모습을 연상 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흔히 알통이라고 말하는 이 근육은 건강한 육체를 갖은 사람을 상징 하기도 한다. 이 근육이 발달 하면 눈에 띄게 형상이 나타나며 강한 근력을 발휘하지만 단축성 긴장 상태가 되어 평소...


#biceps #이두근해부학 #의학 #어깨통증 #상완이두근해부학 #상완이두근증상 #상완이두근스트레칭 #상완이두근문제 #상완이두근마사지 #상완이두근 #건강 #해부학

원문링크 : 상완이두근(biceps brachi m.)해부학 어깨통증, 상완이두근마사지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