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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 (0) - Dart 언어 특징 [내부링크]

Flutter는 Dart라는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됩니다. Dart 언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rt 언어 특징 Dart, Flutter 모두 Google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Dart언어가 Flutter의 입맛에 맞게 수정될 수 있다. Dart는 2개의 컴파일러를 가지고 있다. Dart Native 여러 CPU의 아키텍처에 맞게 변환해주는 컴파일러 IOS, Android, Windows, Linux, Mac 개발을 하는 도중엔 Dart VM 위에서 **JIT(just in time)**컴파일러로 동작한다. → 개발 중에 바로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배포할 땐 **AOT(ahead of time)**컴파일러를 사용한다 → native ARM or x64 기계어로 변환된다. 2. Dart Web JavaScript로 변환해주는 컴파일러 main main함수는 모든 Dart 프로그램의 Entry point이다. main 함수에서 쓴 코드가 호출된다. (만약 main이 없다면

Flutter (2) - 새프로젝트 [내부링크]

Flutter 개발을 위해 다양 코드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여 개발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Flutter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 https://code.visualstudio.com/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2. Flutter Extension 설치 3. Flut

Flutter (1) - 개발환경 설정 (Window) [내부링크]

1. 아래 URL(Flutter install 페이지)로 이동하여 Windows 를 클릭합니다. https://docs.flutter.dev/get-started/install Install Install Flutter and get started. Downloads available for Windows, macOS, Linux, and ChromeOS operating systems. docs.flutter.dev 2. Flutter SDK 설치 전 필요한 사전 작업을 확인합니다. (* 시스템 요구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window 10 이상의 환경이라면 PowerShell은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넘어가고 Git 설치가 필요합니다. 'Git for Windows' 를 클릭하여 Git을 설치해 줍니다. 3. flutter_windows_3.10.6-stable.zip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풀고 flutter 폴더를

C# Edge - (6) WebView2 - 특정 버전의 Runtime 불러오기 [내부링크]

이전편 https://blog.naver.com/danaramm/222644971659 C# Edge - (5) WebView2 활용 - PrintToPdfAsync - PDF출력 이전편 https://blog.naver.com/danaramm/222566003809 PDF는 종이 문서를 대체하기 위한 표준화 포맷입... blog.naver.com WebView2를 사용하려면 WebView2 Runtime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WebView2 Runtime 설치에는 크게 Evergreen Bootstrapper와 Fixed Version Runtime이 있습니다. Evergreen Bootstrapper은 PC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Edge 업데이트 버전에 맞춰서 Runtime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식입니다. 설치파일의 용량이 작고 PC 환경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서 프로그램을 배포할 때 Evergreen Bootstrapper 방식이 유리합니다. Fixed Versi

C# - 아톰테이블을 활용한 Window Message 보내기/받기 [내부링크]

Window 개발 중 다른 프로세스와 소통하기 위해 Window Message를 보내거나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

C# - 프로그램이 활성화된 모니터 내부에 위치하는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원격으로 접속하는 등 모니터 환경에 변화가 생길 경우 기존에 저장된 프로그램...

C# Edge - (5) WebView2 활용 - PrintToPdfAsync - PDF출력 [내부링크]

이전편 https://blog.naver.com/danaramm/222566003809 PDF는 종이 문서를 대체하기 위한 표준화 포맷입...

C# WinForm - NLog를 활용한 Log파일 생성 및 기록하기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개발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오류가 발생하고 오류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개발환경에서 발생한 ...

C# Edge 사용하기 - (4) WebView2 활용 - AddHostObjectToScript [내부링크]

이전편 https://blog.naver.com/danaramm/222556378241 Winform 과 WebView2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앱 개...

C# WinForm - Settings.settings에 설정 저장하고 원하는 경로에 저장하기 [내부링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보면 여러 설정값을 저장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DB에 저장한다던지, ini 파일...

C# WinForm - ControlBox 없이 Custom Form 만들기 [내부링크]

상단 타이틀바에 이미지나 버튼을 넣어야 하거나 색상을 변경하는 등 커스텀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기...

C# DLL 포함하여 EXE 빌드하기 [내부링크]

프로그램에서 참조하는 DLL들까지 함께 배포하기엔 무리가 있어 exe 하나의 파일만 배포해야하는 상황이...

Electron - (9) 타이틀바와 메뉴 수정하기 [내부링크]

이전편 Electron은 기본적으로 아래 사진과 같은 타이틀바와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도 나쁘진 않지...

Electron - (8) Node.js SYBASE 연동하기 [내부링크]

이전편 제가 담당하고 있는 모듈은 DB로 Syba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Sybase 연동을 해보...

Electron - (6) Hello World! [내부링크]

이전편 개발환경을 구성했으니 Electron 앱을 만들어 Hello World! 를 찍어보자! 1) Visual Studio C...

Electron - (5) 개발환경 구성 [내부링크]

이전편 이제 개발환경을 구성해보자! Electron 개발을 하기 위해선 Node.js와 IDE 2가지만 설치해주면...

Electron - (2) Electron의 탄생 배경과 기원 [내부링크]

이전편 Electron 탄생 배경 & 장점 2000년 초반의 소프트웨어는 CD에 포장되어 사용자 운영체제에 ...

C# Edge 사용하기 - (3) WebView2 활용 - 스크립트 실행하기 ExecuteScript [내부링크]

이전편 https://blog.naver.com/danaramm/222556243606 이번편에선 WebView2를 활용하여 특정 url을 불러...

C# Edge 사용하기 - (2) WebView2 설치하기 [내부링크]

WebView2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아래 UR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

C# Edge 사용하기 - (1) IE 말고 Edge [내부링크]

C#으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면서 경험한 바로는 WinForm은 Control이 많아지면 너무 느리고 이쁘...

Electron - (3) Electron vs NW.js [내부링크]

이전편 이전 편 Electron의 기원에서도 설명했던 것 처럼 웹기반 크로스 플랫폼 데스크탑 앱을 만들 수 있...

Electron - (7) 빌드 - install 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이전편 Hello world를 만들어 봤으니 배포를 해봐야 겠죠? 이번편에선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여 install ...

C# DLL Export 하기 [내부링크]

저는 C# 개발자 입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C# 모듈의 일부 기능을 Delphi에서 필요로 하는 상황이 생...

1. Electron 개발일기 - (10) autoUpdater electron-updater [내부링크]

이전편 이전편 코드를 기반으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자동 업데이트에는 electron-upda...

1. Electron 개발일기 - (4) 그럼 Node.js, Chromium이 뭐지?? [내부링크]

이전편 Electron은 Backend는 Node.js를 사용, Frontend는 Chromium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Node...

1. Electron 개발일기 - (1) Electron [내부링크]

C++ MFC, C#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주로 개발하다가 UI 구성의 어려움, window control의 속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