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jun03의 등록된 링크

 canjun03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주관적인 페어리 테일 세계관 강함 순위 [내부링크]

※캐릭터들은 전성기 때만 넣었습니다. ※애매한 캐릭터들은 넣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 다수의 여론을 반영한 순위라 틀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 페어리 테일 완결 이후에 나온 100년 퀘스트를 한 번에 몰아서 봤습니다. 현재 100화가 넘게 연재되었는데 안 본 사이에 강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했더군요. 그래서 100년 퀘스트 내용까지 포함해 강함 순위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23위 미라젠 스트라우스 미라젠은 페어리 테일의 S급 마도사 중 한 명입니다. 첫 등장 때부터 렉서스, 미스트건, 엘자와 함께 페어리 테일 길드 최강 후보였고 엘자와 맞먹는 실력을 가진 여 마도사로 불렸습니다. 타르타로스 편에서는 엘자가 구귀문 최강이라고 볼 수 있는 쿄우카를 1 대 1로 이긴 반면 미라젠은 세이라한테 밀리는 모습을 보여줘 평가가 낮아졌지만 알바레스 편에서 비록 핸디캡이 있긴 해도 스프리건 12의 일원인 제이콥을 어찌어찌 이겼고 최강의 변신인 알레그레아 폼은 제이콥을 일격에 리타이어 시킨 염룡

에스파다의 강함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에스파다는 누메로스에서 선별된 최상위권 아란칼들로 아란칼 편의 메인 빌런들입니다. 최강의 아란칼로 이루어진 집단인 만큼 대다수가 호정 13대의 대장급보다 격이 높은 강함을 자랑합니다. 지금은 웃음벨이라고 까이지만 사실 아이젠과 대장 2명이 호로 진영으로 가버렸으니 결코 틀린 말은 아니다. (22권 197화) 실제로 소울소사이어티 편에서 실전과 수련으로 대장과 거의 동등해진 이치고를 참백도를 해방하지 않고도 몰아붙이는 어마어마한 강함을 보여줬습니다. 나아가 에스파다에서 상위권인 바라간은 아예 대장을 순식간에 죽일 뻔하기도... 경험 부족을 제외하면 스펙 자체는 대장과 동등했다. (14권 116화, 19권 165화) 그런 이치고의 일격을 맞고도 멀쩡한 게 '미해방 상태'의 에스파다다. (24권 211~212화) 이치고뿐만 아니라 현역 대장도 에스파다한테 순식간에 죽을 뻔했다. (41권 357화) 하지만 아쉽게도 이들 전원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더 정확히는 바로 위에 올

아무것도 안 하는데도 위상이 계속 올라가는 캐릭터들 [내부링크]

흔히 배틀물에서는 여러 클리셰를 볼 수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게 바로 파워 인플레입니다. 말 그대로 파워와 인플레이션을 합친 단어로 작품이 진행될수록 등장인물들이 끝없이 강해지거나 등장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주인공 측은 계속 성장하는데 같은 수준의 적만 등장하면 시시하고 발전이 없기 때문에 더 강력한 적들과 캐릭터들을 등장시키고 이러한 현상이 반복됩니다. 이야기의 중심을 이끄는 건 주인공이기 때문에 다른 조연들과 예전에 나온 적들은 파워 인플레를 이겨내지 못하고 비중이 줄어들거나 과거의 위상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 인플레로 과거의 위상을 잃어버린 자들. jpg 물론 꾸준히 수련하거나 실전으로 경험을 쌓아서 파워 인플레를 이겨내고 위상과 비중을 되찾은 조연들도 없진 않습니다. 오히려 상황에 따라서 주인공보다 더 묵직하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주인공만 강해져야 할 이유는 없다. 수련과 실전으로 과거의 위상을 되찾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와는 별개로 아무

[드래곤볼 슈퍼 93화] 조금 수정된 대사 [내부링크]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나오고 있는 드래곤볼 슈퍼는 원작 드래곤볼의 후속입니다. 원작 만화책이 우선시됐던 과거와 달리 슈퍼는 극장판, 애니, 코믹스 등 3개의 매체가 모두 정사고 동시에 셋 다 설정과 전개가 알게 모르게 다릅니다. https://m.chuing.net/zboard/zboard.php?id=mdra&page=1&sn1=1&db_sel=anime&r_type=&num=&divpage=7&best=&sn=on&ss=off&sc=off&keyword=%EA%B8%8D%EC%A0%95%EB%A7%88%EC%9D%B8%EB%93%9C&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5524 참고로 이거 때문에 코믹스가 100% 정사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아직도 코믹스가 정사라는 말이 있는데.. 토요타로 선생님은 토리야마 선생님의 원안을 만화로 옮기는 과정에서 매번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가하는 건가요? 토요 : 그렇죠. 최종적으로는 토리야마 선생님의 원안에

주관적인 작품별 기술 스케일 순위 2 [내부링크]

주관적인 작품별 기술들 스케일 순위 원나블, 원펀맨에 이어 이번에는 아예 모든 작품들을 통합해서 순위를 매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질을... m.blog.naver.com 이번에는 약 1년 전에 올렸던 글의 제2탄입니다. 예전에는 지구 내 규모의 기술들을 알아보는 글이었다면 이번에는 우주 규모의 기술들을 알아보는 글이 되겠습니다. 우주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포함한 행성과 항성, 은하 및 모든 형태의 물질과 에너지가 포함된 시공간 그 자체입니다. 우리 인류가 지구에서는 살 수 있어도 우주 공간과 다른 별에서는 생존이 불가능하고 스케일도 너무 크기에 우주는 인류가 넘어야 할 최대의 벽 중 하나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그림으로 인정받은 작가들도 우주급 전투를 완벽하게 못 그려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주도 부수는데 우주 공간에서 살 수 없는 캐릭터가 있다? (49화) 하지만 캐릭터들의 강함을 표현하기 위해 별들이나 은하는 물론 우주도 가볍게 없애거나 만드는 전개가 나오는 작품들

압도적인 힘에 이능력이 막히는 사례들 모음 [내부링크]

특수 능력을 뜻하는 이능력 시공간 조작, 확률 조작, 상상 구현화, 현실 조작 등이 이능력에 속하며 설명만 들어도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상식을 뛰어넘는 능력이기에 캐릭터들의 강함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바로 위에 올린 <즉사 치트... (생략)>라는 라이트 노벨이 그 사례 중 하나입니다. 당연하지만 이렇게 고퀄리티의 그림으로 압도적인 강함 (물리력)을 표현하는 것보다 설명 (이능력)으로 강함을 표현하는 게 더 쉽다. 이렇기 때문에 2010년대(?)부터 이능력 배틀물 라이트 노벨들이 대거 나왔으며 나아가 이능력들에 반하고 과대평가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심지어 물리력으로 강함을 표현하던 만화들도 지금은 이능물이 됐다. 하지만 이러한 이능력들이 압도적인 힘에 안 통하는 전개도 상당히 많습니다. 어찌 보면 독자들의 저런 과대평가랑 단순한 발상을 없애기 위해 넣은 전개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 작품에서 압도적인 힘에 무력해진 이능력들을 올려

오로코스의 강함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오로코스는 괴인 협회의 두 수장 오로치와 사이코스가 융합한 모습입니다. 단순한 레이저(+ 염동력)으로 지각을 절단한 건 물론 난사도 가능하기에 밸붕이 아니냐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로우를 제외하면) 사이타마가 인정한 최강의 괴인인 보로스의 평균 화력 규모도 도시 수준에서 그쳤고 혼신의 힘을 다해야 지구를 초토화 시킬 수 있죠. 즉 한 번밖에 못 쓰는 필살기가 아니면 오로코스의 평타보다 훨씬 못하기 때문에 논란이 생기는 거. 대륙 절단급 레이저를 난사하는 미친 ㄴㅕㄴ. jpg (175~176화) 오로코스가 나오기 전까진 이것도 타츠마키나 오로치가 보여준 위업을 뛰어넘는 묘사였다. (7권 제35~36격) 물론 위력(계산상 대륙 여러 개 파괴급)은 붕성포효포가 훨씬 강하지만 뉘앙스상 1번밖에 못 쓰는 필살기라 비교된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로코스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1년 전에도 같은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원펀맨을 잘 몰랐고 최신 전개가 나오기 전

주관적인 원펀맨 S급 히어로 + 규격 외 인간들 강함 순위 [내부링크]

