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care_119의 등록된 링크

 lifecare_119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63건입니다.

쉼터 운영진에게 한마디 [내부링크]

원장님 입멸이후, 앞으로의 불도수행은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사실 막막했습니다.원장님은 돌아가셨지만,,,...

쉼터를 다녀간 사람들에게 한마디 [내부링크]

지난 2016년 12월 여친은 집에서 8개월, 쉼터에서 5개월, 총 13개월만에 악귀를 해결했습니다.대견하기도하...

빙의, 신병 해결한 사람들 다 어디로 갔나? [내부링크]

어저께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한통의 메일을 받았다.내가 올린 글 하나가 저작권에 위배된다며 게시글이 노...

위키백과 - 삳다르마 푼타리카 수트라 (증거자료) [내부링크]

위키백과 - 삳다르마 푼타리카 수트라(증거자료) 세계적인 대백과사전 ‘위키백과’에서 ‘묘법연화경’ 을...

귀신은 은폐의 달인 [내부링크]

귀신은 은폐의 달인 귀신은 어떻게든 귀신에 관련된 정보가 공개적으로 드러나는것을 죽을만큼 싫어하...

앞으로의 블로그 운영계획 [내부링크]

제가 지금까지 스크랩 하며 모아놓았던 스승님의 글은 이번 법화경강의 다라니품 내용을 끝으로 모두 올렸습니다. 지난 2017년 12월 스승님이 입적(入寂)하신 이후 이듬해인 2018년 2월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였습니다.매일매일 틈나는대로 스승님의 글을 여기저기 찾아서 올렸습니다.그러고보니 글을 퍼다 나르는데만 시간이 무려 2년이 넘게 걸렸네요. 근데, 스승님께서는 그 짧으신 기간동안 어떻게 그 많은 카페글과 그 많은 책을 집필하시고 667편이나 되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드셨는지 새삼 존경스럽습니다.상주쉼터, 동두천쉼터, 울산쉼터,,, 이렇게 쉼터를 3개나 동시에 운영하시고 매주 법회까지 강행하셨으니 말이지요.게.......

출간도서 다시보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후덥지근한 삼복더위에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게다가 여기저기 물난리까지,,,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이네요.다들 수행은 잘 하고 계시나요?저도 숙업이 탁한 중생이다보니 누구보다 기도를 많이 해야되는데 천성이 게으르다보니 기도수행이 쉽지가 않네요.그래도 부처님 끈을 놓치 않으려고 바둥바둥 매달리고 있습니다.지금 현재 교보문고를 비롯한 인터넷 서점에서 스승님의 책을 구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상주쉼터에 재고가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쉼터구매 또한 모두 소진되면 더이상 책을 구할 방법이 없습니다.스크랩해둔 카페글도 마무리되고 해서 요며칠 전부터 스승님이 집필하신 책을 본.......

TV수리비가 공짜 [내부링크]

며칠전 멀쩡하던 안방 TV가 상태가 안좋아졌다. 증세가 어떠냐하면,,, TV화면 구석에 LED 전구 불빛이 3개 정도 환하게 비친다고 해야하나? 오래된 TV라서 드디어 올것이 왔구나 싶었다. TV를 다시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생각이 복잡해졌다. 아무래도 유상서비스를 받아야 될거 같은데,,, “TV 안볼때는 쓸데없이 켜두지좀마” 며 괜시리 아내한테 마구 짜증을 퍼부었다. 토요일 오전, LG 서비스기사가 집으로 방문했다. TV를 살펴보더니 백라이트 고장이라고 한다.서비스 가능한 제품이라며 비용은 걱정안하셔도 된다고 한다.정말?백라이트 교체작업은 대략 40분정도 소요되는듯 싶었다. 수리가 어느정도 끝날무렵 그래도 비용이 궁.......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 - 보살의 법 홍통 서원 [내부링크]

