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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mbummoo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자동화 화로(용광로) Level 1 (기본, 레일, 물) [내부링크]

기본적인 자동화 화로 호퍼를 연결하여 용광로에 연료와 녹일 대상을 자동으로 공급해 주는 장치입니다. 위...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자동 낚시 Level 1 [내부링크]

낚시추가 없어 후크가 비활성화된 상태면 버튼을 가리게 되어 낚시추를 던지게 되고 낚시추로 인해 후크가 ...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개량된 닭고기공장 Level 1 +구운 닭고기, 깃털, (달걀) [내부링크]

16마리 닭고기 공장 일반적인 형태의 닭고기 공장입니다. 이 형태는 동물이 아무리 겹쳐도 대미지를 받지 ...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자동 피글린 교환 Level 1 [내부링크]

호퍼타이머를 통해 대력 6.3초마다 공급기에서 금을 이름표가 붙은 피글린에게 공급하도록 합니다. 호퍼에 ...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깔때기 지연 버튼(호퍼 딜레이 스위치) Level 1 [내부링크]

버튼을 눌러 발생하는 레드스톤 신호를 Memory 회로가 기억하여 레드스톤 피스톤이 유지되게 합니다. 그 ...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간단한 카트 승차장(승카장?) Level 0 [내부링크]

수로를 이용하여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카트 정거장입니다. 기차역이나 롤러코스터에 또는 기타 자동...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주민 번식 Level 0 [내부링크]

작성 기준 1.16.1 주민은 충분한 식량을 가지고 있고 인식가능한 침대의 숫자가 인식된 주민 수보다 많을 ...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주민 자동 번식 공장 Level 1 [내부링크]

작성기준 1.16.1 주민들은 주인없는 작업대가 있을 경우 직업을 가지게 됩니다. 퇴비통의 겨우 농부주민이 ...

트로피코5 -공략- 재식림 [내부링크]

트로피코5 -공략- 꿀팁트로피&#53076...

트로피코5 -공략- 도시계획 [내부링크]

트로피코5 -공략-<계속 올리는 &#...

트로피코5 -공략- 교통 [내부링크]

트로피코5 -공략-<계속 올리는 &#...

트로피코5 -공략- 수입수출관리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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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산업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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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관광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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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주거지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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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사무소수익 높이기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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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교통문제로 인한 식량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트로피코5 -공략- 꿀팁<꿀팁>&#53944...

트로피코5 -공략- 주거지와 칙령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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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건설사무소와 운송사 [내부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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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5 -공략- 게임초반 자리잡기 [내부링크]

트로피코5 -공략- 도시계획<기&#5...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숨겨진 레일 문과 레일 점프 피스톤 Level 1 [내부링크]

숨겨진 레일 문 감지 레일위에 카트가 지나가면 Not Gate를 통과며 밀어져 있던 끈끈이 피스톤을 당기게 되어 문이 열리게 됩니다.Tip - 끈끈이 피스톤은 피스톤 바로 앞에 있는 블럭과 같이 움직이는 특징이 있습니다.Tip - 문아래 한칸을 파고 레일을 설치하면 마찰에 의한 속도저하 없이 매끄럽게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레일 점프 피스톤 감지 레일에 의해 발생된 신호를 이동하던 카트가 슬라임 블럭과 충분히 겹치도록 딜레이 시켜준 후, 점프 피스톤을 이용하여 위로 올려준 후, 물 블록을 이용하여 카트가 신호가 공급된 파워레일로 속도를 가지고 이동하게 만들어, 다시 출발하게 만듭니다.(위에 있는 철사 덫 갈고리는 장식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카트 정거장과 동물용 정거장 Level 1 [내부링크]

카트 정거장 사람이 타고 내리는 레일 정거장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발사기에 카트를 집어넣고 돌버튼을 누르면 파워레일에 전기가 들어오면서 카트가 출발하게 됩니다. (사람이 타면 출발하도록 만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트가 선인장을 만나면 부셔지면서 타고있는 플레이어가 내리게 됩니다. 아이템화 된 카트는 깔때기로 회수하면 사람이 타는 카트 정거장이 만들어 집니다.동물용 정거장 동물용 정거장은 동물을 원하는 위치에 가두기 위해서 상당히 복잡해 집니다. 사람용 정거장과 원리는 같지만 추가적으로 동물이 블럭을 넘어가지 않고 타게하는 설비와 동물을 특정위치로 내리게 하는 설비가 필요합니다.Tip - 동물을 특정위치.......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간단한 좀비 피글린(좀비 피그맨) 공장 : 금조각(금조각농장) Level 1 [내부링크]