서론은 저번이랑 같으니 생략하고 저번에는 괴인들을 다뤘으니 이번에는 인간 진영인 S급 히어로들과 S급 히어로는 아니지만 그들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강자들의 강함을 고찰해 보려고 합니다. ※ 왜 S급 수준만 다루냐하면 A~C는 물량이 많은 반면 비중이 적고 재해 레벨로 급이 어느 정도 정해졌기 때문 ※ 작중에서 나온 순위는 강함뿐만 아니라 실적과 인기도 반영된 순위이기에 그걸로 강함을 판단하는 건 부정확합니다. ※ 평소에도 낼 수 있는 전력을 기준으로 순위를 나열했기에 리스크가 크거나 조건이 까다로운 스펙은 따로 나눴습니다. ※ 리메이크 기준으로 원작의 최신 전개는 제외했습니다. A~C급과는 격이 다른 S급 히어로의 위상. jpg (164화) 나머지 히어로들은 대충 이걸 참고 17위 킹 킹은 지상 최강의 생물로 S급 히어로 7위입니다. 사실상 인상만 무서운 일반인으로 즉 실질적인 전투력은 S급은커녕 C급에도 못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다만 세간에서는 사이타마의 활약들이 킹의 활약으로 알

원펀맨 괴인 등급 정리 [내부링크]

원펀맨은 제목 그대로 지나치게 강해 어떠한 적이든 한방에 이기는 히어로 주인공을 다룬 만화입니다. 클리셰를 비튼 먼치킨 주인공과 전개 그리고 무라타 유스케 작가님과 매드하우스의 뛰어난 작화와 연출 덕분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양쪽 다 독보적인 작화와 연출을 자랑한다. ? 1기가 나온 지 4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실시간 검색에 원펀맨이 뜰 정도로 인기가 많다. 아무튼 이번에는 예전에 요청받은 대로 이 원펀맨 캐릭터들의 강함 등급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130, 149화 125화 153화 83화 글을 올리기 위해 최근 리메이크판은 물론 원작까지 몰아봤는데 의외로 규격 외의 강자들을 제외하면 상성과 상황을 매우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드래곤볼>이나 <블리치> 같은 작품처럼 순위 형식으로 나열하면 뇌피셜이 많이 섞여 난잡해질 것 같기에 모든 괴인을 다루진 않고 큰 틀만 다뤘습니다. 또한 히어로들이나 인간들도 넣으면 난잡해질 것 같기에 이 글에서는 괴인들만 다루

(움짤 주의) 주관적인 드래곤볼 슈퍼 애니 전투력 순위 [내부링크]

코믹스, GT, 신극장판에 이어 마지막으로 애니판 캐릭터들의 전투력 분석 글입니다. 사실 원래 1년 전에 쓰려고 했는데 애니판이 유독 묘사랑 설정이 제멋대로라 판단하기 힘들어서 미루게 됐네요. 이게 너무 심하다 보니 슈퍼 애니는 아예 비정사고 코믹스랑 신극장판만 정사라는 여론까지 나오니... 전부 같은 에피소드에서 나왔다는 게 더 레전드 그래도 큰 틀은 어느 정도 잡혀 있는 것 같아서 막상 써보니 그렇게까지 어렵진 않았고 (2기가 나오면 같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지금은 코믹스가 신극장판의 파밸이랑 큰 모순이 있으니 의외로 큰 틀은 애니가 더 나을지도? 사실 신극장판과 원작가도 마냥 신뢰할 순 없다. 여하튼 마지막으로 드래곤볼 캐릭터들의 전투력 순위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니판을 기준으로 적은 거기에 신극장판과 코믹스 순위 글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카이도 조금 대입시켰습니다.(과거 회상에서 카이의 장면을 계속 씀 + 카이 끝나자마자 바로 슈퍼 방영 + Z or

(움짤 주의)주관적인 드래곤볼 신극장판 전투력 순위 [내부링크]

짤은 그냥 넣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쓰게 되는 글이네요. 그동안 다른데서 활동하고 여러 복잡한 감정이 있었기에 반쯤 접은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저만 그럴 수도 있겠지만 블로그에서 글 쓰는 게 다른데서 글 쓰는 것보다 체력 소모가 커서 그냥 자료 보관하는 용도로만 쓰게 됐었네요. 여하튼 따로 요청이 있어서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주제는 드래곤볼 신극장판 캐릭터들 전투력 순위 신극장판은 이전까지의 애니 시리즈(Z, 구극장판, GT, 카이)와 달리 토리야마 작가님이 직접 참여하신 시리즈로 즉 원작 드래곤볼의 후속작입니다. 비슷하게 드래곤볼 슈퍼 애니판과 코믹스도 신극장판과 연동되지만 애니팀과 토요타로 작가님의 독자적인 요소가 들어갔기 때문에 서로 알게 모르게 설정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에도 비슷한 글을 올렸지만 따로 구분해서 또 다른 순위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랑 작가는 단순한데 보는 방법은 매우 복잡한 신기한 만화 * 주관적인 순위라 틀릴 수도 있습니다. *

드래곤볼 GT 캐릭터들의 전투력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드래곤볼 GT는 1996년 2월부터 1997년 11월 말까지 방영한 드래곤볼 Z의 후속작입니다. 오프닝 DAN DAN 心魅かれてく와 초사이어인 4, 손오공이 죽는 결말 등으로 팬들한테 감동적인 드래곤볼로 평가받습니다. 게다가 원작 드래곤볼의 후속작인 드래곤볼 슈퍼가 작화 붕괴와 캐릭터 붕괴로 비판받음과 동시에 GT를 재평가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물론 전투신으로는 슈퍼가 훨씬 낫다는 반응이 많다. 그런데 국내에서 평가가 좋은 것치곤 의외로 GT 캐릭터들로 강함을 논하는 글은 거의 안 보이더군요. 정작 국내에서 혹평 받는 슈퍼는 '지렌 vs 브로리', '합체 전사 vs 극의 오공', '손오반 비스트 vs 블랙 프리저' 같은 vs 놀이가 있는 건 물론 좆공퍼거(좆 + 오공 + 아스퍼거)나 짭산당(짭 + 신 브로리 + 공산당), 부랄퍼거(비스트 오반 + 불x + 아스퍼거) 등 슈퍼 악성 팬덤까지 생긴 게 아이러니합니다. 어쩌면 다들 겉으로는 슈퍼를 까도 속으로는 좋아하는 게 아닌가 하

[블리치] 아이젠 소스케의 강함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왜 뮤지컬짤인지는 신경 쓰지 말아 주세요. 아란칼편의 최종보스이자 동시에 블리치를 대표하는 캐릭터 아이젠 소스케 소울소사이어티편 후반부에서 보여준 반전과 대장들을 압도하는 규격 외의 강함, 그리고 화려한 외모와 능력 때문에 저번에 소개했던 <나루토>의 우치하 마다라와 함께 임팩트 있었던 일본 만화 악역하면 자주 언급되는 캐릭터입니다. 긴이 흑막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아이젠이었다. 다만 아이젠 역시 마다라처럼 성장형 캐릭터라서 파워밸런스 관련 논쟁에서 의견이 많이 갈립니다. 게다가 블리치는 나리타 료우고님이 쓴 소설들도 정사에 포함되는데 이 소설 속 묘사 때문에 더 논란이 많기도... 소설 때문에 파워밸런스 논란이 많은 3인방들. jpg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젠 소스케의 강함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기본 상태 말 그대로 붕옥과 융합하지 않은 사신으로서의 아이젠 소스케입니다. 기본 상태이기 때문에 일명 '노말(멀)젠'으로 불립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대장급보다 2배 더 높은, 아란칼

[나루토] 생전 마다라. 그 강함은 과연 거품일까? [내부링크]

나루토 2부의 핵심 악역인 우치하 마다라 단신으로 10000명의 닌자와 5카게, 미수를 압도하는 강력한 모습과 닌자 세계의 모순과 증오의 연쇄를 끊어내려고 하는 선지자스러운 사상 때문에 스토리에서 퇴장한지 8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소년만화 최고의 악당 중 한 명으로 자주 언급되는 캐릭터입니다. 마다라를 상징하는 명장면들. jpg 풍둔 주둥아리술로 유명한 그 나루토조차 마다라의 사상을 꺾지 못했다. 이렇기 때문에 팬들한테 평가가 좋은 캐릭터지만 이상하게 유독 과거 하시라마하고 싸웠던 시절 일명 '생전 마다라'만 매우 낮게 평가받는 것 같더군요. 아무래도 가장 약했던 시절이고 하시라마한테 지는 모습만 보여줘서 그런 것 같은데 심하면은 완전체 스사노오도 혼자서 발동하지 못하고 5카게도 이길 수 없다는 주장이 간간이 나와서 충격 먹은 적이 있습니다. 여담으로 옆동네를 대표하는 악당인 아이젠 소스케도 기본 상태의 강함은 논란이 많다. 그래서 이번에는 생전 마다라의 강함을 재평가해 보려고 합니다

