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yul2papa의 등록된 링크

 doyul2papa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연5% 적금 출시 신한은행 쏠(Sol)뱅크 [내부링크]

신한은행은 신한 '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상품 ‘신한 쏠만해 적금’을 오늘 출시했다고 합니다. 모바일 전용 상품인 ‘신한 쏠만 해 적금’은 월 30만 원까지 입금 가능한 1년제 자유 적립식으로 1인 1계좌 가입 및 30만 원 한도로 불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mathieustern, 출처 Unsplash 기본금리는 연 1.5%에 우대금리 연 3.5% p를 적용해 최고 연 5%입니다. 우대금리를 내용별로 살펴보면 쏠뱅크 신규 가입 또는 22년 1월부터 4월 말까지 비로그인 고객이 적금 가입 및 로그인 시 연 2% 추가 지급 또 매월 신한 쏠(SOL) 로그인 시 연 0.1%로 최대 연 1%까지 지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0.5%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국제유가상승에 따른 수혜주는?! [내부링크]

최근 국제유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국제유가가 1배럴당 150달러에 도달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으며 또한 골드만삭스도 브렌트 유 시세가 내년까지 1배럴당 135달러로 지금보다 10% 이상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가상승 수혜주로 자전거 관련 주인 '삼천리자전거'와 '알톤스포츠'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알톤스포츠'는 전일 대비 440원(11.49%) 오른 4,270원에 장을 마감했고 '삼천리자전거' 또한 전일대비 530원(5.61%) 상승하여 9,97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archduk3, 출처 Unsplash 국제유가상승으로 뜻밖의 수혜를 입은 자전거 관련 주의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022년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늘 6월 9일(목)부터 ‘2022년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선지급 대상자는 22년 1분기 신속 보상 대상자 약 80만 개 중 ’22.4.1일부터 ’22.4.17일까지 방역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이 대상이며 선지급 금액은 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선지급은 오늘 9일 오전 9시부터 '손실보상 선지급. kr'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고 공휴일·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917afvd82a0a49u37ndib.kr 또 중기부는 동시 접속 분산을 위해 첫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하며, 이후에는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신청 시간은 5부제 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이며,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 6월

엔화 20년 만에 최저 한국경제 영향은?! [내부링크]

요즘 sns상에 엔화를 구입한 인증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있습니다. 엔저현상이 심각한 수준까지 와서인데 외환시장에서 달러당 엔화가 20년 전 수준으로 최저치를 기록하며 엔화 가치 하락이 한동안 잠잠하다 다시 가속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으로는 고유가와 여행 입국 제한, '아베노믹스’라 하는 양적완화와 제로금리 정책 등으로 엔저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전문가들은 일본의 경기부양책으로 양적완화가 계속된다면 그에 따른 엔저도 지속될 것이며 경쟁국인 한국의 수출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고 전했습니다. 특히 일본과 수출 경합도가 높은 한국의 석유. 화학, 철강, 기계, 자동차 업종 등이 피해가 예상됩니다. 200degrees, 출처 Pixabay 이번 달 10일부터 단체관광객의 여행을 허용하면서 일본 엔저 현상이 조금이나마 나아질지 그리고 한국경제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 앞으로 추세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국제유가 실시간 현황 [내부링크]

국제유가가 폭등하면서 국내 휘발유 가격이 사상 첫 2100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에 반기를 든 국가들과의 냉전도 한몫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서부텍사스유(WTI)는 배럴당 121.24달러에 거래 중으로 지난달 10일(99.76달러) 대비 17% 상승한 가격으로 거래 중이고 오피넷 전국 휘발유 가격 평균은 현재 2056.79원으로 전일대비 8.32원 올랐고 경유도 2054.37원으로 전일대비 9.97원 올랐습니다. 전문가들은 전국 평균 기름값이 리터당 2100원 이상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한 가운데 이 가격은 국내 석유 가격 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Skitterphoto, 출처 Pixabay 보통 국제유가 상승세가 국내 주유소 가격에 반영되는 데 몇 주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당분간 기름값은 지금보다 더 비싸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달 1일부터 유류세 인하율을 20%에서 30%로 확대하여도 이 지경

검수완박에 이은 검월완박 논란 [내부링크]

얼마 전 화제가 된 '검수완박'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이은 '검월완박'이라는 단어가 또 화제인데요 이 단어에 뜻은 '검수완박'에 빗댄 표현으로 '검찰 월급 완전 박탈'을 의미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최강욱 의원이 이른바 ‘검월완박(검사 월급 완전 박탈)’ 제안서를 같은 당 소속 의원실에 전달했는데 이유인즉 검사의 보수가 일반 공무원과 다르게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내용입니다. 한쪽에서는 검사 특혜를 주고 있다고 논란이고 한쪽에서는 검사 죽이고 있다고 논란이고 참 답답하네요. baragaon22, 출처 Pixabay 지금 국회 원구성도 안된 상태에 처리해야 될 민생 법안만 수만 가지일 텐데 본인들 밥그릇에만 집중 하는 모양새가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하루빨리 국회가 정상 가동해서 여,야가 한마음으로 협치하여 민생 법안들이나 하루빨리 처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안전 운임제 일몰제 협상 재개 [내부링크]

화물연대 총파업이 벌써 일주일에 접어들며 물류대란이 코앞이 놓인 지금 정부와 화물노조가 오늘 오후 2시경 긴급으로 협상을 재개했다는 소식입니다. 화물연대는 '안전 운임제'의 일몰제 폐지를 전 차종, 전 품목의 확대와 유가 대책 마련 등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와 사 측은 화물연대의 파업으로 산업 전반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고 아시아 물류 분유에 강자인 대한민국의 위상이 전 세계적으로 추락할 위기가 있다며 노조 측에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촉구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chuttersnap, 출처 Unsplash 경찰은 화물노조 측 인원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현행범으로 40여 명을 체포한 상태이며 양측의 입장이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협상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촉법소년 연령 하한 [내부링크]

국회 원구성이 미뤄지고 있는 지금 '소년법 일부 개정 법률안' 처리가 늦춰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년법 일부 개정 법률안'은 촉법소년 연령 상한을 14세에서 12세로 낮추는 개정안입니다. 신임 법무장관인 한동훈 법무장관 또한 '촉법소년 연령 하향' 추진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촉법소년이란 범죄 행위를 저지른 만 10∼14세 청소년은 형사미성년자이므로 범죄를 저지르더라도 형사 처분이 아닌 사회봉사나 소년원 송치 등 보호 처분을 받는다는 법으로 이를 악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소년들이 증가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사건들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법안을 개정해야 한다는 여론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tingeyinjurylawfirm, 출처 Unsplash '촉법소년 연령 하향 추진'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었으므로 국회가 정상 가동이 된 후 법안이 통과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