*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보살의 법 홍통 서원 - 그때 세존께서 팔십만억나유타의 여러 마살마하살을 굽어 보시었습니다.이 여러 보살들은 모두 ①아비발치(阿鞞跋致)로써 물러나지 않는 법륜을 전하여 여러 다라니를 얻었으므로 곧 자리에서 일어나 부처님 앞에 나아가 일심으로 합장하고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만일 세존께서 저희들에게 이 경을 가지고 말하라고 분부를 내리시면 반드시 부처님의 가르침과 같이 널리 이 법을 펼치리라’ 하며 다시 이렇게 생각을 하였습니다.‘부처님께서 지금 묵묵히 계시어 분부를 내리지 않으시니 우리는 마땅히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그때 여러 보살들이 부처님 뜻에 공경하고 순종하며 또.......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 - 요의(要義) [내부링크]

*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요의(要義) 적문의 마지막 품입니다.법화경 28품 중 서품제1부터 안락행품제14까지를 적문(迹門)이라고 하여 그림자에 비유를 하였습니다.사안락행(四安樂行)이 설해져 있습니다.문수보살이 악세(惡世)의 법화경을 안락하게 행하는 방법을 물어 부처님이 이에 답해서 신(身), 구(口), 의(意), 서원(誓願)의 사안락행을 설하고 있습니다.처음의 신구의(身口意) 삼안락행은 악구 질투심 등의 신구의의 삼업에 걸친 과실을 벗어나는 것이며, 서원안락행은 일체중생을 교화하려고 맹서를 세우는 것입니다.4가지의 안락행은 말법세상에서 법화경을 선포하는 방법, 상투 속의 진주, 미래 나쁜 세상에서 법화경을 설.......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 - 문수보살의 찬탄 [내부링크]

*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문수보살의 찬탄 - 그때 문수사리법왕자 보살마하살이 세존께 여쭈었습니다.“세존이시여,이 여러 보살들은 이들이 있기가 매우 어렵나이다.이들은 부처님을 공경하고 순종하므로 큰 서원을 세워 후에 오는 악한 세상에 이 법화경(法華經)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운다 하나이다.세존이시여,이런 보살마하살은 후에 오는 나쁜 세상에 이 경을 어떻게 설하겠나이까?”- 세존께서는 문수사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만일 보살마하살이 후의 악한 세상에서 이 경을 말하려면 반드시 ‘네 가지 법(四法)’ 에 편안히 머물러야 하니라.첫째는 보살이 행할 곳과 친근할 곳에 편안히 머물러야 능히 중생을 위하여.......

명예훼손 신고관련 - 3건의 글 모두 복원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2020년 6월 8일 명예훼손 신고관련 3건이 글이 차단되어 6월 11일 네이버측에 정식으로 이의신청을 하였습니다.다행스럽게도 이의신청이 모두 통과되었습니다.해당글은 이번 7월 7일부로 모두 복원되었습니다.복원된 글에 대해서는 더이상 명예훼손 신고를 재차 요청할수 없다 라고 합니다. 공왕불 대우주 부처님~ 감사합니다. ⊙ 복원된 글 목록 빙의, 신병 해결한 사람들 다 어디로 갔나?https://blog.naver.com/lifecare_119/221991908811공왕불교 로고의 의미https://blog.naver.com/lifecare_119/221790813083쉼터를 다녀간 사람들에게 한마디https://blog.naver.com/lifecare_119/221372370940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 - 정언(正言) 정행(正行) [내부링크]

*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정언(正言) 정행(正行) “또 문수사리야,여래가 멸도한 후에 말법(末法) 가운데서 이 법화경을 말하려면 반드시 안락의 수행에 머무를 지어다.만일 입으로 이 경을 말하거나 읽을 때에는 사람이나 경전의 허물을 말하지 말라.또는 다른 법사를 가벼이 여겨 빈정대거나 다른 사람의 좋고 나쁜 장단점을 말하지 말며 성문의 이름을 들어 그의 허물을 말하지 말고 혹은 그를 칭찬하지도 말며 원망이나 혐의의 마음을 품지 말라.이와 같이 안락의 마음을 잘 닦으면 설법을 듣는 사람들이 그의 뜻을 거역하지 아니하며 혹시 어려운 질문을 받더라도 소승의 법으로 대답하지 말고 오직 대승으로써 해설하여 일체의.......

