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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일지 6일차 - 건물 오브젝트 추가 제작(2) [내부링크]

#게임개발 #블렌더3D #blender3d #유니티 #1인개발게임저번에 이어서 맵 오브젝트를 추가로 제작하였어요 이제 건물만치면 절반이상은 만들었네요서브스탠스 페인터도 샀으니 만들어둔 건물들로 연습해봐야겠어요https://youtu.be/U3l_MNtL3XM빌딩 모델링을 하나더만들어 캐릭터가 처음있을 거리의 건물 오브젝트를 완성했어요 유니티로 확인해보니 조금 식상해서 나중에 추가작업을 하긴 해야 할 것 같아요 https://youtu.be/U-KP8gbSoTA편의점도 빌딩사이에 혼자 1층이면 이상해서 빌딩으로 바꾸어주었어요유니티에 적용한 모습이에요 블렌더에서 기초적인 재질작업만 한건데도 유니티에선 그대로 구현하지 못해요유리처럼 투명하게 해놓.......

게임 개발일지 7일차 - 서브스탠스 페인터 사용 연습 [내부링크]

#게임개발 #서브스탠스페인터 #substancepainter #유니티3D #건물모델링서브스탠스 페인터 사용법을 배우면서 텍스쳐잉에 관한 개념이 어느정도 잡혔어요모델링할때 하이 폴리곤 모델을 리토폴로지하여 로우 폴리곤 모델을 만드는 것이 단순히 최적화를 해서로우 폴리곤 모델만을 사용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고 알고보니서브스탠스 페인터에서 베이킹을 하여 로우 폴리곤 모델을 마치 하이 폴리곤 모델처럼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였어요캐릭터모델링 연습을 할때 하이폴리곤 모델을 버린다고 생각해서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버리는게 아니였네요 (충격)ㅇㅅㅇ..아직 완전히 텍스쳐작업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지는 못했.......

게임 개발일지 8일차 - 서브스탠스 페인터 활용 연습 [내부링크]

#게임개발 #유니티 #서브스탠스페인터 #블렌더3D서브스탠스 페인터를 활용하기 위해 하루동안 더 배우고 연습을 시작했어요제가 여태까지만든 모델링들이 딱히 하이폴리곤 모델이 없기에 서브스탠스 페인터를 이용해도 크게 차이가 없어서연습이나 할겸 블렌더를 사용해 책상,의자를 로우폴리곤 모델로 제작한후조각(Sculping)기능을 사용해 간단한 하이폴리곤 모델을 만들어보았어요처음만든 책상은 정말 이상한거같아요 나중에 다시 만들어봐야겠어요이렇게 만든 모델을 섭페로 가져가서 로우폴리곤을 기반으로 하이폴리곤을 베이킹 해보았더니 처음엔 정말이상하게 출력이 되었어요 ㅠㅠ 특히 의자가UV맵도 잘폈는데도 잘안나와.......

게임 개발일지 9일차 - 오브젝트로 지형 만들기 [내부링크]

#블렌더3D #서브스탠스페인터 #유니티3D #게임개발 #1인게임개발이번에는 조금 미루었던 지형을 제작하였어요처음엔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을 받아 해볼려했는데 에셋도 전반적인 지식이 있어야 쓸 수 있겠더라구요머터리얼,모델까지는 이해가 갔는데 다른 파일은 왜 있는지 대혼란에 빠져서 그대로 삭제하고 여태까지해온 형태로 블렌더 프로그램으로 모델링, 섭페로 텍스쳐를 한후 유니티에 적용을 시켰어요https://youtu.be/mHYSuOnEwSM하수구 부분은 하이메쉬를 베이크해서 좀더 고퀄로 해보려했는데 이상하게 나와서 일단 포기하고 더 배워봐야 할 것 같아요 저것 말고도 쓸줄아는게 거의 없어서 뭘하려해도 몰라서 못하겠네요유.......