드래곤볼 캐릭터들의 전투 스케일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배틀 소년만화의 클리셰를 만든 레전드 만화 드래곤볼 배틀물의 대선배이자 동시에 초중반에 나온 캐릭터들부터 행성쯤은 가볍게 부술 수 있을 정도로 전투 스케일이 커서 강한 만화하면 많은 사람들이 드래곤볼을 거론할 정도로 존재감이 큰 만화입니다. 전사 중 샌드백인 크리링도 지구 내에서 노는 작품에 들어가면 규격 외의 강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화려하고 임팩트 있는 작화와 연출, 강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나오는 만화가 많이 나오면서 위상이 좀 낮아졌습니다. 게다가 후속 드래곤볼 슈퍼에서는 원래 설정에 비해 캐릭터들이 다소 굴욕적인 모습을 보여줘 논란이 생기기도... '그 천톤' 행성을 넘어 우주도 부수는데 정작 우주 공간에서 살 수 없는 모순 그래서 이번에는 드래곤볼 캐릭터들의 전투 스케일에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워낙 인지도가 높은 만화라서 대부분 아는 것들을 나열한 거지만 그만큼 논란도 많기에 그것까지 합해서 쓴 글입니다. 일단 드래곤볼은 다른 작품에 비해

[블리치 천년혈전 7화] 풀브링 이치고 떡상했네요. [내부링크]

풀브링 이치고는 아이젠과의 싸움으로 잃은 사신의 힘을 되찾은 형태입니다. 그냥 풀브링 상태만으로도 이전까지의 사신의 힘을 뛰어넘고 그 상태에서 시해, 만해까지 쓸 수 있기에 대부분 이 상태의 이치고를 만해 + 호로화 상태보다 강하고 1차 해방 상태의 우르키오라하고 비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오고 있는 천년혈전편 애니에서 위상이 엄청 올랐는데 무려 유하바하랑 공방을 여러 번 주고받았습니다 ㄷㄷㄷ. 당시 자라키조차 유하바하는커녕 부하한테도 전투신조차 생략된 채 압도적으로 진 걸 생각하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는 장면이죠. 자라키는 부하한테도 무시당했다. 게다가 당시 자라키는 공식 소설의 밸런스를 생각하면 에스파다의 진 최강자인 우르키오라를 압도한 폭주 호로화 이치고랑 동등 그 이상의 강함을 지닌 시엔 그란츠보다 강한 아자시로보다 강한데 풀브링 이치고는 이런 자라키보다도 강하다는 결론이 나오죠. 다만 원작만 보신 분들이라면 "그냥 애니에서 오버한 연출 아님?"이라고 하

드디어 보루토도 세계관이 커지려고 하는 것 같네요. [내부링크]

이번에 나온 보루토 75화에 의하면 '오오츠츠키 시바이'라고 하는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신이 된 오오츠츠키가 있었다고 하더군요. 추가로 규격 외의 강함을 보여준 데이몬도 시바이의 DNA를 베이스로 해서 탄생한 존재라고 하는데 이제야 그 꼬맹이가 왜 그렇게 강했던 건지 이해가 되네요 ㄷㄷㄷ. 나루사스의 전력을 가볍게 압도하는 지겐 보다 강한 코드를 체술로 농락했다. 이제 시바이가 나루토 시리즈의 진정한 최강자로 보이며, 추후 전개상 부활해서 등장할 것 같은데 이번에야말로 옆동네 작품들처럼 세계관과 전투 스케일이 확장되고 흥미로운 떡밥들이 생기면 좋겠네요 ㅎㅎ. 원펀맨과 블리치에 나오는 규격 외의 신들 여담으로 초기 디자인은 표절이라 애니에서 삭제됐었다 카더라

[VS 잡담] 캐릭터의 특정 능력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내부링크]

짤은 그냥 넣었습니다. 흔히 만화 vs 만화 혹은 만화 캐릭터 vs 만화 캐릭터로 토론할 때 간혹 "A는 B 기술이 없으면 약함.", "C 빼면 A가 B보다 강함." 같은 주장이 많이 나오는 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나루토> 같은 경우는 "예토전생 이타치는 카부토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라 강함을 논할 때 제외해야 한다." "지라이야의 선인모드는 2대 선인이 없으면 못 쓰니 스펙에서 제외해야 한다." "나루토는 미수빨, 사스케는 눈깔빨, 하시라마는 목둔빨이니 이거 없으면 별거 없음." 이런 주장이 많더군요. 물론 저 능력들이 없으면 많이 약해지겠지만 이럴 거면 캐릭터들의 강함을 논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게다가 이타치, 미나토는 예토전생으로 보여준 스펙을 제외하고 강함을 논하던데 마다라는 예토전생으로 보여준 스펙으로 잘만 강함을 논하는 걸 보면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그리고 <원펀맨>도 가로우의 강함을 논할 때 "코스믹 피어 상태는 신의 힘이니 가로우의 스펙에서 제외해야

[원피스] 다시 위상이 올라가는 칠무해들 [내부링크]

칠무해는 해적을 표적으로 삼아 약탈한 후 그 수확의 일부를 바침으로써 합법적으로 약탈할 권리를 손에 넣은 세계정부가 공인한 7인의 해적들입니다. 정부한테 반기를 들지 않으면 칠무해의 해적 행위는 죄가 되지 않고 해군의 추격에서도 벗어나게 됩니다. 대가로 필요한 것은 이들이 정부에 가세했다는 사실만으로 다른 해적들에게 위협이 되는 압도적인 힘과 지명도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해군 본부와 함께 사황을 저지하는 전력으로 취급받으며 그 세력의 힘은 해군 본부, 사황 1세력에 필적합니다. 이런 압도적인 힘으로 1부에서 루피 일당을 고전시키고 독자들한테 매력을 어필한 강적이었지만 대부분의 배틀 만화가 그렇듯이 원피스도 파워 인플레를 피할 수는 없었고 이들이 그 대표적인 피해자입니다. 다른 세력의 사황과 해군 본부의 최고 전력 대장들은 파워 인플레가 일어나도 루피가 이기지 못했고 올해 들어서야 겨우 이겼지만 칠무해들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무려 3명이나 루피의 손에 의해 패배했죠. 칠무해의 취급 또한

시끌별 녀석들 2022 10월 13일 방영 + 캐릭터 소개, 잡담 [내부링크]

조금 뒷북이긴 하지만 이틀 전에 시끌별 녀석들(일명 우르세이 야츠라)의 방영 날짜가 확정되었더군요. 어릴 때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던 걸로 접했던 작품이었고 글을 쓸 때마다 간간이 언급했던 작품인데 이게 리메이크로 나온다니 반갑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이 작품과 키 비주얼에서 등장한 캐릭터들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시끌별 녀석들은 타카하시 루미코 작가님이 <메종일각>과 함께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연재한 첫 장편 만화로 1980년대를 대표한 전설적인 만화 중 하나입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님의 <드래곤볼>이 배틀 소년만화의 클리셰를 만들었다면 이쪽은 러브 코미디물의 클리셰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죠. 만화계의 왕 vs 여왕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들도 다들 개성 넘치고 훗날 나오는 러브 코미디물은 물론 작가님의 또 다른 작품 <란마 2/1>에서도 시끌별 녀석들에서 나온 캐릭터들과 비슷한 컨셉의 캐릭터들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최신 루믹인 야샤히메에서도 시끌별에서 나오는 패거리들이 패

주관적인 만화별 스케일이 큰 기술들 TOP 50 [내부링크]

원나블, 원펀맨에 이어 이번에는 아예 모든 작품들을 통합해서 순위를 매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질을 처음 했을 때도 적긴 했지만 그때는 측정 기준을 애매하게 잡았고 따로 추가 설명도 안 적어서 다시 적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틀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지구 규모의 스케일을 넘는 기술은 넣지 않았습니다. ※애매한 기술은 파워밸런스도 감안해서 순위를 매겼습니다. 50위 나루토의 풍둔 나선수리검(나루토) 풍둔 나선수리검은 나선환에 풍둔을 더하고 개량시킨 술법입니다. 폭발의 여파로 직경 10미터 정도?의 크레이터를 만들었으며 카쿠즈는 이 술법을 맞고 반죽음 상태가 되었습니다. 사실상 라이카게 수준의 신체 능력을 가진 강자가 아니면 맨몸으로 버틸 수 없는 술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9위 소이퐁의 작봉뇌공편(블리치) 작봉뇌공편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소이퐁의 만해입니다. 단 한발로 건물보다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고 후폭풍에 시전자인 소이퐁도 날아갈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습

