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igrace의 등록된 링크

 geniigrace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Hello World ! [내부링크]

9년차 직장인, 다시 개발을 위해 과감히 퇴사하다. 파워 P의 성향인 나에게도 발전을 위해 J 의 계획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글솜씨도 없고 9년만에 다시 시작하는 코딩이라 실력도 미미하지만 The beginning is half of the whole. A good beginning is half the battle. Well begun is half done. Aristoteles 시작이 반이라 했다. 시작했으면 잘해야지, 화이팅! Contact cSite : https://geniigrace.github.io/studywithme/ ️E-mail : [email protected] cGitHub : https://github.com/geniigrace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dev.genii/ Velog : https://velog.io/@genii-grace Blog : https://blog.nav

[이클립스] 이클립스 설치 후 초기 오류 해결(Eclipse: The selection cannot be launched and there are no recent launche) [내부링크]

첫 에러에 직면하다. #Java 공부를 위해 #이클립스 를 설치하고 첫 예제 소스코드를 Run 했더니 “ The selection cannot be launched and there are no recent launches. ” 라는 문구와 함께 팝업상자가 나왔다. 난 오늘 처음인데 최근 실행된게 없다는 문구에 꽤나 당황스러웠다. 검색해보니 default 설정의 문제였던 것. 해결방법 (Macbook 기준) Eclipse → Preferences → Run/Debug → Launching → Launch Operation 항목에서 Launch the associated project 를 선택한다 나처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당연히 최근 실행한 파일이 없는데, 이 설정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다는게 조금은 당황스러웠다. 그치만 잘 해결 됐으므로! 끝!

[깃/깃허브] 이클립스→깃 푸시(Push) 에러 해결 (Eclipse : Push Results : reject-non-fast -forward) (2022/08/05 추가 수정) [내부링크]

#이클립스 에서 자바 패키지를 만들면 패키지명으로 폴더가 생성된다. 이때 패키지명에 . (마침표,온점)을 입력하면 하위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예) 패키지명 : ch03.java_01 / 클래스명 : ConditionalOperator.java ch03 - java_01 - ConditionalOperator.java 깃허브 디렉토리가 깔끔하지않으면 죽는 병에 걸렸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거 아닌가? 카테고리 정리 못참지! 그런데, 어느순간 깃허브에 폴더대로 정리가 안되어있는것 아닌가? 이클립스 Git Repositories에서 폴더이동/ 깃허브에 커밋한 파일 삭제후 재업로드 모두 실패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를 참고! 이클립스에 연동되어있는 Git Repositories 안에서 폴더를 Drag&Drop 으로 옮겨 정리하였다. (이렇게 하면 깃허브에 자동 반영되는줄 알았던 것..) 이 방법으로도 정리가 되지 않아서 아예 깃허브에 커밋했던 해당 폴더를 아예 삭제

[노션] 노션에 깃허브 잔디를 깔아보자c - HTML 블록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 빠르게 확인하실 분들은 글 하단의 ‘훨씬 더 간편해진 방법 : HTML 블록없이 잔디주소로 바로 임베드 가능’ 부분부터 확인하세요! | Notion에 깃허브 잔디를 깔았던 이유 느슨해진 노션씬에 긴장감을 줘 자바 공부를 시작하면서 #깃허브 에 매일 공부하는 챕터의 예제들과 연습문제들을 직접 작성해서 풀어보고 간간히 주석으로 코멘트도 달아두며 업로드 해두고 있었다. 개발자인 동생이 내 깃허브를 보더니 언니도 잔디를 깔았냐며, 하루하루 commit 할때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다고 알려줬다. 일주일 정도 초록초록하게 깔려있는게 아닌가! 꽤나 귀여운데 뿌듯하기까지 했다. #노션 에 매일 공부일지를 쓰고 있는데 여기에 깃허브 #잔디 를 연동하면 목표의식이 더 생길것 같다는 생각에 벨로그에 깃 잔디 연동을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꿀팁을 찾았다. |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 : HTML 블록 생성하여 Notion에서 임베드하기 꿀팁을 공유해주신 다희님의 벨로그 글을 첨부한다. steadygo247

[이클립스] 이클립스 코드창에 빨간줄/형광줄 지우는 방법! (Eclipse : Launch / Coverage) [내부링크]