개강,, [내부링크]

개강하고 3일이 지났는데 예상은 했지만 역시 좀 시간이 빠듯합니다게임개발일지를 계속하려했는데 시간도 빠듯하고 개발관련 배울것도 아직 한참 남았다는걸 깨닫고 (심지어 가장많이한 블렌더 프로그램에서조차 모르는게 많음)개발일지를 잠시 중단하고 (길게는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까지) 개발관련해서 배우거나 복습하는 내용들을 정리할 겸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쉐이더방식을 공부중인데 제가 생각했던 방식이랑 많이 다르더군요 ㅎㅎ;;어렵기도 어려워서 지금까지 독학한다고 책산것도 없는데 처음으로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책을 오늘 구매했습니다섭페를 안하더라도 쉐이더만 잘 적용해도 간단한 재질도 멋지게.......

[Blender3D] 블렌더3D 오브젝트 기초 동작 단축키 [이동/크기/회전] [내부링크]

#Blender3D #블렌더 #블렌더3D #블렌더3D단축키 #블렌더강좌 #블렌더이동크기회전비전문가의 정리 글입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틀린부분이나 추가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글은 언제든지 수정,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 2020-03-19오브젝트를 이동/크기/회전할 때 쓰이는 단축키입니다화면 이동에 관한 조작키는 아래 링크에서 먼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블렌더3D 화면 이동 조작키 모음https://blog.naver.com/jae45682/221861190305안쓸만한건 쓰지않았고 개인적으로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하는것은 표시를 해두었습니다.오브젝트 이동 : G [toggle키(on/off)]- 이동 후 확인/취소 : 좌클릭/우클릭- Z축 고.......

[Blender3D] 블렌더3D 뷰포트에서 사용하는 기초 단축키 [내부링크]

#블렌더3D #블렌더2.8 #블렌더단축키 #Blender3d #Blender2.8비전문가의 정리 글입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틀린부분이나 추가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글은 언제든지 수정,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 2020-03-20위 사진의 영역인 뷰포트에서 쓰이는 단축키입니다화면이동과 오브젝트이동에 관한 키는 아래링크에 있습니다.블렌더3D 화면 이동 조작키 모음https://blog.naver.com/jae45682/221861190305블렌더3D 오브젝트 이동/크기/회전 단축키 모음https://blog.naver.com/jae45682/221859579772제가 사용중인 단축키만 적었고 개인적으로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하는것은 표시를 해두었습니다.UI on/of.......

[Blender3D] 블렌더3D 뷰포트 기초 화면 조작키 모음 [내부링크]

#블렌더3D #블렌더화면조작 #블렌더카메라조작 #Blender3D #블렌더단축키 #블렌더기초비전문가의 정리 글입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틀린부분이나 추가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글은 언제든지 수정,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 2020-03-19위 사진의 영역인 뷰포트에서 화면을 조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단축키입니다제가 사용중인 단축키만 적었고 개인적으로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하는것은 표시를 해두었습니다.마우스 조작키패드(numpad) 조작next : 블렌더3D 오브젝트 기초 동작 단축키 [이동/크기/회전]https://blog.naver.com/jae45682/221859579772

[Blender3D] 블렌더3D 로우폴리 오브젝트 제작 연습 [내부링크]

#블렌더3D #blender3d #로우폴리 #오브젝트제작1인게임개발을 준비하면서 3D모델링을 연습하고 있는데 유투브를 보다가 해외에서 로우폴리로 모델링을 한 것이 너무 예뻐서저도 한번 제작해봤어요 빠르고 완성도있는 모델을 만들 수 있어서 나중에도 이런식으로 모델링을 해보려해요 모래 위에 바다를 만들고 그 위에 등대와 배를 하나씩 만들어 넣어줬어요머터리얼은 아주 기본적인것만 사용하였고쉐이더는 노드도 만지지 않고 프로퍼티스에 있는것만 사용해서 만들었어요와.. 몇 시간만에 만든 것 치고는 정말 퀄리티가 잘 나와준 것 같아 뭔가 신기하네요텍스쳐작업도 안했고 아주 어려운 쉐이딩도 안했는데 여태까지 한 것중 가장 완성도가.......