오버월드에 좀비 피글린 생성하기 좀비 피글린은 네더 포탈에서 블록틱 마다 난이도에 따라 0.05%, 0.1%, 0.15%로 소환됩니다. 또한 좀비피글린은 2초마다 거북알을 탐지하고 이를 파괴하기 위해 행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좀비 피글린은 이동경로를 탐색할 때 열린 다락문을 이동할 수 있다고 인식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이용해서 오버월드에 좀비 피글린 농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좀비 피글린이 스폰될 수 있도록 네더 포탈을 만들고 인식할 수 있는 범위안에 거북알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다락문을 설치해 주고 열어 놓으면 좀비 피글린이 이동할 때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Tip - 거북알을 가운데 설치하는 이유는 네더 포탈에서 좀비 피.......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깔때기(호퍼) 아이템 분류기 2.0 Level2 [내부링크]

아이템 분류기의 성능을 높이는 방법은 몇 가지 있지만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것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Tip - 레드스톤 회로가 서로 연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Tip - 2개를 겹쳐놓은 구조로 2배 더 빠르다.Tip - Level 1과 마찬가지로 무한 저장을 설치할 수 있다.Tip - 속도 저하 없이 측면으로 확장할 수 있는 분류기 크기는 5개이다.Tip - 잘 만들어진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면 5개 정도로 해서 모든 자동화 시설에서 생산되는 자원을 하나의 창고에 모이도록 하는 것이 가장 보기에 적당하다.Tip - 애매한 자원은 저장하기보다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레일을 이용한 아이템 운송장치 2.0 Level 2 [내부링크]

작동원리 타이머에서 나온 신호를 Not Gate로 통과시킵니다. 그러면 피스톤은 타이머가 작동할 때를 제외하고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레일의 경로에서 카트가 다음과 같이 콜리 전에 의해 막힐 경우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타이머에 의해 다시 움직일 수 있게 되면 가속도를 받으며 다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오는 여러 대의 카트에 동시에 정차시킬 수 있게 됩니다.Tip - 옆에 흐르는 물은 카트가 피스톤에 의해 밀려날 경우 다시 레일 위에 올려놓습니다.아이템 적재소 & 하역소 정차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깔때기를 연결해 줌으로써 아이템 하역소와 적재소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적재소의 경우 깔때기를 2겹으로.......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물을 이용한 자동수확 Level 0 [내부링크]

관측기와 버튼 물양동이가 들어있는 디스펜서를 이용하여 간단한 자동수확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Tip - 다시 심는 것이 안되기 때문에 잘 안쓰는 방법입니다.Tip - 각 간격이 5칸인 이유는 아이템이 물에의해 충분히 쓸려내려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레일을 이용한 아이템 운송장치 Level 1 [내부링크]

레일과 깔때기 여러분도 알다시피 깔때기의 출력 부분에 저장 가능한 블록 또는 엔티티가 있을 경우 아이템을 넣게 되고 깔때기 위에 저장 가능한 블록 또는 엔티티가 있을 경우 아이템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레일을 이용한 아이템 자동 운송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상자 카트 하역소 카트안에 아이템이 없을 경우 비교기가 꺼진 신호를 만들고 Not게이트를 통하여 파워레일을 활성화 시킵니다. 이로 인해 아이템이 없는 카트는 다시 나가거나 출발하게 됩니다. 반대로 카트에 아이템이 있을 경우 아래 사진처럼 비교기에 신호가 들어오면서 파워레일을 비활성화 시켜 카트를 멈추게 합니다.Tip - 깔때기에서 비교기를 거쳐 브레.......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아이템 수직 운송 Level 1 [내부링크]

아래 있는 공급기에 아이템이 들어있을 경우 발생하는 연속 신호를 반복 신호로 바꿔줍니다. 그다음 신호를 공급기 전체에 전달되도록 만들어 주면 아이템을 수직으로 운송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Tip - 일반적으로 호퍼와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Tip - 각각의 공급기에는 아이템이 일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없도록 만들 수 있지만 그러면 복잡해집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간단한 초보자 철골렘 농장 : 철공장(철농장) Level 1 [내부링크]

주민의 철골렘 소환 마크에서 주민이 철골렘을 소환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주민이 위협을 느끼고 철골렘을 스폰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먼저 주민은 20분 안에 침대에 누운 적이 있고 30초동안 철골렘을 본적이 없어야 합니다. 주민의 시야에 특정 몬스터 (좀비, 등) 이 있다면 주민은 패닉상태에 빠지고 도망가려 하며 철골렘 소환하려 합니다. 이 때 철골렘 스폰하는 코드가 10회 작동하는데 철골렘이 생성될 수 있는 자리인지 그리고 주민이 침대에서 잔적이 있는지를 보고 스폰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철골렘이 스폰되기 위해서는 주민이 게임시간 20분 이내에 잔적이 있어.......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아이템 번들 (예정) [내부링크]

아이템을 묶어서 보관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레드스톤 없는 초보자 소농장 Level 0 [내부링크]

