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brainclinic의 등록된 링크

 healthybrainclinic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척수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슈퍼카. 감각신경유발전위검사 [내부링크]

팔과 다리에서 느껴지는 감각신호는 척수를 따라서 머리로 전달이 됩니다. 척수질환에서는 신경전달과정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머리까지 전달되는 신경전도속도가 느려집니다. 감각신경유발전위검사는 척수를 통과서해 머리까지 전달되는 신경전도의 속도를 확인하는 검사로 어디에서 속도가 느려지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긴 척수라는 도로에서 사고가 난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척수라는 고속도로에 사고가 났다면, 빨리 감각신경유발전위검사로 연락주세요.

비디오안진검사를 도와줘라. 전정유발근전위검사 [내부링크]

전정유발근전위검사는 특정한 전정기관의 기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단독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병변의 위치를 더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비디오안진검사와 같이 시행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비디오안진검사만으로 잘 모를 때에는, 전정유발근전위검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물건을 어디에 뒀더라??? 인지기능검사 [내부링크]

고령, 고령화사회에서 치매의 유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지기능평가를 도구를 통해 검사자가 가지고 있는 인지기능(주의력, 언어능력, 시공간능력, 기억력, 집행력, 계산력 등)를 평가합니다. 인지기능 외에도 전반적인 생활에 대한 평가, 심리적인 상태에 대한 평가를 같이 시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인지기능저하의 정도 및 원인들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피하다 보면 늦어집니다. 기억력과 일상생활에 문제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인지기능을 확인해보세요.

통증을 보는 눈. 적외선체열촬영검사 [내부링크]

눈으로 볼 수 없는 대표적인 증상이 통증입니다. X-ray도, CT도, MRI도 통증을 보여 줄 수는 없습니다. 적외선체열촬영검사는 질병에 따른 피부 온도 변화를 촬영하는 검사로 각종 통증, 혈류장애, 염증, 신경 손상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검사들로 진단을 할 수 없는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들, 적외선체열검사로 진단하세요.

신경의 얼굴이 궁금한가요? 말초신경초음파 [내부링크]

말초신경초음파는 단독으로 시행하기 보다는 신경전도검사와 근전도검사에서 이상이 관찰되었을 때 시행합니다. 이상이 있는 신경부위를 초음파로 직접 관찰하면서 신경의 형태 변화와 신경 주변의 상황을 확인하게 됩니다. 신경전도검사와 더불어 신경손상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을 통해 신경차단술 시행시 정확도를 높여 줍니다. 신경전도검사에서 이상이 있을 때는 말초신경초음파를 통해 더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세요.

일어서면 어질어질? 기립경사검사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 쯤은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섰을 때 어지러웠던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이러한 기립성 증상은 정상적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자주 발생하거나 의식을 잃는 실신까지 이어지는 경우에는 검사가 필요합니다. 기립경사검사는 누워있는 자세와 서 있는 자세에서 혈압, 맥박 변화를 측정하게 되며, 이를 통해 신체의 균형정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실신이나 기립성 어지럼증 외에도 불면, 두통, 만성피로, 불안 등 다양한 자율신경계증상을 평가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일어서면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을 때는 기립경사검사 테이블에 누워보세요.

말초신경기능을 확인하는 유일한 검사: 신경전도검사와 근전도검사 [내부링크]

신경전도와 근전도검사는 말초신경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검사입니다. 신경전도검사는 전기자극을 줘야하며, 근전도검사는 바늘을 찔러야 하지만 참고 검사를 받을 만 합니다. 팔과 다리로 가는 신경의 속도, 크기를 평가하게 되며, 신경 손상의 양상과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경전도와 근전도검사를 통해 정확한 신경손상의 위치를 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근전도검사는 말초신경 외에도 근육질환을 감별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손발이 저리고 힘이 없을 때는 신경전도와 근전도검사로 말초신경기능을 확인해주세요.