[Blender3D] 블렌더3D 하늘 섬(Sky Island) 만들기 [내부링크]

#블렌더3D #Blender3d #하늘섬 #오브젝트만들기오늘 2번째로 작업한 로우폴리 모델 '하늘 섬'이에요이번에 구름 구현하는걸 배우고 싶어서 쉐이더 하는법도 좀 찾아보고 했는데구름 쉐이딩할때 쓰는 Volume Scatter 가 Cycle Render로만 가능한 것 같아요그래서 그런지 저 대표사진 하나 뽑는데도 10분 가까이 걸려 렌더링했네요작업시간은 순수하게 약 1시간 30분이 걸렸고요 (체감보다 빠르다..!)구름하고 뭐가 어울릴까하다가 하늘에 떠있는 섬을 만들게되었네요- 하늘 섬 제작과정 x4 배속 -https://youtu.be/kwssy1-R1Jk아래는 구름 쉐이더한걸 빼고 Eevee Render로 찍은 사진이에요이게 역시 더 로우폴리한 느낌이 살긴 하네.......

[Blender3D] 블렌더3D 캐릭터 '데이' 제작기 [내부링크]

#Blender3d #블렌더3d #캐릭터만들기 #블렌더캐릭터모델링 #블렌더2.8블렌더3D로 캐릭터 모델링 연습을 해봤어요오늘 포스팅하는 캐릭터의 이름은 '데이'라는 자작 캐릭이에요이 모델은 블렌더 공부 초기부터 만들기 시작했다가 스컬핑 후 로폴작업 도중에 중단되었는데 아래 사진은 불과 몇달전의 결과물이에요 심지어 두사진 같은 모델에 헤어만 다른 도플갱어?에요 분명 같은 모델인데 성별이 서로 다른느낌이 나요 (혼동)이 모델을 어제부터 다시 로폴작업부터 시작해서 오늘 Cloth SImulation으로 옷 모델링까지 간단하게 해보았어요헤어는 원래 커브를 사용해서 애니메이션 느낌의 헤어를 만들어 놨었는데 (맨 위 사진참고) .......

인코딩 끝나간다~~ [내부링크]

일주일안에 올리겠다고 해놓고선 일주일만에 올리게 생겼네요ㅎㅎㅎ 곧있으면 인코딩이 끝나니 유툽 업로드가 되는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작곡] 별빛의 숲 - forest of starligh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 실로 오랜만에 자작곡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저번에 말했다싶이 곡이름은 별빛의 숲 이구요 초반부분이 너무잘되서 뒷부분만드는게 너무 힘들고 오래걸렸습니다 ㅠㅜ사실 지금도 약간 어색하다는 ㅠㅜ 어쨌든 또하나의 곡작업이 끝이 났군요! 그러면 개봉박두우~~~~< 유투브 > < 사운드 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mendel4221/cj5dmb2lw06u 끝..끝났다 =ㅂ= ㅎ

근황 [내부링크]

학기중에 열심히 작곡을 해놓고 종강과함께 영상을 만들어 뙇하고 올리려했지만 종강 직전에 컴터파일이 전부 날라갔습니다...... ㅠ 만들던곡은 mp3파일로 백업은 시킨상태라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작곡파일은 날라간관계로 일단 해둔것은 미루고 다시 작곡을 해서 1곡을 드디어 완성하였습니다. 길이는 5분 30초 정도로 여태까지 만든 곡들중 가장길구요 수정시간도 꽤나 오래잡은 곡입니다 하켄님이 영상만들어보신다고 하니 만들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작곡]꽃과 소년-Flower and Boy [내부링크]