간단한 소농장 어른 소를 밀을 통하여 교배시키면 새끼소가 나오게 됩니다. 새끼소는 수로를 타고 새끼소가 대기하는 장소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새끼소의 크기는 1칸이기 때문에 용암에 콜리젼이 겹치지 않습니다. 새끼소가 어른소가 되면 용암에 콜리젼이 겹치면서 구운 스테이크와 구운 가죽을 떨구게 됩니다.Tip - 물의 높이가 충분이 낮으면 흐르는 물 위에 있는 동물이 위아래로 요동치지 않습니다.Tip - 모양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간단한 켈프 자동 농장 1 Level 1 [내부링크]

물블럭을 복구하면서 켈프를 수확하기 햇빛 감지기가 출력하는 레드스톤 신호의 강도가 변하면 관측기가 작동하여 레드스톤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때 연속적으로 설치해 놓은 관측기들이 레드스톤 신호를 전달하면서 순차적으로 켈프를 수확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옆으로 확장되어 보기 흉해지는 문제 없이) 사라진 물블록 자리는 양옆에 있는 물블록으로 인해 새로운 물블록이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중계기를 통하여 물블록이 복구되기 전에 반대편 물블록이 사라지는 것을 막기위해 신호를 지연시킵니다.Tip - 가장 앞에있는 공간은 켈프를 수확하지 않습니다.수확된 켈프를 호퍼로 가져오기 켈프가 수면위로 떠오르면 흐르는 물을 이용.......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간단한 사탕수수 자동 농장 Level 1 [내부링크]

사탕수수 자동 수확하기 햇빛 감지기에 레드스톤 신호 강도가 변하면 관측기가 레드스톤을 아래있는 나무 블럭에 전달하게 됩니다. 이를 사탕수수 자동수확기와 깔때기 카트 정거장치에 연결하여 자동수확과 동시에 깔때기 카트가 출발하게 됩니다. 연달아 이어진 관측기를 타고 레드스톤 신호가 전달되어 피스톤들을 작동시키게 됩니다. 사탕수수는 피스톤에 의해 밀렸을 경우 아이템화 되는 특징이 있기때문에 수확이 가능합니다. (후렴과와 선인장은 약간 애매하다.)Tip - 두 장치가 동시에 작동해야될 필요성은 없습니다.수확물 회수하기 피스톤에 의해 밀린 사탕수수는 가운데로 밀려나게 되어 깔때기 카트가 아이템을 자신의 저장슬롯에.......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수선 책(원하는 인챈트 북) 쉽게 얻기 Level 0 [내부링크]

ㅎ... 중간부터 보세요. 거래를 한번도 안한 주민이 있다면 책상을 설치했다 부셨다를 반복하는 것으로 거래 품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쉽게 원하는 거래 품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초보자 양털 공장 Level 1 [내부링크]

양털을 자동으로 자르기 양이 잔디 블록을 먹을 때 관측기로 감지하여 신호를 발사기로 보내줍니다. (발사기에 가위가 들어있을 경우 바로 앞에 있는 양의 양털을 깎습니다.) 이렇게 생긴 양털을 호퍼 카트와 호퍼를 이용하여 회수해 줍니다.Tip - 잔디는 인접한 흙 블록을 잔디 블록으로 만듭니다.Tip - 양은 약간의 대기시간을 가지고 자신이 접근할 수 있는 잔디를 흙 블록으로 만들면서 양털을 재생합니다.양을 원하는 곳에 이동시키는 레일 사용하다 보면 원하는 양으로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위에 레일을 설치하여 원하는 공간으로 양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Tip - T자로 연결된 레일은 전기가 들어오면 연결된 방향을 바.......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모음 [내부링크]

플레이 순서대로게임 초반 공략재개발하기교통정리 및 위성도시 만들기산업특구 만들기일반산업구역 분할하기 및 올드타운게임 공략과 관련된 것처음한다면 봐야할 것들M Level 0 - 게임 초반 공략도로와 관련된 것O Level 0 - 도로 기본O Level 0 - 평평한 도로를 만드는 방법M Level 1 - 기본 교차로O Level 1 - 교차로에 예시들O Level 1 - 버스O Level 2 - 고밀도 대중교통Tip - 이 게임은 도로만 만들줄 알면 하고싶은대로 하는 게임입니다. (그 외의 것들이 있긴 한데 비중있지 않습니다.)Tip - 도로와 도로가 만나는 부분인 교차로는 자동차가 멈춰있을 수 없습니다. 한 도로안에 교차로가 다닥다닥있을 경우 도로가 고장나게 됩니다.산.......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자동화의 끝 : 소농장(소공장) Level 2 [내부링크]

