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처리기사 ] 디자인 패턴


[ 정보처리기사 ]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은 크게 생성 패턴, 구조 패턴, 행위 패턴으로 나눌 수 있다. ※ 제목 우측의 영어 대문자는 용어 앞글자를 따서 외우기 쉽게 하기 위해 나름대로 적어놓은 것이다. 생성패턴 A B F P S Builder는 복잡한 Instance를 조립해 만드는 구조이다. 복합 객체를 생성할 때 객체를 생성과 구현을 분리함으로써 동일한 생성 절차에서 서로 다른 표현 결과를 생성한다. Prototype은 처음부터 일반적인 원형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복제한 후 필요한 부분만 수정해 사용한다. 생성할 객체의 원형을 제공하는 Instance에서 생성할 객체들의 Type이 결정되도록 설정한다. Factory Method는 상위 Class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Interface를 정의하고, 하위 Class에..


원문링크 : [ 정보처리기사 ] 디자인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