블리치 천년혈전 10월 10일 방영 [내부링크]

앞으로 딱 한 달 남았군요 ㄷㄷㄷ

[원피스 필름 레드] 노래노래열매 능력 엄청나네요 ㄷㄷㄷ(약 스포주의) [내부링크]

원작가인 오다 에이치로님이 총제작을 맡아 각본과 설정에 깊이 관여하고 1화 때부터 비중 있게 나온 샹크스가 메인으로 등장하는 극장판 필름 레드 지금으로부터 정확히 딱 한 달 전에 개봉했고 저는 어제 캠버전으로 보고 왔습니다. 그런데 분명 샹크스가 메인에 대장 키자루나 후지토라, 빅맘편의 최종보스인 카타쿠리처럼 포스넘치는 캐릭터들이 이번 극장판에서 등장하고 활약도 나름 멋졌는데 필름 레드의 또 다른 메인 캐릭터인 우타 때문에 다들 좀 묻힌 느낌이네요 ㅎㅎ... 예전에 우타를 처음 봤을 때는 그냥 "샹크스의 딸이구나~ 그럼 꽤 중요한 역할로 나오겠네."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극장판을 보니 존재감이 장난 아니더군요 ㄷㄷㄷ 제가 이렇게 느낀 이유는 바로 우타가 먹은 열매인 노래노래열매 때문입니다. 노래노래열매는 능력자가 노래하는 노래를 들은 사람을 잠재운 뒤 정신을 강제로 능력자가 꿈꾸는 의식 세계인 "우타월드"로 끌어들이는 능력입니다. 우타월드는 능력자의 바램 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주관적인 토리코 세계관 강함 순위(스압주의) [내부링크]

토리코는 <출동! 세기말 리더 다케시>로 유명했던 시마부쿠로 미츠토시 작가님이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소년점프에서 연재한 배틀 + 모험 만화입니다. 세상에 널린 몬스터들을 포획해서 요리해 먹고 파워업해 싸우는 단순하면서도 흥미로운 소재를 다루고 미츠토시 작가님의 그림체와 연출도 나름 개성있었기에 한때 원나블에서 블리치의 인기가 급격히 떨어지고 토리코가 애니 버프로 잘 나가게 되면서 원나토로 불린 적이 있습니다. 2011년 크리스마스 당시 소년점프의 표지. jpg. 블리치가 뒤로 밀려났다. 원피스나 드래곤볼 같은 일본 만화계의 거물들하고도 어깨를 나란히 한 적이 있다. 하지만 2014년도에 토리코 애니의 제작사인 토에이가 드래곤볼 카이 마인부우편을 방영하게 되고 원작하고 전개가 가까워져서 고퀄리티의 애니가 작화 붕괴와 오리지널 전개를 보여준 채로 종영했고 이후 원작도 미칠듯한 파워인플레로 무려 주연들이 쩌리가 되버리면서 인기가 급속도로 떨어졌고 결국 많은 떡밥을 회수하지 못하고

[원펀맨 214화] 길고 길었던 괴인협회편의 끝 [내부링크]

이번화 표지 원작처럼 가로우가 사이타마의 펀치를 맞아 힘을 잃고 히어로들한테 죽을 위기에 처하자 타레오가 나서서 막고 가로우는 그틈을 타 도망가는 게 이번화 내용입니다. 괴인협회편이 중후반부에 들어서 원작과 전개가 완전히 달라졌는데 오랜만에 원작과 비슷한 느낌으로 흘러가니 뭔가 반갑네요. 차이점이라면 원작과는 달리 가로우가 히어로들한테 맞는 장면과 저번화에서 죽은 가로우의 환영을 타레오가 보는 장면이 추가되서 전개가 좀 더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예전 가로우는 신한테 힘을 뺏겨 죽었다. 원작 버전 그리고 예전에 파괴된 제노스의 코어를 현재 제노스한테 갖다대니 갑자기 제노스가 코즈믹 호러 가로우전의 일을 떠올리는데... 충격과 공포 제노스가 이게 무엇인지 사이타마한테 설명하는데 그 길이가 ㄷㄷㄷ 번역하시는 분들이 엄청 고생하실 것 같습니다. 화나서 욕까지 튀어나왔다. 그래도 이거에 비하면 양반이다. 사실 번역한 상태로 봐도 대사가 엄청 길어서 이해하기 힘드니 대충 요약하면 1. 우주

[타사이트] 설연카가 폐쇄되는군요. + 주저리 [내부링크]

어제 카페에 가서 보니까 설연카가 8월 15일에 폐쇄된다더군요. 그렇게 규모가 큰 카페는 아니고 글도 그렇게 많이 올라오진 않았지만 나름 다양한 작품들로 토론과 잡담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였는데 없어진다니 조금 아쉽네요. 다소 마이너한 라노벨 작품들로도 진지하게 토론할 수 있었던 몇 안되는 사이트다. 그래서 오늘은 설연카에 대해 조금 잡담을 해보려고 합니다. 설연카는 '설정을 연구하는 카페'의 줄임말로 쉽게 말해 가상대결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애니타운이라고 하는 규모가 컸던 카페의 vs 게시판에서 가상대결과 토론을 자주 했지만 2014년부터 운영진이 친목질을 잡아내자면서 유저들과의 전쟁을 선포했는데 이미 오래된 유저들만 남아있던 카페인지라 유저들과 운영진 간의 불화가 많이 일어나 많은 회원들이 영탈당하거나 카페를 탈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2015년도에 스텝들과 매니저가 논쟁게시판에서 월권 행위를 벌여 많은 회원들이 영구 탈퇴 당하거나 스스로 탈퇴했습니다. 그렇

요즘 많은 논쟁들이 끝나가는군요. [내부링크]

사황 vs 대장 보로스 vs 가로우 나루토 vs 원펀맨 셋 다 각 커뮤니티에서 엄청 불타오르던 논쟁이었는데 요즘 로쿠규가 샹크스의 패기에 겁먹어 싸움을 포기하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주고 가로우는 신의 힘을 컨트롤하면서 보로스를 일격에 쓰러뜨린 진심펀치를 여러대 맞고도 멀쩡한 건 물론 진심펀치를 카피까지 하고 이와 더불어 원펀맨의 전투 스케일이 지나치게 커제버리는 바람에 나루토와의 비교도 거의 끝나가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요즘은 대장이 현재 초신성들이나 사황 최강 간부들과 비교선상에 오르고 보로스는 타츠마키랑, 나루토는 원피스랑 비교선상에 오르면서 무시받는 것 같더군요. 다만 단순히 무시라고 하기에는 원피스랑 원펀맨도 요즘 파워인플레가 심해져서 비교하는 팬들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다들 옛날보다 훨씬 강해졌다. 그래도 옛날하고 파워밸런스나 묘사가 많이 바뀌긴했어도 저는 여전히 대장이 간부들, 보로스가 타츠마키, 나루토가 원피스보단 훨씬 위라고 생각합니다. 아카이누는 비록 늙긴 했어

[블리치] 그레미의 최강의 기술은 운석? [내부링크]

블리치 관련 이야기를 할 때 위의 대사 때문에 "그레미의 필살기는 운석이다."와 "운석보다 우주 공간 소환이 더 강해보이는데?"라는 주장이 간간히 나옵니다. 실제로 운석은 켄파치의 검질 한방에 파괴됐지만 우주 공간은 켄파치한테 중상을 입혔기 때문이죠. 확실히 우주 공간이 훨씬 세보인다. 그래서 위처럼 "강한 건 운석이지만 켄파치 상대로는 우주 공간이 더 좋다."라는 주장들이 있는데 물론 기술의 원리가 다르니 그렇게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엄밀히 따지면 이건 만화 해석을 잘못해서 생긴 오류라고 봅니다. 그러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레미의 최강의 기술은 운석도 우주 공간도 아니라는 거죠. 그레미의 진짜 최강의 기술은 바로 '생명 창조'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생명 창조 능력은 분신이 아닌 또 다른 자신을 늘리는 거기 때문에 한명이 죽어도 또 다른 자신을 계속 창조하면 그만이라 사실상 불사신에 가깝고 위에서 나온 운석이나 우주 공간도 이 생명 창조의 힘을 응용해서 쓰는 기술 중 하나에 지나지