카트에 소를 태운 후 움직이지 않고 동물 브리딩 플레이어가 발판위에 올라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신호를 이용하여 비교기와 중계기를 사용 쉽게 속도조절이 가능한 반복회로를 만듭니다. 나온 반복 신호를 발사기에 입력하여 전력이 마인카트가 출발 하도록 만듭니다.Tip - 어른 소의 경우 높이가 1.5로 인식되기 때문에 레일 위를 반블럭으로 막아주면 소가 나가지 못하게 됩니다.Tip - 신호가 전달되는 파워레일은 멈춰있는 카트가 위에있고 한쪽이 막혀있을 경우 카트를 출발시키는 역활을 합니다.Tip - 완벽한 불투명 블럭이 아닐경우 압사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가 죽지않고 목적지 까지 도착하게.......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깔때기(호퍼) 아이템 분류기 Level 1 [내부링크]

호퍼 아이템 분류기 호퍼는 신호가 들어가면 위에있는 저장공간에서 아이템을 가져오려 하지 않게 됩니다. 비교기는 저장슬럿을 가진 블럭안에 있는 블럭의 개수에 따라 신호의 강도를 다르게 발생시킵니다. 이 두가지 특징을 이용해서 특정 한 아이템을 (현재로서는 한개밖에 안됩니다. 1.16.3 까지의 기준) 분류해주는 자동 아이템 분류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호퍼에 아이템이 23개 들어있으면 중계기는 레드스톤 2칸까지 전달되도록 신호를 발생시킵니다. 2칸째 블럭에서 Not Gate를 연결하여 비교기에 아이템이 23개 들어있으면 전달되는 신호가 꺼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나온 신호를 위에있는 특정 아이템만 가져오는 호퍼에서 아.......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깔때기(호퍼) 타이머 Level 1 [내부링크]

호퍼 타이머 만들기도 조정하기도 굉장히 쉬운 호퍼 타이머 입니다. 작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을 서로 주고받도록 만든 호퍼에서 레드스톤 블럭을 둠으로써 하나의 호퍼에 아이템이 모이도록 만듭니다. 그러면 아이템이 빈 호퍼를 읽는 비교기가 꺼지며 밀어내진 상태의 끈끈이 피스톤이 당겨 레드스톤 블럭을 당겨오게 되고 반대편에서 같은 방법으로 작동하고 다시 초기상태로 돌아오는 레드스톤 장치입니다. 호퍼 타이머에서 만들어진 연속된 신호를 짧은 신호로 바꿔주는 장치입니다. 연속되는 신호를 먼저 낫게이트로 꺼진 신호로 만들어 주고 딜레이를 주어 늦게 도착하게 합니다. 이 두개의 신호를 앤드 게이트에서 만나.......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스컬크 블럭과 스컬크 센서 (예정) [내부링크]

스컬크 블럭이 설치되거나 부셔지면 주변에 있는 스컬크 센서에 신호를 전달합니다.스컬크 센서는 근처의 변화를 감지해서 다른 스컬크 센서에 신호를 전달합니다. (아마 신호대기 시간이 있는 식으로 작동할 거 같습니다.)창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신호를 다른 스컬크 센서로 전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위의 내용만 보면 스컬크 센서와 피스톤이 같이 있다면 긴 반복회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에 벽이 있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스컬크 블럭이 전달할 수 있는 최대거리가 각 축으로 4~6칸 정도로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피뢰침을 이용한 충전된 크리퍼 만들기 (예정) [내부링크]

구리를 이용하여 만든 피뢰침은 전기를 불러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크리퍼를 충전된 크리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번개를 맞은 구리는 연결된 레드스톤에 신호를 전달할 것으로 보이니 피뢰침 아래에 구리 블럭 옆에 구리블럭 위에 구리블럭 그 위에 피스톤을 두고 크리퍼가 피뢰침 위에 있게한다면 손쉽게 충전된 크리퍼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스컬크 무선장치 (예정) [내부링크]

스컬크 센서와 타이머를 혼합하여 집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무선전등, 또는 자동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호를 연결하는데 제약이 줄어드니 상당히 깔끔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물을 이용한 아이템 운송 Level 0 [내부링크]

아이템이 이동하는 수로 물은 엔티티와 상호작용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은 흐르는 방향으로 엔티티를 밀어내며 아이템 엔티티의 경우 물에 뜨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Tip - 동물은 스스로 물에 뜨려고 합니다. 대각선으로 이동하는 경우 벽에 부딪치면 가운데로 밀려나며 결국 흐르게 됩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v(0.7, 0.7, 0)의 벡터를 가지는데 한쪽벽이 막혀 갈수 없는경우 v(0.7, 0, 0)만큼 이동하게 됩니다...) 물이 원하는 방향으로 흐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는 충돌 모양(콜리젼)을 가지고 있지 않은 블럭을 이용하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네더 청크 로더 Level 1 [내부링크]