제석스님 - 지식인에서 남 비방하는 단체가 과연 전통불교일까? [내부링크]

글제목 : 지식인에서 남 비방하는 단체가 과연 전통불교일까? 작성자 : 제석스님 작성일 : 2019.10.17. 16:15 원문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sunadecraft/12660 제석스님 카페글 전문 공개 유대교에서 카톨릭이 나오고 다시 카톨릭에서 기독교가 나옵니다. 유대교를 쇄신하자는 사람들이 모여서 카톨릭이 나오고 다시 카톨릭을 쇄신하자는 사람들이 모여서 기독교가 나옵니다. 그래서 기독교를 -개신교-라고도 하는 것입니다.개신이 뭡니까. 바꾸자. 변화시키자. 그런 뜻이거든요. 이제 다 이해가시지요. 이것은 그냥 신학의 큰 대분류일뿐 , 작은 가지들 관련 단체들을 이야기 할려면평생해도 다 못할 정도로 크고 작.......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 - 대자비행(大慈悲行) [내부링크]

*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대자비행(大慈悲行) “또 문수사리야,보살마하살이 이후 말세에서 법이 멸하려 할 때 이 법화경을 받아 가지는 사람이면 재가인이거나 출가인이거나 모두 큰 자비의 마음을 일으키며, 보살이 아닌 사람 중에서도 큰 자비의 마음을 내면서 응당 이렇게 생각하라.‘큰 자비의 마음을 내지 않는 이런 사람들은 큰 것을 잃게 되리니 여래께서 방편으로 뜻에 따라 설법하심을 듣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하며 깨닫지도 못하고 묻지도 아니하며 믿지도 않고 이해하지도 못하는구나.그 사람들이 비록 묻지도 않고 믿지도 아니하며 이경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아뇩다라샴막삼보리를 얻을 때는 어느 곳에 있든지 따.......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 - 수행(修行)의 과보(果報) [내부링크]

* 안락행품제14(安樂行品第十四)수행(修行)의 과보(果報) “이 경을 읽는 자는 항상 번뇌와 걱정이 없게 되고 병과 고통이 없을 것이며 얼굴빛은 희고 맑아 빈궁하고 비천하며 추잡하게 태어나지 않아 중생들이 즐겨 보기를 성현(聖賢)같이 사모하리라. 하늘의 여러 동자들이 항상 모시고 또 모시며 위하므로 칼이나 몽둥이로 해치지 못하며, 독약으로도 해치지 못해 만일 누가 욕을 하면 입이 즉시 막혀지고 두려움 없음이 사자왕과 같으며 지혜의 밝은 광명은 태양처럼 비추리라.그러면 꿈속에서 묘한 일을 보게 되는데 모든 여래께서 사자의 자리에 앉으시어 비구대중에 둘러싸여 설법함을 보게 되며, 또 용과 귀신과 아수라 등이 항하의.......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④ [내부링크]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④ - 작성자 : 합격플랜(adpa***)- 작성일자 : 2020.07.14. 02:26 먼저 저의 공덕 중에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부분을 첫 손가락에 꼽자면 심한 공황장애의 호전이었습니다.저의 경우 어렸을 때 부터 빈번하게 잘 때마다 가위에 눌려서 신기, 빙의와 연관성이 전혀 없다고도 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처음부터 공황장애가 있었던 건 아니고, 2010년 경 사귀던 상대방 남자가 알고보니 양다리였었고, 그 상대방 여성으로 부터 육탄테러까지 당한 상황으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주 증상은 오후 4시경만 되면 공황장애약을 복용하고도 심장이 뛰는 과호흡과 함께 극도로 신경이 예민하고 날카로워져 4시.......