[가상대결] 만화 주인공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위기의 순간에 등장하는 주인공 은 후부키한테 뺏겼다. 스토리 진행의 중심이 인물 주인공 하지만 막상 조연한테 인기가 밀려 다소 안습한 위치에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 나아가 배틀 만화의 특성상 순수 본인 실력보단 주인공 버프로 상황을 극복하는 경우가 많아 가상대결에서도 잘 안보이고 오히려 조연이 더 많이 보이죠. 실제로 조연들이 주인공보다 더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주연보다 존재감이 높은 조연들 아무튼 이번에는 이런 주인공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1. 기어 5 루피(원피스) 기어 5는 사람사람열매(모델 니카)의 각성 형태입니다. 각성한 열매의 특성상 생물과 무생물을 가리지 않고 접촉한 물체에 고무의 성질을 부여할 수 있는데 이 능력으로 지면을 고무로 만들어 섬을 뚫어버리는 카이도의 보로 브레스를 반사했습니다. 더 나아가 육체를 용 상태의 카이도보다 크게 만들어 카이도로 줄넘기를 하거나 번개를 손으로 잡아 집어던지는 괴랄한 능력도 보여줬습니다. 오의인 바즈랑 건

[페어리테일] 반가운 인물이 등장하는군요. [내부링크]

최근에 디아볼로스에 이어 연금술 길드가 등장했는데 놀랍게도 거기에는 예전에 죽었던 갓세레나가 있더군요. 이게 예토전생 같은 건지 아니면 진짜로 되살아난건진 모르겠는데 아마 이 길드의 능력으로 다시 부활한 것 같네요. 사실 예전에도 예토전생 당했었다. 그런데 갓세레나하고 싸우는 상대가 가질인데 이렇게 되면 또 허무하게 퇴장할 것 같네요. 왜냐하면 가질도 갓세레나하고 맞먹는 강자인 블러드맨을 드래곤포스로 이겼기 때문이죠. 물론 지금 가질은 드래곤포스를 자력으로 발동못하니 둘이 싸운다면 갓세레나가 압도하겠지만 페어리테일 특유의 전개로 가질이 드래곤포스를 발동해 다시 역전할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화에서 나츠의 악마화 떡밥도 언급되는데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츠는 END라고 하는 제레프가 만든 최강의 악마죠. 헌데 이런 중요한 떡밥을 본편에선 흐지부지 넘어가버려서 팬들한테 큰 혹평을 받았죠. 그리고 한결같이 동료의 힘으로 마무리를 냈다. 그러나 100년 퀘스트에서 나츠가 이그니어의 불꽃을

블리치에서 스케일이 큰 기술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원피스, 나루토, 원펀맨에 이어 이번에는 블리치에서 스케일이 큰 기술들을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 역시 규모 순위이기 때문에 실제 위력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20위 참격 여파(쿠로사키 이치고) 말 그대로 이치고와 아이젠의 참백도가 부딪혀 생긴 여파입니다.(라곤해도 사실 이치고의 힘만으로 없앤 거) 참백도가 직접 닿은 게 아닌데도 옆에 있던 바위산이 파괴되고 주변의 지형을 바꿔버렸습니다. 설정상 블리치에서 가장 강한 공격 중 하나이지만 의외로 스케일은 가장 낮은 기술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대로라면 웅장한 장면이지만 팬들 사이에선 스케일 작은 이유로 놀림당하기도 합니다. 산이 문제다. 19위 작봉뇌공편(소이퐁) 작봉뇌공편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소이퐁의 만해입니다. 단 한발로 건물보다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고 후폭풍에 시전자인 소이퐁도 날아갈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단계인 시해의 능력이 더 위협적이고 막상 파괴 규모도 이것보다 더 거대한 기술이 많아

[원피스 1057화] 결국 동료에서 탈락된 야마토 [내부링크]

방금 나온 스포를 보니 야마토는 루피 일행과 함께 여행하지 않기로 했군요. 사실 저번화 전개가 알라바스타 때 비비가 연상되서 두고 갈 것 같긴했는데 정말로 따로 갈 길을 가네요. ㄷㄷㄷ 이분의 반응이 궁금하다.

그림체를 수정한 보루토 [내부링크]

어느 팬이 다시 수정해서 그린 보루토인데 같은 그림에 보정만 추가해줘도 느낌이 확 달라지네요 ㄷㄷㄷ 솔직히 이정도 퀄리티로 월간 연재하면 대부분 별말 안하고 재밌게 볼 것 같은데 퀄리티가 부족해서 혹평을 받으니 많이 아쉽네요. 심지어 이번에는 이러고 한달 휴재때렸다. 그리고 작화도 작화지만 저는 전투 스케일도 좀 크게 그리셨으면 좋겠는데 오히려 가면 갈수록 스케일이 작아지는 것 같더군요. 이런 현상 때문에 팬들은 나루토와 사스케가 너프 먹었다면서 혹평을 하거나 이미 오래 전에 퇴장한 캐릭터인 페인이나 마다라를 찾고 작품 외적 즉 가상대결 같은데서는 항상 낮은 스케일로 지나치게 과소평가 받고 있죠. (주로 비교하는 만화는 원펀맨이랑 원피스) 나루토와 사스케는 약해졌다는 팬들의 인식과 달리 이전보다 강해졌다. 이런 연출만 하나씩 넣어줘도 좋을 것을 그래도 나루토도 1부 때는 전투 스케일이 작고 두뇌 플레이 전투가 많았던 걸 감안하면 아마 2부부터 본격적으로 싸움 수준이 높아지지 않을까

[가상대결] 화력 전문 캐릭터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핵전쟁 시뮬레이션 공격은 보통 원거리에서 공격하는게 근거리에서 공격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현대에서 핵 미사일 같이 멀리 떨어진 곳까지 날라가면서도 강력한 파괴력과 살상력을 가진 무기를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만화에서도 그런데 만화에선 주로 폭발을 일으키는 구체를 마구 발사해 수많은 적들을 쓰러뜨리죠. 흑역사 이번에는 원거리에서 이런 화력기들을 난사할 수 있는 캐릭터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1. 볼사리노(원피스) 볼사리노는 해군 본부의 대장으로 키자루라는 코드네임으로 불립니다. 번쩍번쩍열매 복용자로 몸을 빛으로 바꿔 빛처럼 빠르게 움직이거나 물리 공격을 흘려보낼 수 있고 발이나 손가락에서 건물보다 훨씬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는 레이저를 난사할 수 있습니다. 해군 최고 전력으로 불리는 대장인만큼 섬과 바다를 쪼개고 뒤흔드는 공격을 기습으로 맞고도 버티고 싸움의 여파로 섬의 기후를 완전히 바꿔버리는 아카이누, 아오키지 등과 동격으로 취급받습니다. 2. 킬러 비(나루토)

[드래곤볼 슈퍼 87화] 그분이 등장하는군요. [내부링크]

혹평에 혹평을 거듭했던 그래놀라편이 끝나가자 드래곤볼의 전성기를 이끈 악당 프리저님이 등장하는군요 ㄷㄷㄷ 심지어 전보다 훨씬 강해졌는지 일명 블랙 프리저라는 새로운 변신을 얻고 극의를 마스터한 오공과 베지터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ㄷㄷㄷ 아군으로 등장한 힘의 대회나, 개그적인 모습을 보여준 브로리 때와 달리 이번에는 진짜 끝판왕으로 나올 것 같네요. ㅋㅋㅋ 근데 그렇게 싸워대서 오공, 베지터 둘 다 신 변신을 얻었는데 여기서 또 갑자기 강해지는 것도 진부할 것 같어서 개인적으론 둘이 합체해서 싸우는 전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예전부터 극의 베지트나 오지터가 나오면 어떨까 궁금해했던 팬들이 많았고 베지터도 비록 성질은 오공의 극의와 다르지만 어쨌든 극의를 익혔으니 나오기 딱 좋은 상황일 것 같습니다. 라고 봤었는데.... 지금 스포를 더 확인해 보니 프리저하고 싸우지 않고 끝난 것 같네요... 그냥 이벤트성 캐릭터로 잠깐 등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밝혀진

[보루토 72화] 여기서도 등장하는 그분? [내부링크]