갑자기 코드 편집기에 빨간줄/형광줄이 생겼어요! 어느 날 갑자기 아래 이미지 처럼 #이클립스 #코드창 에 #빨간줄 이나 #형광줄 이 생겼다면 이렇게 해결하면 된다. 이런 줄은 이클립스( #eclips ) 상단 Run 버튼 옆 #Launch 버튼을 눌러서 생긴 현상이다. 아래 콘솔창이 있는 부분의 #Coverage 를 선택하고 Remove Active Session/Remove All Sessions 을 선택하면 해결된다. c 완료! 깨-끗! 화면 가득한 빨간줄에 당황하지말고 이 #방법 으로 #해결 해보자 :)

WIL : JAVA 독학 1주차 | ch01 ~ ch05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7/13 1. 자바의 구조 2. 자료형 7/14 3. 연산자 7/15 ~ 7/16 4. 제어문과 제어키워드 7/17 5. 참조자료형

WIL : Java 독학 2주차 | ch06 ~ ch09 [내부링크]

c독학 2주차 기간 : 7월 18일 ~ 7월 24일 진행상황 : java ch06 클래스와 객체 ~ ch09 자바제어자 1 7/18 5. 참조자료형 7/19 6. 클래스와 객체 7. 클래스 내부 구성요소 ch01~04 리마인드 7/20 day off 7/21 백준 단계별 문제풀이 입문 7/22 7. 클래스 내부 구성요소 마무리 7/23 8. 클래스 외부 구성요소 9. 자바제어자 1 7/24 9. 자바제어자 1 마무리 생활코딩 인강 7월 3주차 스터디브이로그 업로드

[BOJ] 백준 2557번 Hello World! / 백준 문제 자바로 풀때 주의사항, 이 것 안하면 컴파일 에러! [내부링크]

알고리즘 공부를 위해 백준 사이트에서 단계별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기로 했다. 2557 번 문제 Hello World!를 출력 (입력 : 없음 / 알고리즘 분류 : 구현) 내가 작성한 답안 public class 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Hello World!"); } } 백준 사이트도 낯설고 처음 푸는 문제라 수없이 많은 컴파일 오류를 겪었다. 단계별 문제에서 가장 첫 문제였는데,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 가장 먼저 배운다는 “Hello World!”를 출력하는 문제다. 따로 이클립스에 작성하지 않고 바로 적어 제출하였으나 컴파일 오류. 이클립스로 코드를 돌려보았다.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2차 도전 역시 컴파일 오류. 코드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 Java로 BOJ 풀 때 주의할 점! java로 백준 사이트 문제를 풀 때에는 항상 클래스명(public class명) 을

[유미의 세포들] 시즌 2 끝. 유미야 수고했어 (feat. 진영이의 바비도 수고했어) [내부링크]

나의 블로그 취미게시판에 첫 글은 유미의 세포들로 정하기로 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고 사랑하는 웹툰, #유미의세포들 . 드라마가 드디어 시즌 2의 막을 내렸다. 유미가 유미 자체로 행복했으면 좋겠다. 유미의 삶을 그려나가는 유미의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을 했고, 많은 것들을 느끼고 깨달았던 것 같다. 이 스토리에 남자주인공은 없다. '남자주인공은 누구일까?' 라고 생각했던 이 스토리에 남자주인공은 없다. 시즌 3에 등장할 순록이를 포함하더라도, 난 여전히 이 이야기에 남자주인공은 없다고 생각한다. 여자/남자 주인공이 아닌, 이 스토리의 온전한 주인공은 '유미' 뿐이다. 이 웹툰을 보면서, 작품 속 유미가 나와 비슷한 나이대를 가진 캐릭터라서 인지, 유미의 감정선과 일상에서 나오는 유미의 고민들, 선택들은 나를 되돌아보게 했고 앞으로의 나를 다짐하게 했다. 내 인생에 나 이외에 또 다른 주인공을 두지 않기로, 온전히 내인생의 주인공은 '나'인 삶을 살기로. 덕분

[JAVA] Ch01. 자바 시작하기_자바의 구조에 대하여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cChapter 완료일 : 7월 13일 공부했던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과 헷갈려서 두고두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 및 참고 예제코드를 기재하였다. 기본 개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헷갈릴때마다 확인하고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야겠다. 1. 자바의 구조 자바의 특징 - 플랫폼 독립성 플랫폼 독립성은 자바 가상머신으로 인한 특징 .exe → window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지만 java는 JVM이 설치되어 있다면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OS의 제약이 없다. - 객체지향 언어 - 함수형코딩 지원 - 분산처리 지원 - 멀티쓰레드 지원 자바 프로그램 개발환경에 필요한 요소 자바개발도구JDK > 자바개발환경JRE > 자바가상머신JVM Process 자바 프로젝트 폴더 생성/실행 → 패키지 생성 src 폴더 생성:소스파일 저장 / bin 폴더 생성:바

