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탐구] 배틀로얄의 경기 구역


[게임 디자인 탐구] 배틀로얄의 경기 구역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는 물론 에이펙스 온라인, 콜 오브 듀티 : 워존 등 많은 배틀로얄 장르 게임에서는 경기 구역을 제한시키는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배틀로얄 게임들은 왜 경기 구역을 제한시키는 것일까요? 경기 구역의 제한 배틀로얄 장르는 무수하게 많은 인원들이 한곳에 모여 경쟁하는 게임의 장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이고 공간 안에서 자원이 불규칙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공간의 크기는 곧 경쟁의 심화와 불공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당장 배틀그라운드를 보더라도 에란겔보다 맵의 크기가 작은 사녹에서 경쟁이 더 자주, 다발적으로 일어나며, 인기가 많아 사람이 몰리는 지역에서는 낙하한 곳 근처에 어떤 파밍 아이템이 있냐에 따라 실력에 관계없이 초반 순위가 결정되는 경우도 있죠. 때문에 대부분의 배틀로얄 장르 게임은 많은 인원들을 분산시켜 공정하고 쾌적한 경쟁을 할 수 있도록 충분히 넓은 맵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경쟁이 점차 진행되어 적은 인원수만 남게 되면 남은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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