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골근(tibialis anterior. m)해부학 발목통증, 마사지 스트레칭!!


전경골근(tibialis anterior. m)해부학 발목통증, 마사지 스트레칭!!

오늘은 발목, 정강이 통증을 유발하는 "전경골근(tibialis anterior m)"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목의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은 수없이 많습니다. 전경골근 , 비복근 , 가자미근, 발사이근, 발 내재근 등등 많지만 발목 앞쪽의 통증을 일으키는 주범은 전경골근입니다.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하이힐을 자주 신거나 울퉁불퉁한 바닥, 쿠션이 없는 신발을 사용할때 원인이 됩니다. 전경골근은 경골의 외측상과와 경골과 비골 사이 골간막과 하퇴근막에서 시작하여 내측 설상골과 제1중족골로 부착됩니다. 이 근육은 엄지발가락 측의 발등을 위로 당기는 작용을하며 전체적으로 인체의 앞뒤 좌우 균형을 모두 관여합니다. 기본적으로 몸의 중심이 뒤쪽으로 과도하게 넘어가는것을 방지하고, 고정된 상태에서는몸을 앞으로 당겨 기립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보행시에 발이 땅에 끌리지 않도록하며, 뒤쪽으로 가자미근과 비복근과 함께 작용하여 발목으로 균형조절을 담당합니다. 기시부(origin...


#tibialis #발목 #발목통증 #전경골근 #전경골근해부학

원문링크 : 전경골근(tibialis anterior. m)해부학 발목통증, 마사지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