[JAVA] Ch02. 자료형에 대하여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cChapter 완료일 : 7월 13일 공부했던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과 헷갈려서 두고두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 및 참고 예제코드를 기재하였다. 기본 개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헷갈릴때마다 확인하고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야겠다. 2. 자료형 변수와 자료형 변수 : 메모리 공간에 부여하는 이름 - 사용하기 전 반드시 선언해야 함 자료형의 종류 - 기본 자료형 : 8가지 (boolean,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char) 모두 소문자로 구성됨, 스택메모리에 위치하며 실제 데이터도 스택메모리에 저장됨 - 참조 자료형 : 개발자가 직접 정의할 수 있어 무한함 대문자로 시작함, 참조자료형도 스택메모리에 위치하지만 실제 데이터는 힙메모리에 저장되므로 스택메모리에는 실제데이터가 저장된 힙메모리의 주소가 저장됨 c

[JAVA] Ch03. 연산자에 대하여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cChapter 완료일 : 7월 14일 공부했던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과 헷갈려서 두고두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 및 참고 예제코드를 기재하였다. 기본 개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헷갈릴때마다 확인하고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야겠다. 3. 연산자 종류 및 연산 방법 증감 연산자 ++, — 전위형 int b=++a; 명령이 2개인 것과 같다. [실행 순서] 1) a → a+1 2) a → b 후위형 int b=a++; [실행순서] 1) a → b 2) a → a+1 전위형/후위형에 따라 연산의 순서가 달라지므로 결과도 달라질 수 있음. 쉬프트 연산자 <<,>> << : 왼쪽으로 비트를 밀어냄 2의 배수만큼 커짐 ( * 2의 n배) 양수/음수 모두 동일하게 적용됨 오른쪽으로 비트를 밀어냄 2의 배수만큼 작아짐 ( / 2의 n배) 음수일때는 값의 +1을 해준

[JAVA] Ch04. 제어문과 제어키워드에 대하여 (if/switch/for/while/break/continue)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cChapter 완료일 : 7월 15일 ~ 7월 16일 공부했던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과 헷갈려서 두고두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 및 참고 예제코드를 기재하였다. 기본 개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헷갈릴때마다 확인하고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야겠다. 해당 챕터는 이론과 실습예제를 따라할때는 쉬웠는데 막상 연습문제를 풀어보니 확실히 많이 헷갈리는 파트라서 생각하는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린 챕터였다. 4. 제어문과 제어 키워드 제어문 : 프로그램의 실행순서를 바꾸는 것 선택제어문 (if/else, switch) if, if/else - if 조건문이 true 일 때 {} 안의 내용 실행하고 탈출 - else if 첫 if 문이 false 이면 넘어와서 조건문 확인 - else 위 의 경우가 모두 아니면 탈출 if (조건문) { } else if(조건문){ }

[JAVA] Ch05. 참조자료형에 대하여 (배열/String) _20220809 String method 추가 [내부링크]

c독학 1주차 기간 : 7월 13일 ~ 7월 17일 진행상황 : java ch01 자바의 구조 ~ ch05 참조자료형 cChapter 완료일 : 7월 17일 공부했던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과 헷갈려서 두고두고 기억해둬야할 부분들 및 참고 예제코드를 기재하였다. 기본 개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헷갈릴때마다 확인하고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추가해야겠다. 해당 챕터는 단독으로 사용되기보다 여러 형태로 표현될 수 있으니 다양하게 접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5. 참조자료형 배열 같은 자료형을 묶어서 저장하는 형태 배열의 선언/객체 생성 1) 배열 선언 : int a[] a 배열에는 int 자료형만 가능 2) 힙 메모리에 배열객체 생성 : int a[]=new int[3]; // int 정수 3개 배열 생성 3) 객체에 값 입력 : a[0]=1; a[1]=2; a[2]=3; c int a[]=new int[]{1,2,3} 배열의 원소 출력하기 1) 배열의 길이 .length 이용