분별공덕품제17(分別公德品第十七) - 미묘(微妙)의 공덕(功德) [내부링크]

* 분별공덕품제17(分別公德品第十七)미묘(微妙)의 공덕(功德) “아일다야,내가 만일 멸도한 후에 이 경전을 듣고 마땅히 받아 지니며, 만약 스스로 쓰거나 만약 다른 사람에게 쓰게 하면 이는 곧 승방을 세워 이르킴이니 붉은 전단나무로 서른 두칸의 전당을 지으며 높이는 팔다라수(八多羅樹)로 높고 넓어 장엄하고 좋으며 백천 비구들이 그 가운데 머무르고 정원과 목욕할 연못과 경(經)을 행할 선굴(禪窟)과 의복, 음식, 침구, 탕약(湯藥)과 일체의 오락도구가 그 가운데 충만하리라.이와 같은 승방 당각이 백천만억으로 그 수가 한량없으며 이로써 현재 나와 비구승에게 공양함이 되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라.내가 멸도한 후 만약 이.......

법사공덕품제19(法師功德品第十九) - 육근청정(六根淸淨)의 공덕을 말하다 [내부링크]

* 법사공덕품제19(法師功德品第十九)육근청정(六根淸淨)의 공덕을 말하다 - 그때 세존께서 상정진보살마하살에게 말씀하셨습니다.“만일 선남자 선여인이 이 법화경을 받아 가지고 혹은 읽고 혹은 외우며 혹은 해설하고 옮겨 쓰면 이 사람은 반드시 팔백의 눈(眼)의 공덕과 천이백의 귀(耳)의 공덕과 팔백의 코(鼻)의 공덕과 천이백의 혀(舌)의 공덕과 팔백의 몸(身)의 공덕과 일천이백의 마음(心)의 공덕을 얻을 것이니 이 공덕으로 육근을 장엄하게 하여 모두 맑고 깨끗하리라.이 선남자 선여인은 부모로부터 받은 맑고 깨끗한 육안으로 삼천대천(三千大千) 세계의 안과 밖에 있는 산과 수풀과 강과 바다를 보며 아래로는 아비지옥(阿鼻.......

다라니품제26(陀羅尼品第二十六) - 법화경 수지자 보호를 맹세하다 [내부링크]

* 다라니품제26(陀羅尼品第二十六)법화경 수지자 보호를 맹세하다 (법화경이 귀신 잡는 불법이라는 것이 밝혀진 경문입니다)- 그때 약왕보살이 곧 자리에서 일어나 오른 쪽 어깨를 걷어 올리고 세존을 향하여 합장하고 이렇게 여쭈었습니다.“세존이시여,만일 선남자 선여인이 이 법화경을 능히 받아 가지고 혹은 읽고 외워 통달하며 혹은 그 경권을 옮겨 쓰면 얼마만한 복을 얻나이까?”- 세존께서 약왕보살에게 말씀하셨습니다.“만약 선남자 선여인이 팔십만억 나유타의 항하의 모래 같은 수의 부처님을 공양하면 너의 생각에는 어떠하냐?그가 얻는 것의 공덕이 어찌 많지 않겠느냐?”- 그때 세존께서 말씀하셨습니다.“만.......

다라니품제26(陀羅尼品第二十六) - 악귀가 법화경 수행자 수호를 맹세하다 [내부링크]

* 다라니품제26(陀羅尼品第二十六)악귀가 법화경 수행자 수호를 맹세하다 (법화경이 귀신 잡는 불법이라는 것이 밝혀진 경문입니다)- 이때 십나찰녀 등이 있었으니 첫째 이름은 람바이고, 둘째 이름은 비람바, 셋째 이름은 곡치, 넷째 이름은 화치, 다섯째 이름은 흑치, 여섯째 이름은 다발, 일곱째 이름은 무염족, 여덟째 이름은 지영락, 아홉째 이름은 고제, 열째 이름은 탈일체중생정기 이었다.이 열 명의 ①나찰녀(羅刹女)는 ②귀자모신(鬼子母神)과 아울러 그 아들의 권속들과 함께 세존 앞으로 나아가 다 같이 여쭈었습니다.“세존이시여,저희들도 또한 법화경을 읽고 외우며 받아 가지는 사람을 옹호하여 그의 쇠퇴하고 환란 당함.......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 - 많은 대중에게 수기를 주다 [내부링크]

