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플리카(PlicAR)!


[INTRO]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플리카(PlicAR)!

성장하고 있는 AR/VR 시장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언택트 산업이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AR/VR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콘텐츠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년 기준 AR/VR 산업의 글로벌 시장의 규모는 약 160조 원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2020년 대비 약 5배로 증가한 수치로 연평균 77%의 빠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상하는 메타버스 세계 AR/VR과 더불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3D 콘텐츠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게임, 놀이, 화상회의, 공연, 팬 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비대면 환경에 기반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이루어지면서 메타버스 내에서 활용되는 3D 콘텐츠 제작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제페토 이용자 추이(사진=ZDNet Korea) 3D 콘텐츠의 도입과 관련한 고민 AR/VR 및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콘텐츠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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