지난번 올렸던 떡밥곡은 아직도 영상 제작중인거같습니다 ㅠㅠ 이곡은 컴터파일이 날라가기전 만들고있던 곡중하나를 복구한것입니다 ㅎㅎ 이 노래듣고 다들 평화롭다는 평을 하는군요 (노리긴 했지만) 이 곡은 영상이 만들지 안만들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그래서 일단 사운드클라우드로만 올립니다! (자동재생문제로 떡밥곡 영상이 완성되는데로 이곡도 적당히 유툽영상은 만들겠습니다.) https://soundcloud.com/mendel4221/flower-and-boy

블로그 이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 활동을 띄엄띄엄해서 보실분이 얼마나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제목그대로 블로그 이전을 하게되었습니다. 원래 마크자료실용도로 사용했던 티스토리블로그(http://mendel.tistory.com)를 용도를 확장하여 제가 6개월동안하고있는 게임인 검은사막에 관련된 포스팅,작곡한 곡들, 당장은 안하겠지만 그림그린것까지 다양한 장르로 활동을 하게될것입니다. 장르넓혀서 활동하는걸 굳이 네이버블로그에서 안하는 이유는 첫째로 네이버 포스팅의 많은 제약 ( 광고 , 사운드클라우드 플레이어 등 ) 두번째로는 구글의 검색어유입이되겠네요 검은사막을 주로 포스팅하게된다면 대부분이 구글에서 유입이 될것이기때문에 어쩔.......

다시 블로그 오픈 [내부링크]

4개월전 쯤에 전역을 했습니다입대후 블로그를 완전히 접을 생각이였는데 이렇게 다시 글을 쓰니 뭔가 감회가 새롭네요예전에 마크할때부터 게임개발쪽으로 일하고 싶었는데 이것저것 이유로 안하다가 2달전부터 개발쪽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일단은 1인 개발을 목표로 연습하는중인데 혼자하려니 고독과 싸우는게 제일 힘들더군요그래서 블로그라도 다시해볼까하고 이렇게 다시 돌아왔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랑 네이버 블로그 같은 내용올려가며 해볼생각인데 한쪽으로 더 좋은방향을 찾는다면 그쪽으로만 운영할것이고 아니면 둘 다 계속 운영할수도 있을거같습니다.앞으로 개발 관련 글을 많이 쓸거같은데 보시면 덧글한번 달아주시고 가면.......

게임 개발일지 1일차 - 메인 캐릭터 구성 [내부링크]

19년 11월에 전역하고 20년 1월부터 조금씩 이것저것 연습하다보니 벌써 3월이 되었어요2d보다는 3d쪽을 훨씬 더연습했는데 3d분야는 2d보다 더어렵더라구요이대로 연습만하다가 끝날거같아서 우선 2d게임부터 한번 끄적여보기로 했습니다처음에는 2.5d방식으로 3d 캐릭터 모델링에 2d 맵을 사용하려했는데 지금 구상은 그 반대로 생각중인데3d 맵 구현이 될지 안될지 모르겠어서 해보고 안되면 그것도 2d로 하려고 생각중이에요포토샵으로 제작하여 PSB형식으로 유니티에 불러와 본리깅까지 해본 결과입니다.-머리카락부분을 대충 애니메이션 해본 작업물-꽤 오래 작업한거 같은데 별로한게 없네요..일단 다 처음해보는 것들이.......

게임 개발일지 2일차 - 애니메이션 구성 [내부링크]

간단하게 지형 작업부터 하려고 했는데 아직 맵 작업방식을 못정해서 애니메이션부터 조금 구성해보았어요일단 적당히 3d 터레인을 이용하여 지형을 생성해 카메라구도를 잡아주어 어떻게하면 좋을지 생각해봤는데답이 잘 안서더군요 일단 이 글 쓰고 Blender프로그램을 이용해 3D모델링을 적용하여 만들어볼생각입니다Blender프로그램 사용시간이 벌써 100시간이 넘었는데 안쓰긴 아까우니까요!일어난지 얼마안되서 글을 쓰기위해 간단하게 가장 기본이 되는 애니메이션을 몇 개 만들어보았어요1. 기본모션https://youtu.be/jW0QALoFw6M2. 지침모션https://youtu.be/WdCU6LLrRFU3.걷기모션https://youtu.be/NuB5S_Zsl38지금 보니.......