네더차원문을 통하여 엔티티가 통과하면 연결된 두 네더 차원문 둘다 인접 한 청크씩을 잠깐동안 (15초) 로딩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양쪽 차원문에 넘어 온 아이템을 회수하여 다시 발사하는 장치를 설치해 주면 네더에 로딩되는 청크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Tip - 그다음 원하는 데 까지 깔대기를 연결해 주면 로딩되는 청크를 연결 시킬 수 있습니다.Tip - 스폰에 만들경우 네더에 항상 로딩되는 청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소목장 자동화 [내부링크]

사실 연구는 10년 전부터 이루어졌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안 나와 있지만 소가 기계 속으로 알아서 들어오는 이유는 젖을 기분 좋게 짜기 때문입니다... 젖소의 경우 젓을 주기적으로 안 짜면 간지러워 하거나 심한 경우 터지게 됩니다. 근데 젖을 짜는 기계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면서 부수적으로 쾌락을 주기 때문에 한 변 경험한 소들은 주기적으로 스스로 들어가게 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일반산업구역 만들기 [내부링크]

저번에 산업특구만 만들어 줫더니 일반상품이 부족하더군요.. 그래서!. 일반산업구역을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이렇게 지어줬습니다. 어딜봐도 교통문제가 발생할 것 같은 모양이지만.. 일단은 이렇게 지어줬습니다. ....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도로 건설 게임입니다. 인구 7만에서 기괴한 도로건설이 시작됬습니다. 뭐 아까 막히던 고속도로를 어떻게든 해결해 줬습니다. 도저히 감당이 안되서 공장공장공장장을 풀어줬습니다. ... 차선변경으로 차가막힐땐 6차선을 만들어 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6차선 도로를 불편해서 잘 사용안했는데. 나름 쓸만했군요. 이런식으로 교통을 개선해 줬습니다. 음.. 어떻게든 해결되가고 있군요. 일반 산업.......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구역 분할하기 올드타운 [내부링크]

음...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도로를 갈아엎어야할 때가 오고있습니다... 저번에 만들던 구역을 완전히 만든후. 구역설정을 해주었습니다.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하면서 대중교통도 다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일반산업지역에 지하철도 연결해주었습니다. 새로이 버스 노선도 만들어 주긴 했지만.. 사람이 탈것 같지는 않군요. 버스가 너무 많으면 오히려 교통문제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절반으로 낮춰주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재정비해주었습니다. 일반산업구역... 너무 크게지은거 같습니다. 계속막히는 군요. (사실 비효율 적으로 지은거 맞습니다.) 구역도 정리해 주었습니다. 항구도 만들어봤습니다. 사람이 얼만큼 들어오.......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블럭도시 만들기 [내부링크]

일단은 시작해서.. 계속 만들고 있는데 지루하더군요.. 도시가 커질수록 비효율 적이게 되고. 그래서 재미삼아 블럭도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항구로는 만든적이 있는데 기차는 처음이군요. 일단 전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강을 정리해주어 이쁘게 만들어 줍시다. 처음 형태가 잡혔군요!.. 격자형으로 계속만들어 줍시다. 외부 유입을 위해 4차선 도로를 설치했습니다. 조금씩 모양이 갖춰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독립적인 구역으로 만들기 위해 화물기차역을 만들어 줬습니다. 첫번째 블럭이 완성됬습니다. 두번째 블럭도 만들어 주겠습니다. 계속 판매할 상품이 부족하다 그래서.. 이렇게 지으면 화물이 못오나 하고 있.......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도로 : 기본도로 [내부링크]

참고. 시티즈 스카이라인 도로의 종류입니다. 위키가 되고 싶었지만 영양가 없는 짓을 왜 할까 후회했습니다. 왕복 1차선 도로 주차공간이 있는 왕복 1차선도로입니다. 적은 교통량을 지원합니다.속도제한 : 40 잔디가 있는 왕복 1차선 도로 장식용 잔디가 심어진 왕복 1차선 도로입니다. 장식 때문에 소음공해가 감소합니다. 적은 교통량을 지원하며, 토지가격이 증가합니다. 속도제한 : 40 가로수가 있는 왕복 1차선 도로 장식용 가로수가 심어진 왕복 1차선 도로입니다. 장식 때문에 소음 공해가 감소합니다. 적은 교통량을 지원하며, 토지 가격이 증가합니다. 속도제한 : 40 자전거 통행로가 있는 왕복 1차선 도로 자전거 통행로가 있는 왕복.......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도로: 교차로 [내부링크]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교차로의 종류와 부가기능, 교차로의 신호등을 보겠습니다. 대형로터리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일 경우, 대형 로터리를 이용하면 차량의 정지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너무커서 잘 안씁니다. 소형로터리 소형 로터리는 교통의 흐름이 원할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고. 너무커서 잘 안씁니다. 클로버형 교차로 클로버형 교차로는 차량들이 원활히 통행할 수 있으며, 다른 고속도로로 쉽게 갈아탈 수 있게 방향 별 3차선도로로 연결됩니다. 마우스 주 버튼을 클릭 또는 누르고 있으면 교차로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3방향 교차로 3방향 교차로는 차량이 한 고속도로에서 또 다른 3차선 고속도로로.......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응용된 교차로 예시 [내부링크]