*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많은 대중에게 수기를 주다 - 그때 세존께서는 약왕보살을 인연으로 한 팔만의 대사(大士)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약왕아,너는 이 대중 가운데 무량의 제천(諸天)과 용왕, 야차, 건달바, 아수라, 가루라, 긴나라, 마후라가, 사람과 사람 아닌, 비구, 비구니, 우바새, 우바이, 성문을 구하는 이, 벽지불을 구하는 이, 부처님 도를 구하는 이들을 보느냐?이런 사람들이 부처님 앞에 나아가서 묘법화경(妙法華經)의 한 게송이나 한 구절만을 듣고 일념으로 따라 기뻐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모두 수기를 주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게 하리라.”- 부처님께서는 약왕에게 말씀하셨습니다.“여래께서 멸도하신 뒤에.......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 - 훌륭한 법을 지녀라 [내부링크]

*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훌륭한 법을 지녀라 - 그때 부처님께서 약왕보살마하살에게 말씀하셨습니다.“내가 설하는 경전이 한량없는 천만억으로 이미 설하기도 하였고 지금도 설하며 앞으로도 설하겠지만, 이 묘법연화경이 가장 믿기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려우니라.약왕아,이 경은 여러 부처님께서 비밀로 하고 중요하게 간직하시는 것이니 사람들에게 함부로 퍼뜨려 설해 주지 말라.이 경전은 여러 부처님과 세존께서 지극히 수호하시기 때문이니라.옛날부터 지금까지 나타내어 말하지 아니한 것은 이 경은 여래께서 세상에 계실 때도 원망과 질투가 많았던 것인데, 하물며 멸도하신 뒤에야 더 말할 것이 있겠느냐?약왕아 바로 알아라.......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 - 요의(要義) [내부링크]

*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요의(要義) 법사품제10까지는 영취산에서 설법하였습니다.견보탑은 칠보의 탑이 대지에서 허공에 용출하고 이것을 대중이 본다는 뜻이 있습니다.또한 허공에서 설법이 행해지므로 이 후의 촉루품제22까지 12품을 ‘허공회의 설법 의식’ 이라고 합니다.처음에 대지에서 높이 오백유순의 칠보탑이 용출하여 허공에 머물고, 그 보탑 속에서 “선재 선재,,, 석가모니 세존의 소설은 모두 이는 진실이로다.” 라는 대음성이 있었습니다.잇따라 시방분신의 제불이 모여들어 삼변토전(三變土田)에 의해서 정토가 되고, 이어서 석존이 보탑에 들어가 다보여래와 나란히 앉아(이불병좌: 二佛並座) 신통력을 가지고 대.......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 - 보탑(寶塔)의 용출(湧出)과 분신불(分身佛) [내부링크]

*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보탑(寶塔)의 용출(湧出)과 분신불(分身佛) - 그때 부처님 앞에는 칠보의 탑이 있었는데 그 높이가 오백유순(五百由旬)이며 사방 길이가 이백오십유순이었습니다.땅에서 솟아올라 공중에 머물러 있으며 여러 가지의 보물로 장식하였으니 오천의 난간과 천만이나 되는 방과 수 없는 당번으로 장엄하게 꾸몄으며 보배 영락을 드리우고, 탑 위에는 만억의 보배 방울을 달았으며 사면에서는 다마라발전단(多摩羅跋栴檀)의 향기가 세계에 두루 들어차고 그 여러 번개는 금, 은, 유리, 자거, 마노, 진주, 매고들의 일곱 가지 보배로 이루어져 그 높이는 사천왕(四天王)의 궁궐까지 이르렀습니다.삼십삼천(三十三天)의.......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 - 다보불의 친견과 게송 [내부링크]