게임 개발일지 3일차 - 3D 모델링 유니티 적용시험 [내부링크]

유니티에 3D모델링을 적용해보기위해 Blender 프로그램으로 편의점 건물을 하나 만들어보았어요건물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쉬울줄알았지만 안쪽 내용물이 많아 생각보다 오래걸려버렸어요(대략 8시간 걸린거같네요)사실 내부랑 외관이랑 비슷하게 걸린감이 있긴한데 내부쪽은 거의 복붙이라 너무 귀찮았어요외관은 2개의 편의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아직 블렌더에서 모델링을 한다음 유니티에서 적용하는 방식을 정확하게 몰라 일단 텍스쳐페인팅은 안했고기본 재질만 이용하여 색을 입혀봤어요유리창은 쉐이더 노드를 이용해서 만들어봤는데 블렌더 내에서도 살짝불안한 감이 있어요내부의 캔 모델링은 자세하.......

게임 개발일지 4일차 - 2D오브젝트와 3D오브젝트 충돌 시험 [내부링크]

#게임개발 #유니티 #블렌더3D #1인게임개발 #인디게임 게임개발도 어느덧 4일차에 접어들었어요유니티는 거의 안 건들였던지라 아는부분이 없어 단순한 부분도 공부하고 확인해봐야해요참 쉽지않은 1인 게임 개발이에요이번에는 블렌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맵 모델링을 짜내기전에 3일차에 생겼던 오브젝트 깨짐현상을 수정하고간단한 도로 오브젝트를 만들어 2D캐릭터와의 물리적 상호작용이 잘되는지 확인해보았어요3D모델링이 깨지던 이유는 노말맵이 거꾸로 되어있어서였어요에디트모드에서 모든부분을 선택한후 Mesh > normals > Recalculate Outside 를 이용해 보이는쪽으로 노말맵을 바꾸어다시 해보니 정상적으로 출.......

게임 개발일지 5일차 - 건물 오브젝트 추가 제작 [내부링크]

#게임개발 #인디게임 #블렌더3D #유니티 #1인게임개발게임 개발 4일차에 오브젝트 충돌문제가 없다는걸 알았으니 당분간 맵만들기에 치중하기로 했어요맵을 만들려고 보니까 전체적인 구조를 정해놓는게 필요했고 맵이라는게 게임 진행상황에 맞게 나와야하는거라 스토리와 관련이 있다는걸 깨달았어요그래서 제작전 생각해둔 설정을 구체화하고 7가지의 챕터로 나누어 스토리를 더욱 구체화 시켰어요상세 스토리를 짜는 작업이다보니 꽤 시간이 걸렸어요 큰 틀만 작업한건데 3시간 정도 걸린거 같네요시간가는줄 모르고 작업했네요 (망상이란게 참 재밌는거에요)스토리를 구체화 한후 1챕터에 맞게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전체.......

[자작그림] 블라에 (미완) [내부링크]

전역하고 그림연습하다가 만든건데 미완성이지만 당분간 건들일 없을꺼같아서 그냥 올립니다그리다가 선이 뭔가 이상해서 해상도 확인해봤더니 저해상도로 그린거였네요 눈쪽은 완전 픽셀수준입니다 ㅠㅜ

쉬운게 없어 쉬운게... [내부링크]

영상 제작을 미뤄놓고 그림과 음악,유니티(게임엔진)을 같이 병행해서 배우고 있으나정말하나같이 쉬운게 없다는..그림은 현재 자캐와 곡삽입 그림을 만들고 있고음악은 새로운걸 만들고 있는데 뭔가 흐름찾기가 굉장히 힘드네요..유니티는 걍 백지.. 분명 책한권도 다 봤는데..........ㅠ방학들어서 가장 많이 뭔갈 한거같은 방학이긴 한데 그래도 목표치가 딸리네요더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자작곡] 루시드 - Lucid (R-Beat Remix) [내부링크]