음... 응용된 교차로 예시입니다.고속도로 - 고속도로 고속도로 교차로는 시티즈: 스카이라인에서 기본으로 있지만 크기를 줄이고 싶으면 이렇게 줄이셔도 됩니다. 위와같이 고속도로를 보다 많이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들기 귀찮으므로 자산에 추가하여 사용합시다. 고속도로 - 도시 입구 작은 규모의 도시일 경우 저정도 만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도 지을 수 있습니다... 이쁘기만 합니다. 이런식으로 가로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만든 다른 도시입니다. 도시가 커지면 도로가 기괴한 모양이 되갑니다. 이런식으로도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부피를 적게차지 하면서 쓸만한 도로를 만.......

도시 만들기 [내부링크]

... 기존에 만들던 맵.. 고치기 귀찮아서 좀 쉬려고 다른 도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자산으로 만들어 두었던 도로설치하였습니다. 음... 이쁘네용. 조금 잘못만든게 있는거 빼고는 쓸만합니다. 나중에 수정해줫습니다. 이렇게 빼와서 틀을 잡아줍시다. 처음만들었던 장소에 구역을 정해주고 농업특화를 해주었습니다. 그다음 반대쪽에 상가와 주거지가 들어갈 구역을 만들어 줬습니다. 사람들이 이주하기 시작했군요. 도시가 모양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길이 좀 막히더군요.. 원래는 고가도로로 넘겨주는데.. 그게 불가능 하니 새로운 도로를 만들어 줘야겠습니다. ... 기괴한 도로가 만들어 졌습니다. 묘하게 이쁘군요. 새로 유입되는 이민자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무한 저장 창고 Level 1 [내부링크]

깔때기와 상자를 길게 늘릴 필요 없이 상자 카트를 이용하여 저장공간을 간단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Tip - 저장공간을 확장할 때는 레일을 오른쪽 우클릭 하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철공장 효율을 높이는 방법 Level 2 [내부링크]

주민이 철골렘을 소환하게 만들기주민은 좀비와 서로 쳐다볼 수 있을 때 8칸 범위 안에있으면 도망가려는 행동을 보입니다. 이때 주민은 철골렘이 없으면 철골렘을 스폰하려 합니다. 철골렘을 스폰하기 위해서는 30초간 철골렘을 본적이 없고 20분 안에 침대에서 잔적이 있어야 합니다.Tip - 주민은 철골렘이 있는지를 10초 마다 확인합니다.Tip - 주민은 철골렘을 스폰하려 할때 16칸 범위 안에 철골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Tip - 철골렘이 스폰될때 철골렘이 스폰된 위치 16칸 안에있는 모든 주민은 철골렘을 본 상태로 설정됩니다.철골렘을 가능한 빨리 인식범위에서 벗어나게 하기철골렘을 스폰하고 밀어내기 위한 가장 단순화된 시스템입.......

마인크래프트 가이드 : 공략 모음 [내부링크]

초보자 가이드생존M Level 0 - 묶음?번들?포대기? 한국말로 뭐라 번역될까요?M Level 0 - 수선을 쉽게 얻는 방법중급자 가이드레드스톤M Level 0 - 스컬크 블럭과 스컬크 센서 (예정)M Level 0 - 무선장치 (예정)M Level 1 - 호퍼 타이머아이템 저장과 관련된 것M Level 1 - 무한 저장 창고M Level 1 - 아이템 분류 장치M Level 2 - 아이템 분류 장치 2.0Tip - 아이템 분류와 무한 저장을 같이 쓰면 굉장히 깔끔하게 건축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운송과 관련된 것M Level 0 - 수로를 이용한 아이템 운송M Level 1 - 레일을 이용한 아이템 운송 시스템M Level 2 - 레일을 이용한 아이템 운송 시스템 2.0M Level 1 - 숨겨진 레일 문과 레일 점.......

