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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안에서 고른 분포도 랜덤 위치 가져오기 Generate a uniformed random point within a circle [내부링크]

updir * rotation(random / 360) * (random * radius) 식으로 (random=0.0~1.0 사이) 일반적인 방식으로 원 안에서 랜덤 위치를 가져오면 1000번 이상 실행 하면 다음 이미지 처럼 원 생김새 특성상 가운데로 몰리는 분포도가 나오게 되버린다. (random * radius)를 (sqrt(random) * radius) 해주면 고른분포도를 보인 원안에 랜덤 위치를 가져온다. 만약 외곽에 분포도를 치중 시키고 싶다면 pow(random, 0.1~0.49) 해준다. 이전에 뭔가 요청이 있어서 pow(random, 0.2) 정도 사용 했었다. 참고 : https://meyavuz.wordpress.com/2018/11/15/generate-uniform-random-points-within-a-circle/ 참고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37572/generate-a-random-point-with

C++ rand() Random, Well512 Random 분포도 테스트 [내부링크]

링크자료 Well512 Random 및 텍스쳐패턴 비교 를 실제 확인 차원에서 텍스쳐 구현 정리. 비교적 다양한 Texture Resolution으로 비교해 보니 C++의 rand() 함수는 2의 승수 ...512(2^9) 1024(2^10), 2048(2^11).. 주기 (특히1024 주기)에 Pattern (비슷한 값 사이클) 현상 확률이 높아 보이고 이 눈에 띄고, Well512에서는 전혀 그런 패턴이 발견되지 않았다. 실행화면) 심플하게 정방형 텍스쳐 가로 세로 길이 Input 결과화면1) 1024x1024 텍스쳐의 모든 정점Color값 (Green 0~255까지)들을 놓고 볼 때 두 random 의 심플한 분포도는 1024*1024 (1,048,576) 갯수만큼의 평균은 정확하게 127 로 떨어지고, 분산도 1365-6는거의 비슷하고 특정수(0)의 갯수(random 범위는 0~255)도 비슷하다. 결과화면2) C++ rand() 범위 0~255 값 1024x1024 이미지,

[link] z-reverse가 projection matrix에서 왜 좋은지 [내부링크]

Graphics Programming weekly - Issue 300 - August 13th, 2023 https://tomhultonharrop.com/mathematics/graphics/2023/08/06/reverse-z.html Reverse Z (and why it’s so awesome) Topic tomhultonharrop.com int representableValues(float from, float to) { uint32_t fromi; memcpy(fromi, from, sizeof(float)); uint32_t toi memcpy(toi, to, sizeof(float)); return toi - fromi; } printf("0.0f - 0.5f: %d\n", representableValues(0.0f, 0.5f)); printf("0.5f - 1.0f: %d\n", representableValues(0.5f, 1.0f)); // output 0.

곡선 공식 도출 과정들 정점 정보들만으로 feat. numpy [내부링크]

좌표 평면 상에 곡선만 가지고 공식을 도출 했던 과정 기록. 곡선이면 2차원 Exponential 을 생각하고 Wolfram Alpha 에서 수치 조정 해가며 근사치를 높이고 얻곤 했는데 오늘 numpy 란 python 을 통한 신박한 공식 도출 전용 메커니즘 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표 점 좌표 샘플 x=43, y=2 x=83, y=3 x=111, y=4 x=130, y=5 x=148, y=6 x=161, y=7 x=176, y=8 x=189, y=9 -근사치 곡선 시도1 y=(x^(1.2+(0.2*(x/300))))*0.0069 + 1.8, x=0 to x=300 https://www.wolframalpha.com/input?i=y%3D(x^(1.2%2B(0.2*(x%2F300))))*0.0069+%2B+1.8%2C+x%3D0+to+x%3D300 y=(x^(1.2%2B(0.2*(x%2F300))))*0.0069+%2B+1.8%2C+x%3D0+to+x%3D300 - W

[link] C++ map 과 unordered_map 검색 속도 비교 [내부링크]

https://gracefulprograming.tistory.com/3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appe...

[Hobby] 수영 자유형 올바른 자세로 항력 줄이기 FreeStyle 와 Fish like Swimming [내부링크]

Swimming 할 때 우선 물은 공기의 약 784배의 밀도 (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를 가진 것을 유...

[Hobby] Meccano 메카노 키트 시리즈들 [내부링크]

초딩 시절 추억돋는 Meccano 키트 시리즈. 꽤나 화려한것들도 많이 만들고 그랬는데 자동차 몇종이랑 부품...

[Documentary] nat geo wild, "zombie alligator"와 A lack of thiamine (비타민B1결핍) [내부링크]

nat geo wild, "zombie alligator" 를 tving.com 에서 방영중인 것을 본의 아니게 호기심에 첨부터 끝까지 ...

[Light] Point light range attenuation [내부링크]

월드 담당 아티스트 요청 내용은 3D Max에서 처럼 점광원의 프로퍼티 중 "주광", "주광의 영역 크기 조절...

LightMap Builder 테스트 프로그램 구현 정리 [내부링크]

엔진 맵 에디터에 작업 전에 업무 시간 짬짬이 시간내서 만들고 있는 라이트맵 테스트 프로그램이 어느정도...

Lightmap 빌드 프로세스 정리 [내부링크]

라이트맵 빌더 프로세스 정리 차원에서.. 작업 기간 : 2007년 3월 ~ 2008년 10월. A.실시간 조명과 라이트...

Navigation Mesh, A*(Path Finder) [내부링크]

작업 기간 : 2012년 2월 ~ 2012년 8월그간 작업 된 Navigation Cell 정리 차원에서. Navigation Mesh ...

선형대수에 근거한 TriangleRasterizationRender방법중 하나 [내부링크]

이전에 구현한 Lightmap Generator 선형대수에 근거해 Triangle면적을 Rasterization 방법 중 하나를 ...

CodinGame Skynet 2: the Virus with C++ [내부링크]

문제 내용 : https://www.codingame.com/training/hard/skynet-revolution-episode-2스카이넷 1(https://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