드디어~~~~블로그 재활동후 첫. 작. 입니다이름은 루시드이구요 이곡원래 버릴려고 했으나...알비트가 EDM으로 리믹스하니까 그나마 살아나서 올리게됩니다수정 - 영상 알비트가 업로드 https://soundcloud.com/mendel4221/lucid-r-beat-remix

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 [내부링크]

손만 3시간 그렸으나 별진도가 없고연령과 성별,각도에 따른 손이 다 다른걸 깨닫고 멘탈붕괴가 왔습니다. 네.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손 푸..좀더 전문적인 인체공부를 해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비가! 쏟아진다! [내부링크]

비도 비지만 천둥이 ㄷㄷ이렇게 크게소리나는 천둥은 정말 오랜만인듯콰와코아ㅗ아쾅천둥때문에 건물도 부숴질거같은 소리..ㄷㄷ..갠적으로 폭우는 시원하게 해줘서 좋아하는편인데 번개는 깜짝놀라도록 소리나서..후..간떨어지는거 같네요 이어폰으로 귀를 틀어막아야겠어요.

리타와의 연탄곡 영상작업끝 [내부링크]

삽화작업으로 미루고미루던 영상작업이 삽화작업을 때려치고 바로만들게 되었습니다이로서 그림실력은 그대로고 영상실력은 한단계업했군요 짝짝짝 다음영상은 흑색빗방울을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흑색빗방울 영상작업끝! [내부링크]

후 드디어 흑색빗방울 영상도 작업이 끝났네요 루시드 - Lucid 곡영상은 알비트가 만들어 올렸습니다 포스팅에 가보시면 유툽으로도 볼수있게 수정해놨어요 다음 곡부터는 영상과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은 이미 한곡이 더만들어졌다는 ! 그럼 다음 포스팅에 뵈어요!

배경음악 위젯 없에버렸습니다 [내부링크]

없에는 이유가 2가지 있는데 한가지는 내가 블로그를 들어올때만 음악이 나왔으면 좋겠고 다른 한가지는 곡포스팅에 들어가서 음악을 틀면 위젯 음악도 같이 틀려서 매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ㅠㅠ 사실 거의 같은 이유죠 고로 다른 방법을 생각해 올려볼 생각입니다.

[자작곡] 클라우드 워크스 - Cloud works [내부링크]

후 이번에는 피아노뿐아니라 다른 악기도 꽤나 넣어보았습니다. 역시 악기가 많으면 좋은거군요..곡이름은 Cloud works입니다즉흥적으로 느낌나는대로 지은거라 큰뜻은 없어요~ - flstudio연습은 순조로운거같네요 ㅎ 유투브 사운드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mendel4221/cloud-works

음원공유 여태까지 까먹.. [내부링크]

올려놨습니다..하켄님덕에 알게되네요..죄송합니다..

곡의 기승전결을 생각하며 만들어야할거같아 !(@#@)! [내부링크]

유투브에서 곡의 구성에 대해 듣게 되었는데 제가듣는곡도 다비슷한형식으로 되있더군요..순간 여태만든 이상한 구성이 떠오르면서절망.. 이걸 왜 지금알은거야!! 쨋든 이제부턴 신경좀 써야겠네요

음악 당분간 못만들듯; [내부링크]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숙명이라면 숙명인가.반주연습이나 하고 살아야겠습니다

[자작그림] 스트링 나이프 - 올릴게없어 예전에 그린 그림 한장투척! [내부링크]

흐.. 그렸던 것 중에선 가장 베스트한 작품입니다다시 그려보라하면 못할거같기도..컨셉은 저렇게 줄이 달린 무기를 상상해보고 만들어봤네요자캐도 어서 그려야하는뎁 ㅠㅠ얼굴은 됬는데 맞는 몸을 그리기가 힘드네요ㅠㅠ사실요즘 겜하느라 하지도않았지만 크흠.. 쨌든 무려 11일 만에 글같은 글을 쓴 맨델이였습니다!

