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택 부모님과 같은 등본에 있는데 청년 특별공급 신청이 가능할까요? 공공 사전 청약 Q&A!


유주택 부모님과 같은 등본에 있는데 청년 특별공급 신청이 가능할까요? 공공 사전 청약 Q&A!

공공 사전청약 제도는 공공 주택 지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급하는 공공분양 주택을 대상으로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조기 공급하는 제도인데요. 공공 사전청약 제도 신청하기 전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실 포인트에 대해 Q&A로 알아봤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유주택자인 부모님과 같이 주민등록등본에 등재 되어 있는데 나눔형 분양주택의 청년 특별공급에 신청이 가능한가요? 다음 조건에 해당하시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공공 사전청약 모집 공고일 기준 혼인 중이 아니시며, 주택 소유 이력이 없는 만 19세 ~ 39세 이하 무주택자라면 유주택인 부모와 같은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으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부모의 총자산은 검증 대상에 들어가며, 청년 특별공급의 소득 및 총자산 요건 등 자세한 청약조건은 해당 공고문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동일 주택의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에 둘 다 신청 가능한가요? 1세대 내 무주택세대 구성원 중 1인이 동일 블록 내에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에 중복 신청이 가...



원문링크 : 유주택 부모님과 같은 등본에 있는데 청년 특별공급 신청이 가능할까요? 공공 사전 청약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