18권 표지랑 이번화 표지. jpg 어제 보루토 스포가 2달 만에 다시 나왔습니다. 원래도 월간이어서 진행이 느렸는데 저번 원피스랑 비슷한 시기에 같이 휴재를 해서 더 느린 것 같네요. 일단 아마도가 데이몬과 에이다를 설득하고 나뭇잎 마을로 데리고 올려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사실상 지금 보루토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가 반아군이 되는건데 앞으로 어떤 전개를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나루사스의 필살기를 일격에 부수고 압도하는 지겐 보다 강한 코드를 가지고 노는 데이몬 그리고 이번화에서 모모시키도 다시 등장했는데 이제 완전히 전작 9미 포지션이 된 것 같네요.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모시키는 보루토 극장판에서 죽었지만 카마라는 능력을 이용해 보루토의 몸속에 기생해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모모시키의 인격이 튀어나와 긴장감을 조성하기도 하는데 요즘은 자주 나오고 살짝 츤데레 느낌으로 도와주기도 해서 이제 별로 무섭지 않더군요. 과거와 현재 흔히 보이는 이 짤들도 보루토가 아니라 모모시키

이누야샤 원작을 정주행했습니다. + 스펙과 논란 정리 [내부링크]

2000년대 초중반에 큰 인기를 끈 타카하시 루미코님의 만화 이누야샤 모 만화 관련 사이트에서 논란이 많고 주장이 다 다르길래 뭐가 맞는지 궁금해서 원작을 정주행했습니다. (또한 정사로 보이는 천하패도의 검 극장판과 후속 반요 야샤히메도 참고) 이렇게 시끌별 녀석들, 란마2/1에 이어 제가 세번째로 보게 된 루믹(타카하시 루미코님 작품)인데 그래서 오늘은 이누야샤와 관련된 논란과 대표적인 기술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드디어 3개가 다 모였다. 먼저 이누야샤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속도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53권에서 이누야샤의 이동 속도가 전철(시속 약 60~80km/h)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와서 음속을 넘어 극초음속의 공격을 날리면서 싸우는 다른 만화의 캐릭터들한테 압살 당한다는 주장이 많습니다. (여담으로 이거 애니 오리지널이거나 초중반부에서 나온 장면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완결 직전에 나온 에피소드네요.) 다른 작품에서는 중위권 정도부터 극초음속의 속도로 전투가 가능하다.

[원피스 1056화] 드디어 등장하는 사황 버기 [내부링크]

이번화 글 스포일러가 떴는데 제목과 스포 내용을 보니 많은 팬들이 예상했던대로 버기가 남은 칠무해들을 끌어모아 사황이 된 것 같네요. 심지어 역으로 해군들한테 현상금을 걸면서 해군을 위협하는데 사실상 그동안 원피스 세계관을 유지했던 정의와 악이 역으로 바뀌는거니 꽤 참신한 전개네요.ㄷㄷㄷ 버최간 3인방 팬들이 재미로 했던게 진짜가 되었다. 그리고 동료가 된 것 같았던 야마토는 의외로 와노쿠니에 남고 성 지붕에 서서 루피 일행이 와노쿠니에서 떠나는 걸 지켜본다고 하네요. 이게 징베처럼 바로 합류하진 못하고 후반에서 다시 합류한단 소리일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게 알라바스타편 후반부 비비를 연상케하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리고 예전에 또 다른 동료 후보로 거론되던 캐럿도 조우의 새로운 왕 후보가 되면서 루피 일행의 동료가 되진 않을 것 같군요. 개인적으론 둘 다 동료로 데리고 갔으면 했는데 결국 둘 다 비비처럼 본인의 나라에 남는군요. 한때의 동료 후보 싸움

[블리치] 후속에 대한 쿠보 작가님의 생각 [내부링크]

Q: 단편 읽었습니다! 오랜만에 이거다ㅡㅡㅡ라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단편이고 속편은 없는 건가요?... 꼭 속편이 읽고 싶습니다! A: "그려라 그려라"라는 말을 듣고 그리는 게 달갑지 않기 때문에, 안 듣게 된다면 생각해보겠습니다. 오늘 블리치 (유료)팬클럽 Q&A에서 옥이명명 편 속편에 대한 쿠보 작가님의 코멘트가 있었는데 대층 현재로서는 쿠보 작가님은 블리치 속편을 계속 그릴 마음이 없는 것 같네요. 좀 아쉬운 답변이긴하지만 쿠보 작가님 입장에선 블리치가 이런 식으로 연재하게 된 만화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무슨 소리냐하면 쿠보 작가님의 초기 작품인 좀비 파우더가 인기 부족으로 짤려서 조금 쉬고 돌아올까 했는데 편집부에서 "빨리 신작 그려라, 안 그리면 잊혀진다."고 독촉 받아서 그리기 시작한 게 블리치거든요. 블리치팬들조차 흑역사로 취급한 작품 사실 블리치랑 같이 묶였던 나루토의 보루토나 쿠보 작가님이 동경했던 드래곤볼의 드래곤볼 슈퍼 소년 매거진의 블리치

나루토에서 스케일이 큰 기술 뭐가 있을까? + 다른 작품과의 비교 [내부링크]

※어디까지나 규모를 보고 평가한 거기 때문에 실제 위력과 시간 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몇몇 기술들의 규모는 제 주관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틀릴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루토에서 스케일이 큰 술법들 순위를 올려보려고합니다. 저번에 올렸던 원피스 기술 스케일 순위 글과 비슷한 방식으로 쓸려고했는데 나루토에서 나온 기술 대부분이 사용자와 출력만 다르지 기술 자체는 똑같은 경우가 많다보니 글이 단조로울 것 같아서 다른 작품에서 나온 기술과도 비교해서 순위를 정해봤습니다. 공동 23위 유사폭류(가아라) 유사폭류는 대량의 모래로 상대방을 덮치는 술법입니다. 숲을 초토화시킬 정도로 거대해 주변 일대를 사막으로 만들었으며 1부에서 나온 술법인데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나름 상위권에 속하는 광역기입니다. 공동 23위 대폭수충파(키사메) 대폭수충파는 차크라로 물을 대량으로 소환해 주변을 호수로 만드는 물감옥입니다. 숲의 대부분을 감쌀 정도의 물감옥을 만들어냈으며 더 무서운 것은 술자가 움직이면

[블리치] 류인약화의 화력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만상일체 잿더미가 되거라, 류인약화 류인약화는 블리치에 등장하는 참백도(특수한 능력이 깃든 사신들의 검) 중 하나이며 주인은 호정 13대의 총대장 야마모토 겐류사이입니다. 오늘은 이 검의 화력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자료들도 인용했고 현실 과학에 대입해서 유추한 거라 틀릴 수도 있으니 재미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류인약화는 첫 번째 사진에서도 나와있듯이 불을 방출하는 화염검으로 블리치에 나오는 모든 참백도 중 최고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염열계 최강으로 불립니다. 류인약화의 주인인 겐류사이부터가 1000년 넘게 최강의 사신으로 군림하고 있었으니 단순히 띄워 주기용 대사가 아닌 실제 블리치에 나오는 모든 화력기 중 가장 강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주인의 기본기부터가 넘사벽이다. 이런 설정에 걸맞게 류인약화가 등장할 때마다 어떠한 적이든 순식간에 타버리면서 쓰러지고 바로 위에서 나와있듯이 아란칼편의 최종 보스인 아이젠조차 붕옥의 힘 없이는 류인약화를 이길 수

[보루토] 주관적인 카라 강함 순위 [내부링크]

※주관적인 순위라 틀릴 수도 있습니다. 나루토의 아카츠키 순위 글은 넘치고 넘치는데 보루토의 카라에 관한 글은 거의 없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왼쪽은 아마도의 성우다. 13위 아마도 아마도는 카라의 이너로 현재는 나뭇잎마을로 망명했습니다. 카라의 기술을 담당하는 발명가 포지션이라 현재까지 나온 모습만 보면 일반인이랑 크게 다를 게 없어서 이 순위에 두었습니다. 물론 아마도의 기술력은 보루토 세계관에서 역대 최고 수준이고 카라 간부 중 아마도가 만든 인조인간들도 있어서 본인의 전투력이 약하다고 무시할 수는 없고 오히려 최상위권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대충 원펀맨의 메탈나이트와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도의 기술력은 박사 학위가 4개나 있는 카타스케조차 감탄하고 더 뛰어난 수준이다. 마음만 먹으면 코지나 델타도 말 한마디로 제압할 수 있다. 12위 아오 아오는 카라의 아우터로 과거 미즈카게를 호위하던 상급닌자입니다. 카라의 일원이 되면서 닌자 시절 때 쓰던 술법을

[마마마] 마마마에 대한 몇 가지 오해들 정리 [내부링크]