*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다보불의 친견과 게송 - 그 여러 부처님은 각각 보배 나무 아래 사자좌에 앉으시어 데리고 온 시자(侍者)를 석가모니 부처님께 보내어 문안을 드리되 각각 보배 꽃을 가지고 가라 하시며 말씀하였습니다.“선남자야,너는 기사굴에 석가모니 부처님이 계신 데에 가서 나의 말과 같이 전하여라.‘병도 없고 번뇌도 없으시며 기력이 안락하시며 보살과 성문의 대중도 다 안온하시니이까?’ 하라.그리고 이 보배의 꽃을 부처님께 흩어 공양하고 이런 말씀을 여쭈어라.‘저 어느 부처님이 이 보탑을 열어 주옵소서’ 한다고 하여라.여러 부처님이 사자(使者)를 보냄이 이와 같았느니라.”- 그때 석가모니 부처님.......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 - 묘법연화경 받들기가 매우 어렵다 [내부링크]

* 견보탑품제11(見寶塔品第十一)묘법연화경 받들기가 매우 어렵다 “여러 선남자들아,이것은 어려운 일이니 각자 깊이 생각하여 마땅히 큰 서원을 세울지니라.이 밖에 여러 경전 항하의 모래 같은 수의 경을 모두 다 설하더라도 그것은 어렵지 않으며, 저 큰 수미산을 타방(他方)의 불국토에 멀리 던져 놓는다고 해도 그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며, 만일 발가락 하나로 삼천대천의 큰 세계를 멀리 걷어차서 던지는 일도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며, ①유정천(有頂天)에 올라가서 무량의 중생에게 다른 경전을 연설해도 그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부처님 멸도 후에 악한 세상에 태어나 이 묘법화경을 설하는 일 이것은 참으로 어렵도다.가.......

생명치료희망쉼터 > 법화경 강의 [내부링크]

생명치료희망쉼터 > 법화경 강의https://blog.naver.com/PostList.nhn?blogId=lifecare_119&from=postList&categoryNo=173 ‘생명치료희망쉼터 > 법화경 강의’ 에 연재중인 법화경 강의 내용은 원장님께서 ‘해설 법화경’ 책을 출간하시기 이전에 다음(Daum) 카페에서 작성하신 글들입니다. 법화경은 총 28품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나 예전에 스크랩하며 모아둔 글에는 아쉽게도 누락된 글들이 많습니다.모두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이점 참고하셔서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해설법화경 책을 구하셔서 28품 모두 읽어보시길 권합니다.법화경 해설서의 완결판인 만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잘 설명되어져 있.......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 - 요의(要義) [내부링크]

*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요의(要義) 본 품은 악인(惡人)인 제바달다와 8세의 용녀의 성불을 설하여 공덕의 심중함을 증명하고 있습니다.먼저 제바달다가 과거세에 아사선인(阿私仙人)으로서 국왕을 화도한 것을 밝히고 천왕여래(天王如來)의 미래수기를 받고 있습니다.이어 용녀(龍女)가 순간적으로 남자로 바꾸어 남방무구세계로 가서 성불하여서 묘법(妙法)을 설하는 상이 설해져 있습니다.따라서 본 품은 옛날부터 악인(惡人), 축생(畜生), 여인성불(女人成佛)을 설한 것으로 존중되고 있습니다.석가세존의 인간평등 사상과 인간주의의 근본을 알 수 있는 설법입니다. 출처 생명치료희망쉼터 URL http://cafe.daum.net/05cho 작.......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 - 제바달다의 수기와 성불의 인연 [내부링크]