뇌혈관의 입구, 경동맥초음파 [내부링크]

경동맥은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머리로 이동하는 연결통로 입니다. 경동맥은 얼굴쪽으로 혈액을 보내는 외경동맥과 뇌로 혈액을 보내는 내경동맥으로 나뉩니다. 경동맥초음파는 주로 총경동맥과 내경동맥을 확인하기 위해 시행합니다. 혈관 내부를 직접적으로 관찰할 수가 있어서 혈관 안쪽의 동맥경화 상태, 혈관의 협착정도를 확인하기 용이하며, 혈류의 방향과 속도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동맥은 동맥경화 변화가 잘 생기는 혈관으로 신체의 동맥경화 상태를 판단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뇌혈관질환과 동맥경화 검진에는 경동맥 초음파, 기억해주세요.

뇌혈류초음파, 다양한 질환에서 이용가능 [내부링크]

MRA나 CT는 혈관의 구조적인 모양을 확인하는 검사이며, 뇌혈류 초음파는 뇌를 공급하는 혈관들의 흐름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강을 예로 들면, 산 정상에 올라가서 아래에 흐르는 강을 바라보면 강 줄기의 모양을 알 수 있지요. 이것이 MRA나 CT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뇌혈류 초음파는 직접 강으로 뛰어들어 강물이 어느쪽으로 흐르는지, 얼마나 빨리 흐르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혈류 초음파는 다양한 질환의 진단에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으로는 뇌경색과 같은 뇌혈관질환에서 이용을 하지만, 편두통, 어지럼증, 실신 등 여러 신경과 질환에서도 유용합니다. 뇌혈류 초음파를 통해서 쉽고 안전하게 뇌혈관 건강을 확인하세요.

어지러울 때는? 비디오안진검사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귀(이석기관, 전정신경)와 중추(뇌)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어지럼증을 담당하는 기관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대표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안진입니다. 안진은 눈의 흔들림을 이야기 하며, 비디오안진검사는 정밀한 방식으로 안진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안진의 양상을 통해 어지럼증을 담당하는 기관 중 어느 곳에 문제가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비디오안진검사를 통해 이석증,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과 같은 귀쪽 문제(말초성 어지럼증)와 소뇌경색과 같은 중추성 어지럼증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안진검사로 정확한 원인을 평가하는 것이 어지럼증 진료의 시작입니다.

경산사동 건강한뇌신경과 둘러보기2 [내부링크]

- 신경생리검사실 - 초음파검사실 근전도검사실 어지럼증검사실 뇌혈류초음파검사실 기립경사검사실 체열촬영실 그 외에도 종합인지기능검사실, 간이인지기능검사실, 채혈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정도 관리로 검사의 정확도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산사동 건강한뇌신경과 둘러보기1 [내부링크]

경산 사동에 위치한 건강한뇌신경과의원 입니다. 병원 입구와 내부 대기실 모습입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병원이 되겠습니다.

경산사동 건강한뇌신경과 원장 소개 [내부링크]

영남대학교 신경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하고 3년간 국군함평병원과 국군대구병원에서 신경과장으로 군복무를 하였습니다. 군복무를 마친 후 영남대학교 신경과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2016년 부터 현재까지 경산 지역에서 신경과 전문의로 진료 중입니다. 2023년 2월 10일에 건강한뇌신경과의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한뇌신경과 인사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건강한뇌신경과입니다. 신경과는 다양한 건강 문제들 중에 뇌와 신경계에 대한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곳입니다. 신경계는 신체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어 신경계 질환의 증상도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뇌신경 질환으로는 치매와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과 뇌혈관 질환이 있으며,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만성 질환들은 지속적으로 뇌와 신체 기능을 저하시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만성 질환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안면마비, 손발저림, 신경통증, 떨림과 같은 이상운동증 등 신경과에서 진료하는 분야는 상당히 넓습니다. 신경과에서는 다양한 기능검사들을 통해 뇌와 신경의 생리적인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증상과 기능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게 됩니다. 높아진 진단의 정확도는 좋은 치료 결과로 이어집니다. 의료의 규모가 커지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병을 치료해야 하는 의료

경산사동 건강한뇌신경과 진료시간 [내부링크]

진료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30 ~ 14:00) 목, 토요일 09:00 ~ 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목요일 오후는 경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진료 일정으로 휴진합니다. 공휴일 휴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