활동 재개가 힘들다! [내부링크]

ㅎㅎㅎㅎㅎ 블로그 시작한지 몇주안되서 게임의늪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맨델입니다. 디스코드 친추된 분은 알겠지만 요즘 몇주간 계속 검은사막을 틀어놓고있습니다. 하하하하;; 길드도 가입하고 아주 열심히 돌리는 중이랍니다 흐..새로운 길드원은 언제나 환영이야! 방학이 끝나기전에 활동을 더 해놔야할거같아서 마음을 다잡아보지만 틈나는데로 하는거라 언제다시 포스팅을 할지는 모르겠네요자캐그리던거도 해야되고 음악만들던거도 해야되는데 ㅠㅠ어쨋든 틈나는데로 끌리는거 잡아서 완성시켜봐야져뭐그럼 이만 겜덕 맨델은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1곡 작곡! [내부링크]

마지막곡 올린지 한달만에 멋지게 돌아온 맨델입니다.절대 게임을 했다거나 게임을 했다거나 게임을 했다거나해서 늦은게 아닙니다.이번에 만든곡 제목은 별빛의 숲 이며 현재 영상작업을 계획중에 있습니다아마 늦어도 1주일 안에는 올릴꺼같네요 이번에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려고 노력했으나 역시 매우 힘들군요..음악 코드나 그런것들을 전문적으로 배워볼수도 있겠지만힘들고 귀찮은것이 가장 컸고여러 시행착오를 걸치며 만들어보며 연습해봐야겠다는 생각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영상작업을 준비하면서 물론 그전에도 느꼈지만음악영상 배경에 쓸 그림 찾기가 너무 힘들게 느껴졌습니다저작권없이 올리는 그림,사진.......

마인크래프트 세이브파일) 몰디브 Maldives - MendelBT [내부링크]

바이러스가 없는 안전한 세이브파일이니 받으셔도 됩니다 ^^ Copyright 맨델.All Rights Reserved 모든 권한은 저 맨델에게 있으며 배포를 금지합니다 ( 링크배포 허용 )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  정말 오랜만의 마크관련 포스팅인데요 드디어! MendelBT의 첫 세이브파일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름은 몰디브! 이미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죠 ㅎㅎ 저희는 몰디브를 테마로하여 맵을 중대규모로 꾸며 봤습니다그럼 이제 몰디브에 대한 상세내용을 적겠습니다~  트레일러 : 만들기 너무 어렵다능 ㅠㅠ    세이브파일에 대한 여러 정보  맵 프리뷰! &#652.......

마인크래프트 세이브파일)스프린터 Sprinters - MBT(컨텐츠맵) [내부링크]

바이러스가 없는 안전한 세이브파일이니 받으셔도 됩니다 ^^ Copyright 맨델.All Rights Reserved 모든 권한은 저 맨델에게 있으며 배포를 금지합니다 ( 링크배포 허용 )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  드디어 만들던 맵이 끝이났습니다 ㅠㅠ 맵을 거의 혼자만들다싶이하여 오래걸린만큼 반응도 좋았으면 좋겠네요ㅠㅠ  -개요- 영화에서 드라마에서만보던 도심속 추격신을 바탕으로하여 만든 도심속 달리기를 주제로 제작된 맵입니다. 맵이름인 스프린터의 본디뜻은 '단거리주자'이지만 단거리주자처럼 빨리달리라는 뜻에서 지은 이름입니다. 본경기는 경찰서에서 헬리콥터로 달려가 탈출.......

마인크래프트 세이브파일)데스페라도 (무법자) Desperado - MBT(컨텐츠맵) [내부링크]

바이러스가 없는 안전한 세이브파일이니 받으셔도 됩니다 ^^ Copyright 맨델.All Rights Reserved 모든 권한은 저 맨델에게 있으며 배포를 금지합니다 ( 링크배포 허용 )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  저번에 올린 스프린터맵이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1년전에 만들던걸 수정해서 다시만든 맵을 완성을 해서 지금 배포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이맵이 올라간뒤 오랫동안 맵이 올라오지 않을겁니다  학기중.......