WIL : JAVA 독학 3주차 | ch10 ~ ch13 [내부링크]

c독학 3주차 기간 : 7월 25일 ~ 7월 31일 진행상황 : java ch10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 ~ ch13 이너클래스와 이너인터페이스 7/25 10.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 상속의 개념과 문법적 정리 7/26 10.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 상속 객체의 타입변환 다운캐스팅과 메모리구조 메소드 오버라이딩 멤버 중복 7/27 10.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 super 키워드 super method 독학 2주차분 remind 7/28 11. 자바제어자 2 12.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7/29 day off 7/30 12.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마무리 인터페이스의 개념/구성/상속 7/31 13. 이너클래스와 이너인터페이스

WIL : JAVA 독학 4주차 | ch14 ~ ch17 [내부링크]

c독학 4주차 기간 : 8월 1일 ~ 8월 7일 진행상황 : java ch14 예외처리 ~ ch17 컬렉션 프레임워크 8/1 ch 14 예외처리 예외 예외처리 예외 전가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8/2 ch 15 쓰레드 프로그램, 프로세스, 쓰레드 쓰레드의 생성 및 실행 8/3 ch 15 쓰레드 쓰레드의 속성 쓰레드의 동기화 쓰레드의 상태 8/4 ch16 제네릭 제네릭 클래스/인터페이스 제네릭 메서드 제네릭 타입 범위제한 제네릭 상속 8/5 ch17 컬렉션프레임워크 개념과 구조 List<E> 이론/실습 8/6 ch17 컬렉션프레임워크 Set<E> 이론/실습 8/7 ch17 컬렉션프레임워크 LinkedHashSet<E> ~ TreeSet<E> 실습

[.md] MarkDown 마크다운 문법 정리 [내부링크]

벨로그 포스팅 및 깃허브 readme파일 작성시 필요한 마크다운 문법 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문법은 각각 구분/강조/목록/자료의 카테고리로 임의 구분하였다. 1. 구분 제목/헤더/Header 문법 : # 사용 # H1 ## H2 ### H3 #### H4 ##### H5 ###### H6 - 노션에서는 ### H3까지 가능 - 벨로그에서는 ###### H6까지 가능 ️ 확인하기 H1 H2 H3 H4 H5 H6 구분선/실선/Line 문법 : - , * 사용 --- - - - *** * * * - 표기와 무관하게 동일한 구분선 출력 ️ 확인하기 2. 강조 글씨 굵기/기울기/취소선 문법 : *, _ , ~ 사용 *기울기* **굵게** ***굵은 기울기*** ~~취소선~~ _기울기_ __굵게__ ___굵은 기울기___ ️ 확인하기 기울기 굵게 굵은 기울기 취소선 기울기 굵게 굵은 기울기 인용구 문법 : > 사용 > 첫번째 인용구 >> 두번째 인용구 >>> 세번째 인용구 >>>>

WIL : JAVA 독학 5주차 | Ch.17 ~ Ch.19 [내부링크]

c독학 5주차 기간 : 8월 8일 ~ 8월 14일 진행상황 : java ch17 컬렉션프레임워크 ~ ch19 자바입출력(마지막) 8/8 day off 8/9 ch17 컬렉션 프레임워크 8/10 day off 8/11 ch17 컬렉션프레임워크 ch18 람다식 8/12 ch19 자바 입출력 8/13 ch 자바 입출력 8/14 ch 자바 입출력

[JAVA] Ch06. 클래스와 객체에 대하여 [내부링크]

01.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 객체/클래스/객체지향 이란 ? - 객체 :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실체 - 클래스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기본문법요소) 1개 Class + 여러 객체 가능 - 객체지향 : 프로그램을 객체단위로 수행 ⇒ 절치자향형 프로그램 : 순서에 맞춰 단계쩍으로 실행 변수 → 배열 → 구조체 → 클래스 - 배열 : 같은 자료형을 묶어서 1개의 새로운 자료형으로 사용 가능 - 구조체 : 서로 다른 자료형을 1개로 묶음 - 클래스 : 자바의 시작점 ⇒ 다양한 데이터를 묶어서 관리 ⇒ 메서드 : 클래스에 포함돼 클래스안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 객체지향 문법요소 : 자바에서 제공하는 객체지향 문법요소 클래스 - 일반클래스 - 추상클래스 ( 1개 이상의 추상 메서드가 있는 클래스) 인터페이스 : 모든 메서드가 추상메서드, 필드가 상수형 필드인 형태 클래스의 구조 (public class) 클래스의 외부 package(패키지) : 주석을 제외한 맨 첫줄에 위치 imp