트로피코5 -공략- [내부링크]

<게임을 하면서 어려울만한건 쓴거 같습니다. 뭐.. 궁금한게 있으시면 물어보셔도 됩니다.> 공략으로 쓰기엔 내용이 너무 간단한 하지만 꿀이 분명한 내용들을 모았습니다.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설명을 합니다. 간단한 꿀팁 및 도시계획 설명을 목표로 합니다. 수치와 관련된 것들은 나무위키를 찾으시는게 편합니다. 인구제한때문에 공략은 음.. 멀티플레이 없는? 버전을 사용합니다. 무슨 버전인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초급> <중급>

트로피코5 -공략- 대규모농장 수경농장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이제 고졸인력이 넘치니 국민의 재산수준을 높이도록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마을? 입니다. 이렇게 수경농장 하나를 지어줬습니다. 옆의 폐기물처리장?은 공해가 심해지면 농업생산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만들어 줬습니다. 사용하는 인력이 2명 감소하고 근무환경과 재산수준이 올라간걸 볼 수 있습니다. 수경농장은 적은 인력으로 농작물을 대규모 농장모다 매우 조금 더 생산합니다.(자동차 공장에서 트랙터였나 업그레이드 안해준 상태입니다.) 아직 고졸인.......

트로피코5 -공략- 계엄령 준비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 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트로피코를 하면서 선거조차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만든 공략입니다. 기존에 있는 정권은 7명 모두 5레벨이라 효과가 너무 좋아서 정권을 새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아길라르라는 군요.. 재난은 파괴되는 것 까지는 괜찮은데.. 침수라던가 고장이 나면 직접 고쳐줘야 해서 귀찮아서 없이 합니다. 정권 효과를 안보고 만들었는데 요원이네요. ㅎ... 처음에는 돈도없고 건설 사무소도 그다지 필요 없으니 고용인원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일단 빠른 성장을 위한 관계.......

트로피코5 -공략- 계엄령 선포하기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 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생각보다 쓸 내용이 없어서 실망했습니다. 계엄령을 이제 선포하겠습니다. 뭐 만족도가 59%를 계속 유지하는 군요.. 이 신앙만족도는 조건이 뭔지 애매하더군요. 성당수가 많으면 늘어나긴 하던데. 뭐.. 사무소의 포용범위는 이정도 됩니다. 만족도가 높으니 반란이 일어나도 규모가 너무 작아서 곤란합니다. 농업시설이나 공장을 지을경우 반란군의 목표가 되기 때문에 관광 단지를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마침 적절한 퀘스트도 생겨서 수락해 줬습니다.이게 알.......

트로피코5 -공략- 반란군 관리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코코아만 팔아서 먹고살겠다고 수경농장으로 마을을 만들던중 깨달은 사실이 있어 올리게 됬습니다.이때까지 반란군들이 늙어 죽을 때 까지 기다리거나 추방, 사형, 교도소, 아니면 반란일으켰을 때 사살하는 방법으로관리했었는데 그럴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게임플레이하면서 반란군이 나오질 않아서 (반란군이 나오는걸 당연하게 여기고 있었는데....) 확인해보게 됬습니다. 실수로 집 안지어 줬다가 반란군이 생겼습니다.... 반란군을 추방했더니.......

트로피코5 -공략- 이민자및 퇴직자 관리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뭐.. 게임을 하다보면 퇴직자들과 이민자들이 넘쳐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위의 스샷처럼 퇴직자들을 수용할 시설을 구석에다 지어주면 노동자가 거주해야할 아파트에 퇴직자가거주하고 있는 모습을 안봐도 됩니다. 참고. 실업보조금, 주택융자 칙령과 노동자 천국 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지어주면 이민자가 판잣집부터 만드는게 아니라 공동주택부터 들어오게 됩니다.그다음 아파트로 이사가게 됩니다. 참고. 위의 내용과 동일.

트로피코5 -공략- TV방송국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트로피코5 버전이 올라가면 안되더군요..)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만족도 공략을 쓰는 도중 TV방송국이 뭐하는 놈일까 확인해 봤습니다. 이렇게 구석에다 하나 지어주고 TV방송국을 지어주가 추가이익이 발생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487에서 추가이익이 더 늘어나진 않았지만 관람객수에따라 추가이익이 발생하는지는 따로 확인해 봐야 겠군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kimbummoo/222105777705새로운 페이지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작성중 입니다. 음.. 한눈에 들어오는 것 까지는 좋으나 파란색과 보라색을 보고 있으니 가슴이 아프군요.모드 X시간이 없어서 한동안 관심을 안뒀는데.. 빠른시일내로 완성시키도록 하죠. <시티즈: 스카이라인 나무위키> <게임에 대한 이해> 도로: 기본도로 도로: 교차로 도로: 응용된 교차로 예시 <게임플레이> 게임플레이1 게임초반공략 재개발하기 교통정리 및 위성도시 만들기 산업특구 만들기 일반산업구역 만들기 구역 분할하기 올드타운 블럭도시 만들기 게임플레이2 도시 만들기 https://blog.naver.com/kimbummoo/22.......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게임초반 공략 [내부링크]

