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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e 튜토리얼 링크 [내부링크]

게시판 Vive 튜토리얼 링크 keutana 2018. 10. 29. 12:14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https://www.raywenderlich.com/792-htc-vive-tutorial-for-unity vive 세팅 및 기본 컨트롤 https://www.raywenderlich.com/625-advanced-vr-mechanics-with-unity-and-the-htc-vive-part-1 vive 튜토리얼 (활쏘기 예제를 위한 준비) Advanced VR Mechanics With Unity and the HTC Vive Part 1 Learn how to create a powerful, flexible, and re-useable interaction system for your HTC Vive games in Unity! www.raywenderlich.com https://www.raywenderlich.com/579-advanced-vr-mechanics-

구버전 스팀 VR 에셋입니다 [내부링크]

게시판 구버전 스팀 VR 에셋입니다 keutana 2018. 11. 12. 16:02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11월 12일 17:11 최종 수정----------------------------------- 구버전 스팀 VR 에셋을 사용하면 컨트롤러까지 사용할 수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스팀 VR 플러그인을 에셋 스토어에서 받지 마시고 드라이브 링크에 있는 스팀 VR 플러그인을 받아주세요. 이미 받았다면 스팀 VR 폴더를 전부 지워주시면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fnBoqhQzi6fWwk6k9T2edv568Q5AcdVF/view?usp=sharing 압축을 푸시고 프로젝트폴더 - Asset에 SteamVR 압축파일을 푸셔서 SteamVR 폴더로 만드시고 튜토리얼대로 진행하시면 될거같습니다. -------------------------------------------

[유니티 AR 파운데이션] 이미지 마커가 어디에 등록되어있을까? [내부링크]

회사에서 유지보수를 진행하다보면 유니티 AR파운데이션을 이용하여 AR기능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다. 이미지 마커, 마커 이름 같은 걸 수정하고 싶은데 어디에 있는지 모를 수가 있다. 유니티 AR 파운데이션은 이미지 마커등록을 설정파일에서 등록하는데 Assets - XR - ReferenceImageLibrary 에 등록이 되어있다. 여기서 이미지 마커와 함께 이름을 같이 등록한다. 그렇다면 이미지 마커를 인식했을 때 특정 마커에 반응하는 함수를 호출하려면 어떻게 할까? 다음의 준비물이 필요하다. 1. AR Session Origin 에 붙어있는 AR Tracked Image Manager 스크립트의 인스펙터에 Tracked Image Prefab 이 있다. -> 여기에 넣어 자동으로 인스턴싱으로 생성될 객체 ( 빈 객체여도 좋음 )를 지정 2. 1번 객체에 붙여서 1번 객체가 생성될 때 불려질 함수를 넣을 스크립트 -> Start에서 매니저 스크립트의 함수를 부른다. 3.

안드로이드에 유니티를 aar로 삽입하여 실행하다가 종료할 때 메모리 누수 해결 방법 (ServiceConnection leaked) [내부링크]

http://lancekun.com/blog/?p=599 안드로이드 Gradle / IL2CPP 환경에서 프로세스 남는 현상 – 랜스군의 게임공작소 공작의지침서 기술연구부 안드로이드 유니티 안드로이드 Gradle / IL2CPP 환경에서 프로세스 남는 현상 Posted on May 16, 2019 Author 랜스 Comments(14) 4978 Views 유니티2018.3.12 에서gradle로 빌드시에 Application.Quit 으로 종료이후 다시 재실행시 UnityIAP 초기화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Inventory를 갱신시켜준후 Java프록시 호출이 실패하는 이슈( 1126040 ) 였었고 3.13에서 해당 이슈가 해결되었다 하였습니다. Androi... lancekun.com 이 포스트를 참조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유니티를 실행했다가 종료할 때 ServiceConnection leak 에러가 발생했다. 유니티가 bind 했던 ServiceConnect

[유니티 C#]텍스트 파일을 읽고 단어 입력하여 비교하기 [내부링크]

단어 입력하여 맞추는 간단한 게임을 습작으로 만들고 있다. 텍스트 파일에 매우 많은 단어를 넣고 파일 읽기로 텍스트를 읽어 저장하고 인풋필드로 단어 입력시 비교하는 기능이다. TextAsset textFile = Resources.Load("koreaWord") as TextAsset; string[] lines = textFile.text.Split("\n"); foreach(string words in lines) { wordList.Add(temp); } 위 소스처럼 TextAsset으로 리소스 폴더에 있는 txt 파일을 읽었고 textFile.text.Split으로 1행씩 라인을 짤라 배열에 넣었고 foreach로 배열에 있는 스트링을 읽어서 list<string>에 넣었다. 그런데 저렇게 넣은 스트링 리스트랑 인풋 필드랑 비교하려니 작동을 안한다. if(string.Equals(WordInputFieldText.text, wordList[i].text)) 인풋필드 입력시 f

[유니티 C#] 유니티 텍스트 일괄적으로 폰트 변경하기 (런타임 적용) [내부링크]

프로그램 옵션에서 폰트를 변경하는 옵션을 추가해서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넣거나 프로그램 개발중에 전체적으로 폰트를 바꿔야 할 일이 생길 수 있다. https://wonjuri.tistory.com/entry/unity-UI-%ED%85%8D%EC%8A%A4%ED%8A%B8-%ED%8F%B0%ED%8A%B8-%EC%9D%BC%EA%B4%84-%EA%B5%90%EC%B2%B4%ED%95%98%EB%8A%94-%EB%B0%A9%EB%B2%95 [unity] UI 텍스트 폰트 일괄 교체하는 방법 Unity에서 Scene 내 모든 UI Text 및 TextMeshProUGUI Text의 폰트를 일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젝트 중에 디자이너의 요청에 따라, 메인 폰트가 변경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물론 Scene에 들어가서 구성한 UI의 Text 컴포넌트를 찾아가며 하나씩 바꿔줄 수도 있지만, 만약 Scene과 UI 수량이 많다면,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 아닐 수 없다! 자동

[유니티 C#] string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 사이에 컬러 넣기 [내부링크]

참조한 포스트 https://www.geeksforgeeks.org/convert-a-string-to-a-list-of-characters-in-java/ - Convert a String to a List of Characters in Java https://www.delftstack.com/ko/howto/csharp/list-to-string-in-csharp/ - List<string>을 C#의 문자열로 변환 타자 연습 게임을 만들고 있다, 한컴의 타자 게임 중 소나기는 대충 구현했고 제시되는 문장을 따라치는 라인 게임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이때 라인 중에서 한 글자가 틀리면 해당 글자만 빨간색으로 하려고 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제시된 문장에서 특정 글자만 빨간색으로 만드는 작업이 필요해보였다. 포스트를 참조해서 유니티 TMP_Text에 적용했다 public void InsertRedColor(string mproblemText, int index) { List<s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