[JAVA] Ch07. 클래스 내부 구성 요소에 대하여 [내부링크]

#java 공부했던 것들을 간략히 정리하고, 풀었던 연습문제 중 가장 오랜 시간 고민했던 문제를 함께 기록한 글이다. #클래스 내부 구성 요소 클래스의 #멤버 Member #필드 Field #메서드 Method #이너클래스 Inner class #생성자 Constructor 필드 Field 클래스 내부에 포함된 변수 heap 메모리에 저장됨 필드값은 초기값이 없을 때 강제 초기화 됨 필드와 지역변수를 구분해야 함 class A{ int m=3; // 클래스 안에 선언된 필드 m int n=5; // 클래스 안에 선언된 필드 n void abc(int m, int n){ // 메서드의 입력매개변수 m,n m=this.m; // 입력매개변수 m에 필드 m의 값을 복사 n=n; // 입력매개변수 n ...이 때 필드값을 복사하려면 this.n 으로 표기해야함 } // 결과적으로 abc() 의 매개 변수 m은 3, n은 main()에서 넘어옴 } public class practice{ p

[BOJ] 백준 10171번 고양이 / 자바 문제풀이 [내부링크]

#백준 #10171 번 #고양이 #자바 #java #문제풀이 문제 보러가기 10171번: 고양이 10171번 제출 맞힌 사람 숏코딩 재채점 결과 채점 현황 질문 검색 고양이 다국어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힌 사람 정답 비율 1 초 256 MB 432233 133329 113743 32.580% 문제 아래 예제와 같이 고양이를 출력하시오. 입력 없음. 출력 고양이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복사 예제 출력 1 복사 \ /\ ) ( ') ( / ) \(__)| 출처 High School > PLU High School Programming Contest > PLU 2014 - Novice 2번 www.acmicpc.net 문제 : 아래 예제와 같이 고양이를 출력하시오. 입력 : 없음 / 출력 : 고양이를 출력 내가 작성한 답안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10171 System.out.p

[JAVA] ch08. 클래스 외부 구성요소에 대하여 [내부링크]

01. 클래스 외부 구성 요소 package import external class 02. 패키지(Package) 1. 패키지 란? #package : 비슷한 목적으로 생성된 클래스 파일들을 한 곳에 모아둔 폴더 2. 패키지의 특징 한개의 프로젝트에 여러 패키지 가능 생성된 패키지는 src 하위 폴더에 생성됨 ⇒ 컴파일이 수행되면 bin 폴더에도 동일한 하위폴더가 생기며, 이 안에 바이트코드가 저장됨 #패키지 사용시, 클래스가 저장되는 공간이 분리되어 클래스명 충돌을 방지할 수 있음 ⇒ 패키지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 src 폴더에 하위폴더가 생성되지 않고 소스파일이 바로 위치함 패키지 유/무에 따른 소스코드 차이 ⇒ #소스코드 상에 패키지 구문이 없음 03. 임포트(Import) 1. 임포트 란? #import : 다른 패키지 내의 클래스사용하기 위한 문법요소 2. #임포트 사용방법 위치 : 소스코드상 패키지 구문 다음줄에 작성 ⇒ 실제 Import 되는 대상은 bin 폴더에 위치

[BOJ] 백준 10172번 개 / 자바 문제풀이 [내부링크]

#백준 #10172번 #개 문제 #자바 문제풀이 ️백준 10172번 개 문제 보러가기 10172번: 개 10172번 제출 맞힌 사람 숏코딩 재채점 결과 채점 현황 질문 검색 개 다국어 시간 제한 메모리 제한 제출 정답 맞힌 사람 정답 비율 1 초 256 MB 325264 128404 113086 40.772% 문제 아래 예제와 같이 개를 출력하시오. 입력 없음. 출력 개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복사 예제 출력 1 복사 |\_/| |q p| /} ( 0 )"""\ |"^"` | ||_/=\\__| 출처 High School > PLU High School Programming Contest > PLU 2014 - N... www.acmicpc.net 문제 : 아래 예제와 같이 개를 출력하시오 입력 : 없음 출력 : 개를 출력한다. 내가 작성한 답안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10172 Sy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