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 객체지향 설계 5가지 원칙


SOLID : 객체지향 설계 5가지 원칙

SOLID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소프트웨어 설계를 더 견고하고 유지보수가 쉬운 방향으로 이끄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의 약어로, 소프트웨어가 변경될 때 코드를 쉽게 수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개념이다. S -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하나의 클래스는 오직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한다. 이를 통해 클래스가 변경되어야할 때 하나의 클래스만 바꾸면 된다는 것이다. 아래 코드와 같이 각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수행하게 되어 단일 책임 원칙을 지켜주어야 한다. class Order { private double totalPrice; // 주문 총 가격을 계산하는 책임 public double calculateTotalPrice() ..


원문링크 : SOLID : 객체지향 설계 5가지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