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로디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래할 때 매력적인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창법이나 후두의 위치...
오늘은 여러분들이 아무리 연습해도 절대로 유명한 가수들처럼 노래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안녕하세요 플로디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두성이 왜 잘못된 방법인지 설명하기 위해서 조금은 강한 어조로 ...
모든 가수들이 무대위에서 노래를 할때 바이브레이션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테크닉을 구사하면서 노래를 하...
많은 사람들이 바이브레이션을 낼 때 고음구간이나 곡의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음절의 끝부분에서 많이 활용...
요즘에 다시 열심히 블로그에 글을 쓰는데 소잿거리나 노래를 배우는데 있어서 사람들이 궁금해하거나 힘들...
기본적으로 바이브레이션은 노래를 부를때 음이 상하로 떨리는 것을 말하죠. 가수들이 음을 낼때 조금이라...
보컬을 올바르게 가르치는 것은 헬스 트레이닝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발성법을 익히기 위해 ...
횡격막 테크닉을 배우는 과정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저렇게 표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맨 처음 횡격막...
이 블로그에서는 올바른 횡격막 발성법, 테크닉에 관한 정보와 원리, 기존의 발성법과의 차이점, 이것을 공...
얼마전 지식in 으로 올바른 발성법에 대한 답변을 하던중 횡격막을 직접 잡아당겨서 노래해 보라며 횡격막 ...
발라드 부터 락, 성악까지 수많은 장르마다 발성법과 각자의 노하우는 다르겠지만 하나같은 공통점은 고음...
아마 보컬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은 '고음' 일 겁니다. 사실 고음이 안되서...
아무도 모르는 발성의 비밀이 실존한다면... 지금도 인터넷에 보컬 학원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전공자들과 ...
이 블로그에서 제가 말하는 올바른 발성법은 횡격막만을 이용해서 성대를 놓게 하여 노래를 부르는 것을 말...
횡격막을 잡아당기는 연습을 꾸준히 하면 두성, 흉성, 복성, 팔세토 등이 전혀 필요가 없다는 언급을 했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각으로 너무 앞서가지 말아라 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 현재 이 업계에서 아무도 ...
제가 횡격막 발성법을 배우다가 스승님께서 제게 일화를 소개시켜 주신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이름만 대면...
우리 몸 속 폐는 근육이 없죠, 그래서 폐를 움직일때 폐 자체를 움직일 수 없고 폐를 둘러싼 근육을 조절해...
제가 횡격막을 직접 타율신경으로 잡아당기는 법에 대해 설명했을때 댓글로 많은 질문을 하신 분이 있는데 ...
노래를 연습하다 보면 장르를 불문하고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고음이다. 저음에서는 목을 많이 잡지 않...
https://blog.naver.com/flody1902/222458630015 제가 이전에 썼던 횡격막을 처음 느끼는 방법에 대해서 적...
성악이든 실용음악이든 소리의 성량과 고음을 뚫는 방법으로 횡격막을 많이 언급을 합니다. 특히 성악에서...
횡격막 발성법에서 언밸런스란 무엇인가 - 제가 블로그에서 횡격막 테크닉에 대해 글을 쓰고 있지만 그 글...
많은 사람들이 노래 장르에 따라서 창법도 바뀌어야 한다는 말을 하지만 일단 왜 그런 주장을 하는 지를 먼...
제 블로그에 노래를 공부하는 분들이 비밀댓글이나 공개댓글 등으로 횡격막에 대해서 질문하시는 경우가 부...
https://blog.naver.com/flody1902/222473101585 제 첫번째 글인 발성을 위해 횡격막을 연습하는 방법에 대...
제가 횡격막 테크닉을 배우면서 느낀점인데 노래가 유독 빨리 느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
제가 계속해서 강조하는 횡격막을 잡아당기라는 뜻을 숨을 크게 들이마셔 횡격막을 부풀려서 자극하는 뜻으...
저는 유튜브로 이것저것 노래를 듣는 취미가 있습니다. 물론 평가의 목적이 아닌 즐기려고 듣는 취미생활이...
지금의 모든 가수들이나 성악을 전공하여 노래하는 모든 사람들은 전부 타고난 재능과 피지컬로 노래를 하...
횡격막 테크닉을 공부하고 가르치면서 느끼는 점은 학생들에게 '목을 쓰지 않고 노래할 수 있다는 사...
이 글은 지금까지 제가 블로그에서 설명한 횡격막 발성법을 공부하는 과정 중 마지막 단계에 해당하는 내용...
제가 블로그에서 항상 입이 닳도록 언급하는 것은 횡격막을 잡아당겨 발성 연습을 할 땐 집중해서 '내...
지금 보컬 레슨을 알아보고 있거나 유명한 가수처럼, 아니면 자신이 동경하는 누군가처럼 노래를 부르고 무...
얼마 전에 핸드폰으로 문자가 왔다. 본인은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 평범한 40대 직장인인데 내가 블로그에 ...
저도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다른 사람들의 글도 읽어보고 유튜브나 미디어, 인터넷 등으로 다른사람들의 발...
맨 처음 횡격막을 어떻게 느끼는지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세히 설명을 적겠습니다. 궁금하신...
횡격막을 공부하면 자연스레 따라나오는 키워드가 복식호흡이죠. 그러다 보니 인터넷에 복식호흡을 검색하...
네이버 검색창에 '가수 성대결절'이라고만 치면 정말 많은 가수들이 성대결절을 앓고 수술을 했...
횡격막을 공부하면서 가장 크게 충격받은건 내 진짜 음색을 처음 경험했다는 겁니다. 일단 횡격막을 잡아당...
노래를 가르치는 많은 사람들이 호흡에 관하여 하는 말이 있죠. 크게 가슴을 사용하는 흉식호흡과 배를 사...
제 블로그의 글들을 보고 횡격막의 중심, 중심근을 세게 잡아당겨 발성을 하면 어떤 소리가 나냐고 물으시...
횡격막 발성법을 배울때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 있습니다. 제가 이글에서 정리하는 내용은 횡격막을 ...
블로그나 여러 활동하는 보컬 트레이너들이 입을 모아서 하는 말이 있습니다.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
지금의 모든 발성법(두성, 흉성, 팔세토, 믹스보이스 등등을 비롯한 약 300~400개의 모든 발성법)이 한계가...
사람들이 소리를 낼때 낮은 음역대는 목으로 노래를 불러도 부담없이 잘 부르죠. 저음역대를 지나서 빠사구...
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횡격막 발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남기려는 이유는 이 방법만 알면 수많은 ...
많은 사람들이 클라이막스때의 고음을 힘들어하죠. 단순히 후렴구간의 음정이 높아서가 아니라, 노래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