2011년 마법소녀물의 한 획을 그은 명작 마마마 작품성은 대다수가 높게 평가하는 명작이지만 가상대결 같은 데서는 논란이 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아마 마마마의 제작사 샤프트 특유의 추상적인 연출과 묘사 때문에 오해가 생기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마마마와 관련된 오해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샤프트 특유의 이상한 목꺾기 연출. jpg 1. 마도카의 힘은 멀티버스 수준인가? 멀티버스는 멀티+유니버스를 합친즉 평행우주입니다. 여신이 된 마도카가 과거, 현재, 미래를 넘어 모든 평행세계에 간섭해 마법소녀들의 소울젬을 정화한 것과 모든 평행세계의 과거와 미래를 다 볼 수 있다는 걸 근거로 마도카의 힘이 멀티버스권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물론 마도카가 수많은 평행우주에 간섭한 건 사실이나 평행우주를 일격에 없애거나 혹은 순식간에 창조한 적은 없고 모든 평행우주의 과거와 미래를 보는 것 또한 단순히 관측을 하는 수준이니 이것 역시 멀티버스권의 근거가 되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드래곤볼의 전왕처

원펀맨에서 스케일이 큰 기술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원피스, 나루토에 이어서 이번에는 원펀맨에서 스케일이 큰 기술(혹은 캐릭터들 크기) 순위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케일 비교라 실제 위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수치 계산은 적용시키지 않았습니다. ※애매한 기술들은 파워밸런스나 언급 등을 고려해서 순위를 정했습니다. ※제가 원펀맨은 모르는 부분이 많아 못 넣은 것도 있을 수 있으니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2위 광탄(백신맨) 광탄은 백신맨의 주 화력기입니다. 단 한발로 건물 여러 개를 부수고 크레이터를 만들었으며 번외편에서 이 광탄을 마구 날린 피해는 이전까지는 없던 최대 규모라고 언급됐습니다. 21위 괴력(마루고리) 말 그대로 거인이 된 마루고리의 괴력입니다. 단순히 팔을 휘두른 것만으로 D시의 대부분을 파괴했으며 이 주먹을 연타하면 직경 100m에 이르는 거대한 싱크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백신맨과 함께 초반부에 나온 괴인치고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보여줬습니다. 20위 눈사람맨 눈사람맨은 1권 번외편에서 나온 귀급 괴인

보루토의 스케일에 대한 잡담 [내부링크]

스케일은 규모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보통 배틀물에서 싸움의 여파로 생기는 파괴 규모를 크게 그려 등장인물의 강함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원펀맨이랑 천원돌파 그렌라간 등이 있고 보루토의 전작 나루토 또한 스케일을 크게 그려서 등장인물의 강함을 잘 표현했죠. 스케일 강함을 잘 표현한 페인과 마다라 하지만 후속작 보루토부터는 이런 파괴적인 연출이 거의 없어서 팬들한테 "나루사스가 너프를 먹었다.", "페인보다 못하다."와 같은 소리를 듣습니다. 또한 다른 배틀 소년만화들은 보루토가 연재되고 있을 때 전투 스케일이 엄청 커져서 더 비교되죠. 다소 전투 스케일이 낮은 원피스도 와노쿠니편부터 스케일이 엄청 커졌다.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나중에 진짜로 너프먹었다. 게다가 단순히 파괴 연출이 전작에 비해 줄어든 걸 넘어서 강적들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어째 스케일은 그에 반비례해서 작아지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죠. 특히 전작에선 잘 부각되지 않던 아귀도 같은 인술 흡수 능

[가상대결] 불 능력자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격렬한 산화 반응의 일종인 연소가 일어나는 과정에서 생기는 뜨거운 열과 빛이 방출되는 현상 '불'. 요리는 물론, 세균을 제거할 때, 그리고 화공과 같이 전쟁에서도 크게 활약하는 등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스펙트럼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매우 높아 중상이나 사망은 물론 대지에도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현상입니다. 2년 전에 발생했던 역대 최악의 화재 사건 호주 산불 그리고 이런 위험성과 인식 때문에 만화나 게임에서도 불은 매우 강력하게 표현되고 불을 다루는 염열계 능력자들이 많습니다. 물론 개그로도 많이 쓰인다. 서론은 여기까지고 이번에는 염열계 능력자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염열계 능력자가 워낙 많은만큼 만화뿐만 아니라 라이트노벨 같은 소설 작품들도 넣어봤습니다. 1. 아카이누(원피스) 아카이누는 해군본부의 원수로 마그마그열매 복용자입니다. 마그마 특유의 압도적인 살상력으로 징베와 에이스, 이완코브 같은 칠무해 급 강자들을 가볍게 리타이어 시켰고 흰수염의 머리를 녹여버

[가상대결] 달과 관련된 캐릭터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달은 다 알다시피 지구의 위성입니다. 지구 주위를 맴도는 덕에 애니나 영화, 게임 등에서 파괴, 창조, 재앙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거나 혹은 달과 관련된 이름을 가진 인물들이 나오죠. 달과 관련된 유명한 작품 이번에는 달과 관련된 캐릭터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1. 무천도사(드래곤볼) 무천도사는 손오공과 크리링의 스승이자 드래곤볼의 대표 기술 에네르기파의 창시자입니다. 달을 파괴한 걸로 유명한 캐릭터죠. 대표 기술인 에네르기파로 산은 물론 달까지 일격에 파괴하는 어마어마한 위력을 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상대의 움직임을 막고 전기로 지져버리는 만국경천장이나 상대방을 봉인해버리는 마봉파 등 강력한 이능력들도 쓸 수 있고 한순간에 수많은 공격과 방어 자세를 취하고, 초음속으로 날라오는 기관총을 손으로 다 막는 엄청난 스피드를 보여줬습니다. 2. 오오츠츠키 하고로모(나루토) 하고로모는 카구야의 아들이자 육도선인으로 불리는 인물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무천도사와는 반대로 이쪽은 달을 창조

[가상대결] 아버지 캐릭터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이 가상대결도 벌써 10번째군요. 이번에는 만화별 아버지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1. 카이도(원피스) 카이도는 야마토의 아버지로 사황의 일원입니다. 세간에서 최강의 생물로 불리는만큼 10000m의 상공에서 떨어지거나 마을을 부수는 기어 4의 공격을 맞아도 끄떡없고 기어 4 루피를 일격에 쓰러뜨리고 섬만한 기어 5의 오의와 맞먹는 어마어마한 공격력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속도도 루피의 번개를 피하고 근미래를 읽고 미리 피할 수 있는 루피조차 카이도의 공격을 완벽하게 피하지 못할 정도로 빠릅니다. 2. 나미카제 미나토(나루토) 미나토는 나루토의 아버지로 4대 호카게입니다. 초음속을 뛰어넘고 최속의 닌자로 불린 에이조차 미나토보단 한 수 아래로 표현되고 모든 물리 공격을 관통하는 오비토를 제압한 적이 있습니다. 미나토가 쓰는 비뢰신은 마킹을 한 곳에 순간이동할 수 있는 시공간인술인데 이 능력으로 미수옥을 다른 장소로 날려버리는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4차 닌자대전에

[가상대결] 만화별 우두머리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조직의 주된 활동을 가장 앞장서서 주도하는 사람 우두머리 당연히 실력과 카리스마가 있어야 조직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는 만화에서도 적용돼 우두머리 캐릭터들 대부분이 엄청 강하게 나오는데 이번에는 만화별 우두머리들끼리의 가상대결을 해보려고합니다. 1. 오오츠츠키 잇시키(보루토) 잇시키는 카라의 수장으로 카구야의 파트너입니다. 산맥을 부수는 공격에 휘말리고도 멀쩡한 구미 미수화와 완전체 스사노오를 평범한 펀치나 킥으로 일격에 부술 수 있으며 달을 자르는 금륜전생폭을 체술로 막은 나루토조차 바리온모드를 쓰기 전까진 잇시키한테 상대가 안 됐습니다. 또 잇시키의 고유 동술 스쿠나 히코나는 생명체를 제외한 본인과 모든 물체를 순식간에 축소시킬 수 있는데 이 능력 때문에 나루토는 나선환이나 미수옥 같은 화력기가 반봉인 된 상태로 싸웠습니다. 2. 야마모토 겐류사이(블리치) 겐류사이는 호정 13대의 류인약화의 주인입니다. 백타만으로도 건물이나 마을을 부수는 대장급 강자들을 일격에 쓰러뜨리고 시해

[가상대결] 행성도 부수는 우주적 존재들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내부링크]