시티즈 스카이라인 게임초반 공략입니다. 편의상 잠금해제되어 있는 모드를 사용합니다. 실제 플레이하는 것과의 차이는 도로 업그레이드를 하냐 안하냐의 차이입니다.이 포스터는 스마트에디터 2.0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쓸줄 모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처음 접하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난해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허허벌판에 던져져 있습니다. 어떻게든 플레이 해보면 금방 교통체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사실 교통체증은 처음부터 끝까지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이렇게 허허벌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Tip - 어려움 난이도를 한다면 처음부터 도시설계를 하는 것보다 장금되어 있는 것을 먼저 풀고 게.......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재개발하기 [내부링크]

저번의 게임초반공략에 이어 초반공략을 위해 임시로 지었던 건물들을 철거하고 새로운 구역을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업구역을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 두가지 정책을 설정하여 재정수입을 증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심심해서는 아니고 저런 모양의 희한한 도로를 지어줬습니다. 도로에 관한 내용은 도로공략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기존 구역과 새로운 구역의 연결은 비포장도로 하나만을 남겨두고 전부 철거해줬습니다. 이렇게 도로를 너무 짧게 지어주면 자동차가 하나씩 지나가게 됩니다... 옜날에 어느정도 짧게까지가 가능한가 해봤었는데 기억이 잘 안납니다.. 느긋하게 2차선은 5칸정도 4차선은 6칸정도로 지어줍시다. 도로.......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교통정리 및 위성도시 만들기 [내부링크]

뭐.. 뭔가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별거 업습니다. 교통상황을 보고 있었는데.. 뭐 막히지만 않으면 됬죠. 사실 겁나 막힙니다.. 경기장을 지어주고 지하철까지 연결해 줬습니다. 겸사겸사 경기장 설정을 켜두었습니다. 산업구역 교통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철도를 깔아줬습니다. 화물철도역 유지비는 절반으로 해줬습니다. 나중에 경기장을 보니 이겼더군요.. 심심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일반통행으로만 지었습니다. 철도를 연결해주고 강입자 가속기를 지어줬습니다. (강입자 가속기는 주민들을 교육시킵니다.?) 강입자 가속기를 지었으므로 모든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대학교를 철거해 줬습니다. 흠... 새로운 구역에 지하철도 연결해 줬습니.......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산업특구 만들기 [내부링크]

Tip - 산업특구는 일반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원자재를 생산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일반 상품은 상업구역에서 소비됩니다.) 산업 특화로 임업 산업, 농업 산업, 광물 산업이 존재합니다. 임업과 농업을 제외하고 광물과 석유 산업은 원자재가 고갈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물과 석유산업의 경우 자원이 고갈되면 자원을 채굴하는 산업은 사라지고 외부로 부터 자원을 수입하여 가공하는 산업만 남게 됩니다. 따라서 산업특수지구를 만들때는 수입과 수출의 목적지까지 연결되는 도로를 필요로 합니다.Tip - 건물 테크를 올리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교육이 필수적이나 시민들은 자신이 받은 교육수준보다 낮은 교육수준을 필.......

트로피코5 -공략- 관광단지 만들기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뭐 관광단지를 만드는 법을 보겠습니다. 처음에 계획한 스크린샷을 실수로 삭제해서 다시 찍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크게 3구역으로 나눠서 건물을 건설해보겠습니다. 일단 임시로 건설사무소와 운송사를 지어줬습니다. 그다음 기존에 연결된 도시와 도로를 제거해 줍시다. 참고. 운송사를 택배회사로 비유하면 관리지역이 커질수록 개별 택배원의 생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같은 지역을 관리하기 위해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음..?) 마찬가지로 트로피코5 운송사도 그러한 작업이 필요한데 아쉽게.......

트로피코5 -공략- 사무소를 고등인력 창고(?)처럼 쓰기 [내부링크]

사용한 모드Population Cap 인구증가CapCrusher1.3 관광인구 제한 증가BigHugeDeposits v2.1 광산의 규모가 커짐papi_zoom v100Overlays 게임을 하다보면 고등인력이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비자 프로젝트를 해도 이민자체가 오는데 오래걸리기도 하고 또 키우는데도 오래걸리고 뭐만 하면 슈퍼마켓 인력빼가고... 이제 사무소를 인력창고처럼 사용하여 그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하기 편하게 좌우로 나누어 지어보겠습니다. 역시나 처음시작은 임시로 건설사무소와 운송사를 지어줍니다. 관광단지 짓어주니 돈이 남아돌아서.. 뭐.. 막지어줍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있어서 근무환경이 95가 됬습니다. 아무튼 주차장을 제거하면.......

트로피코5 -공략- 꿀팁 [내부링크]

<꿀팁> 공략으로 쓰기엔 내용이 너무 간단한 하지만 꿀이 분명한 내용들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