에... 새로운 장르로 다시 블로그 운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맨델입니다.블로그를 안한지가 벌써 몇년이 됬는지... 저 인사말도 정말 오랜만에 쓰는거같네요.. 지금쓰려니 뭔가 오글거리지만 계속해야지!이제 성인이 되고 블로그를 할 수 있을 여력이 생기는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볼까 합니다.하지만 마크전문 블로그를 계속운영하기에는 다소 무리가있을것 같네요같이 건축을 하던 이멜이는 좋은 대학에 가서 학점을 열심히 따야할거같고혼자하려니 지루하고 요즘 트렌드에도 안맞는거 같아서버리기엔 아까운 제작맵만 냅두고 전부 삭제해서서로이웃인 프로스트님이 운영하는 방식으로 그림과 게임근황을 포스트할까합니다.그리고 가능하다면 같이하고 있는 BGM작곡도 겸해서!저.......

[자작곡] 겨울 거리 - Winter street [내부링크]

첫번째 자작BGM입니다.온리 피아노이구요링크누르시는거 제가 누구보다 귀찮은거 잘아는데... 그냥 사운드클라우드 플레이어를 올리는게 네이버가 막아놨고.. wma파일로 올리려니 오류가 심해서 그냥 어쩔수없이 일단 링크로 올립니다. 추후에 해결방안이 생기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 유툽으로 올림 https://soundcloud.com/mendel4221/winter-street https://youtu.be/ufKdxOePsZ0

[자작곡] 흑색 빗방울 - Black Raindrops [내부링크]

 두번째곡 흑색 빗방울 입니다블로그시작전에 만들어놓은곡이 3~4개정도인데 그중 2번째 작품입니다!개인적으로 가장 잘만든거 같아서 가장 오래 수정을 했던 작품이네요 (그래도 100%맘에 안드는부분이 있다는..)최근에 생각을 해보니 동영상을 만들어서 유툽에 올리고 그걸 가져오면 바로 재생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했으나...표지로 쓸 그림이 문제네요 다른사람껄쓰자니 저작권이 맘에 걸리고 내껄쓰자니 없기도 하지만 못그리고...그래서 쓸만한 표지가 만들어지면 최대한 빠른 시일에 유툽에서도 올리기로 했습니다.이제 잡소린 그만하고 올리도록 하지요!수정 - 유툽업로드 https://soundcloud.com/mendel4221/black-rai.......

내일 신검! [내부링크]

아아악 신검이라니 아 일찍가야되는거 모르고 8시 타임 신청해서..6시출발..최근까지 2급은 확정이였는데 오늘보니 1급잘하면 걸리겠더라고요오늘은 많이 먹어서 2급찍기위해 노력해야겠어요

음악 영상 인코딩중! [내부링크]

에펙작업 끝네고 인코딩하는데 2분짜리 영상이 무려 20분 걸림ㄷㄷ현재 겨울거리 - Winter street 작업이 끝났고흑색빗방울은 내일하는걸로.. (피곤)영상은 유툽에 올린뒤 위젯(겨울거리)과 포스트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자작곡] 리타와의 연탄곡 - Four hand Performance with Lita [내부링크]

세번째곡 입니다!아마 여기까지가 블로그전에 만들어 놓은 곡을 올릴거 같네요 하나더 있긴한데 이상한곳이 너무 많아서ㅠㅠ일단 사운드클라우드 링크로 올리고 영상이 완성되는데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이곡은 처음부터 컨셉을 잡고하진 않았는데 완성되고나서 수정할때 컨셉을 잡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그렇게 완성적인 곡은 아니니 참고하시길..수정 - 유툽업로드 https://soundcloud.com/mendel4221/four-hand-performance-with-l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