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인문] 유현준 『공간이 만든 공간』ㅣ무엇이 새로운 생각을 만드는가.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서평/인문] 유현준 『공간이 만든 공간』ㅣ무엇이 새로운 생각을 만드는가.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공간이 만든 공간 / 저자 유현준 / 출판사 을유문화사 저자 미등록 출판 미등록 발매 미등록 <간단 서평> 역시 유현준이다. 아니 오히려 더 좋아졌다. 전작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는 개별적인 지식을 하나 씩 꺼내 먹는 느낌이었다면 <공간이 만든 공간>은 그것들을 한 데 조화시켜 함께 맛보는 느낌이다. 특히 저자의 논리 빌드업이 더욱 탄탄해지고 명료해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건축물에는 그 시대의 문화가 담겨 있다. 따라서 그 공간을 살피면 당시 살았던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다. 새로운 생각은 변화, 융합, 기술을 통해 탄생한다. <공간이 만든 공간>은 과거의 건축물을 살펴보면서 이러한 변화, 융합, 기술을 통해 탄생한 생각들을 풀어낸다. 우리는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살아간다. "가상 공간"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공간은 현실 세계를 어떻게 바꾸게 될까. 가상 공간의 발견은 신대륙의 발견에 비유되고, 각자의 컨텐츠는 디지털 부동산이 된다. 공간이 만드는 공간, 가상 공간과 현실 공간의...


#가상공간 #온라인건물주 #위기 #유튜브 #유현준 #융합 #인스타 #지식 #통섭 #틱톡 #플랫폼 #한줄평 #역사 #서평 #사유 #간단서평 #간단소감 #공간의미래 #공간이만든공간 #기술 #도시는무엇으로사는가 #디지털혁명 #리뷰 #미래 #변화 #블로그 #환경

원문링크 : [서평/인문] 유현준 『공간이 만든 공간』ㅣ무엇이 새로운 생각을 만드는가.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