항성의 주위를 공전하는 천체 행성 보통 창작물에서는 등장인물이나 병기의 어마어마한 위력을 표현할 때 부서지는 모습으로 자주 나오는데 대표적으로 드래곤볼의 프리저가 있죠. 이번에는 이런 행성마저 부술 수 있는 초월자들끼리의 가상대결입니다. 1. 사이타마(원펀맨) 사이타마는 원펀맨의 주인공으로 A급 히어로입니다. 도시 여러 개를 괴멸시키는 용급 괴인들을 평범한 펀치 한방으로 즉사시킬 수 있고 더 나아가 지구도 일격에 멸망시키는 보로스의 붕성포효포도 펀치 한방으로 상쇄시켰습니다. 가로우전에서는 진심펀치로 지구를 일격에 파괴하는 건 물론 평범한 재채기로 목성 표면의 절반을 날려버리는 어마어마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본인과 대등한 상대와 싸우면 급격히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사이타마보다 압도적으로 강하지 않으면 사이타마를 이기기 힘듭니다. 2. 쿠우라(드래곤볼 Z 극장판) 쿠우라는 드래곤볼 Z 극장판 5, 6기의 최종보스로 프리저의 형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손가락 하나로 만들어

[가상대결] 같은 성우가 맡은 캐릭터끼리 싸우면 누가 이길까? 2 [내부링크]

동일 성우가 맡은 캐릭터 코스프레 오늘은 같은 성우가 맡은 캐릭터끼리의 가상대결로 이번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님입니다. 짧게 소개하자면 나미카와 다이스케님은 만 9세에 아역으로 성우 데뷔를 하셨는데 그렇기 때문에 현재 46살이란 나이에 성우 경력은 무려 37년이 넘어가는 초베테랑 성우입니다. 나미카와 다이스케님이랑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성우들이 대부분 1950~1960년 대생이라는 걸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경력이죠. 성우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이분들이랑 동기다. 다만 저번 가상대결에서 소개했던 모리카와 토시유키님하고 비교하면 경력에 비해 연기력에 관해서 논란이 많은데 베테랑인데도 샤우팅이랑 기합이 미묘하기 때문에 일본이나 한국에서 연기력이 부족한 성우하면 자주 거론되는 성우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과거 연기력이 부족했던 성우들도 경력이 쌓이면서 연기력이 좋아졌는데 나미카와 다이스케님은 발전이 없다는 평가가 많기도... 물론 더 심하고 발전도 못하는 성우도 많습니다. 대신 목소리의 폭이

주관적인 드래곤볼 캐릭터들 전투력 수치표 [내부링크]

※공식 설정이 아닌 저의 주관적인 추측이어서 틀릴수도 있습니다. ※비정사인 구극장판과 GT, Z 오리지널 캐릭터들은 제외했습니다. ※슈퍼도 신의 기라는 새로운 요소가 등장해서 제외했습니다. ※전투력 수치가 확실하게 나온 사이어인편~프리저편까지의 전투력은 사진들만 올리고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설정오류가 있는데 원작 설정대로라면 오공, 피콜로 > 신 > 포포 > 피콜로 대마왕이다. 콜드 대왕 - 1억 메카 프리저 - 1억 3천만 인조인간 19, 20호 - 9000천만 에네르기파 흡수한 19호 - 1억 5천만 초사이어인 미래 트랭크스 - 1억 7천만 순간이동 익힌 손오공 - 1억 8천만 인조인간편 초반부 피콜로 - 1억 5천만 인조인간편 초반부 손오공 - 2억 초사이어인 베지터 - 2억 2천만 인조인간 18호 - 2억 5천만 인조인간 17호, 신콜로 - 3억 인조인간 16호, 1형태 셀 - 6억 2형태 셀 - 12억 셀전 피콜로 - 18억 초 베지터, 미래 트랭크스 - 23억

주관적인 블리치 세계관 강함 순위 [내부링크]

※캐릭터들은 전성기 시절만 넣었습니다. ※틀리다 싶은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해 10월에 블리치 천년혈전편이 애니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블리치는 소울소사이어티~아란칼편 당시에 크게 히트를 쳐서 한 때 원피스, 나루토랑 같이 묶일 정도로 위상이 엄청났지만 안타깝게도 풀브링편에서 인기가 크게 떨어지고 이러한 영향 때문인진 몰라도 애니도 풀브링편에서 종영하고 천년혈전은 애니화가 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천년혈전편의 매번 똑같은 전투 전개와 회수하지 못한 떡밥들이 너무 많아 큰 비판을 받았고 완결 이후 블리치의 취급은 엄청 안 좋았습니다. 결말보고 블리치 전권 다 태워버린 팬.jpg dvd까지 다 부셔버리기~ 하지만 원나블이라고 불렸던만큼 위상은 어느정도 견제해서 모바일 게임은 계속 나왔으며 원피스가 토트랜드~와노쿠니편의 전개와 애니의 작화 문제 때문에 크게 비판 받고 나루토도 2018년도에 나온 모모시키전에서 크게 호평 받은 이후로는 계속 하락세였기 때문에 팬들

주관적인 나루토 세계관 강함 순위(스압주의) [내부링크]

사실 처음에도 같은 주제의 글을 올렸었는데 많이 부실한 것 같아서 다시 적으려고 합니다. ※제대로 (묘사는 물론 언급까지) 나오지 않은 캐릭터들은 넣지 않았습니다. ※밑에 따로 올린 사진들은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의 근거 장면이지만 틀릴 수도 있습니다. ※같은 티어에 있다고 다 동급이 아닙니다. 1티어 오오츠츠키 잇시키, 오오츠츠키 카구야, 우즈마키 나루토(바리온모드) 잇시키랑 카구야는 육도의 힘을 얻은 나루토와 사스케를 압도했으며 둘 다 언급상 모모시키랑 하고로모보다 위로 평가받습니다. 바리온모드 상태의 나루토는 그런 잇시키를 압도했지만 유지 시간이 짧다는 점과 구미의 힘을 잃는 리스크가 있어서 실질적인 강함은 둘보다 아래라고 봅니다. 현재로서는 세계관 최강자들의 티어입니다. 2티어 우치하 마다라(윤회사륜안), 오오츠츠키 하고로모, 오오츠츠키 모모시키 마다라는 한 눈일 때는 나루토와 사스케한테 밀렸지만 윤회안을 전부 되찾은 이후로는 나루토와 사스케 둘을 동시에 상대해도 밀리지

주관적인 드래곤볼 슈퍼 전투력 순위 [내부링크]

※코믹스를 기준으로 잡았기에 애니 설정과 묘사는 가능한 배제했습니다. ※코믹스판으로 안 나온 부활의 F랑 슈퍼 브로리의 경우는 그냥 영화에서 나온 걸로 넣었습니다. ※공식 소설과 잡지 등도 참고했습니다. 35위 자마스 전 우주의 계왕신들하고 비교해도 톱클래스의 실력일 거라고 동쪽 계왕신이 평가하고 오공은 트랭크스보다 약하다고 무시했습니다. 애니판 자마스도 초 2 트랭크스, 오공한테 밀린 걸 감안하면 애니판 자마스랑 코믹스판 자마스랑 전투력은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에서 데브라와 비슷한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 34위 초사이어인 2 미래 트랭크스 인조인간과의 싸움이 끝난 이후로도 꾸준히 수련해 초 2까지 킬 수 있게 되었고 작중에서 초 2 오공과 호각 이상으로 싸웠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변신은 안 하지만 전투력만 대폭 상승시킬 수 있는데 그 힘은 초 3 오공과 동등한 수준으로 오공이 갓을 키게 만들었습니다. 원작 기준으로 키드부우나 슈퍼부우와 비슷한 수준의 실력이라고

주관적인 소년만화 강함 순위 [내부링크]

※개인적인 순위이기에 틀릴수도 있습니다. ※소년만화들만 넣은 순위입니다. ※유명해도 제가 잘 모르는 작품들은 안 넣었고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몇 위에 넣으면 좋을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3위 <이누야샤> 이누야샤는 요괴를 소재로 다룬 만화이며 <시끌별 녀석들>, <란마 1/2>와 함께 타카하시 루미코 작가님을 상징하는 대표작입니다. 독기로 숲을 썩게 만들고 옥룡파나 용뢰섬으로 산맥이나 섬 파괴가 가능하며 최강의 검인 명도잔월파는 즉사기 수준의 기술이며 폭쇄아 또한 초재생능력을 무의미하게 만들 정도로 강력한 검입니다. 12위 <원피스> 원피스는 해적과 모험을 소재로 다룬 만화로 1997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넘게 연재하고 있습니다. 대형 건물에서 섬까지 부수는 강자들이 있는데 특히 섬 규모의 기술들이 상당히 많고 사용자를 중심으로 돔 형태의 공간을 생성하고 공간 안의 공간과 사물들을 조작하는 로우와 패기와 물을 제외한 모든 물리 공격을 관통하는 자연계 열매 복용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