*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제바달다의 수기와 성불의 인연이때 부처님께서는 여러 보살과 하늘과 사람들 사부대중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내가 지난 세상 무량 겁 동안에 이 법화경을 구하기 위하여 게으름이 없었으며, 또 많은 겁 동안 국왕으로 있으면서 발원하여 무상보리의 마음에서 물러나지 아니하였느니라.또 육바라밀을 원만하게 행하기 위하여 부지런히 보시를 할 때에도 인색하지 않고 아끼는 마음이 없었으며 코끼리, 말, 칠보, 국토, 처자, 남종, 여종들 그리고 몸과 목숨까지 보시하였느니라.그때 세상 사람들의 수명은 한량없었지만 법을 구하기 위하여 국왕을 버리고 정사(政事)를 태자에게 물려주고 북.......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 - 용녀(龍女)의 성불(成佛) [내부링크]

* 제바달다품제12(提婆達多品第十二)용녀(龍女)의 성불(成佛) - 그때 아래 세상에서는 다보여래와 세존을 따라온 한 보살이 있으니 이름이 지적(智積)이었습니다.이 지적보살이 그의 국토에 돌아가려 하니 석가모니불께서 지적에게 말씀하셨습니다.“선남자야,잠깐 기다려라.여기에 문수사리(文殊師利)라고 하는 한 보살이 있으니 이제 서로 만나보고 이야기한 후에 너의 나라로 돌아가거라.”- 그때 문수사리 보살은 천(千)이나 되는 연꽃잎으로 장식된 큰 수레를 타고 같이 온 보살들도 보배로운 연꽃 위에 앉아 큰 바다의 ①사갈라용궁(娑竭羅龍宮) 으로부터 자연스럽게 솟아 허공에 머물더니 영취산에 내려와 부처님 앞에 이르러 머리.......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 - 요의(要義) [내부링크]

*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요의(要義) 견보탑품제11의 2만의 보살은 차토(此土)에, 5백의 아라한, 8천의 학무학 내지 6천의 비구니 등은 타토(他土)에 홍경(弘經)할 것을 서원합니다.그러나 석존은 묵묵히 팔십만억나유타의 보살을 보고 홍경을 권유합니다. 이들 보살은 시방세계의 홍통을 발원하여 서약하고 삼류의 강적(三類强敵)이 다투어 일어날지라도 의좌실(衣座室)에 의해서 “나의 신명을 사랑하지 않고 단 무상도를 아끼리라” 라고 서원을 일으킨 것이 설해져 있습니다.즉 부처님 멸후 말법에는 법화경 홍통의 행자에게 삼류의 강적이 다투어 일어나는 것을 설하고 있으며, 이 삼류의 강적을 설한 문을 ‘권지품의 20행의 게’.......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 - 불석신명(不惜身命)의 홍통(弘通) [내부링크]

* 권지품제13(權持品第十三)불석신명(不惜身命)의 홍통(弘通)- 그때 약왕보살마하살과 대요설보살마하살이 이만(二萬)의 권속들과 함께 부처님 앞에서 이렇게 맹서를 하였습니다.“오직 원하옵나니 세존이시여, 염려하시지 마시옵소서.저희들이 부처님 멸도 하신 뒤에도 마땅히 이 경을 받들어 가지고 읽고 외우며 설하겠나이다.후세의 말법 악한 세상에 중생들의 선근(善根)이 점점 줄어들고 증상만(增上慢)이 많아져서 이익만 있는 공양을 탐내며 착하지 못한 언행만 늘어 해탈에서 멀리 떠나 비록 교화하기 어려워도 저희들이 반드시 큰 인욕(忍辱)의 힘을 일으켜서 이 경을 읽고 외워 가지며 말하고 옮겨 쓰며 여러 가지로 공양하.......

귀신의 서열법칙 [내부링크]

귀신의 서열법칙 지금의 아내는 태어날 때부터 4급의 남자 악귀가 있었으며, 쉼터에서 덕명스승님의 도움을 받아 악귀를 해결을 했다.그때 당시 경북 구미에서 살았는데, 덕명스승님 말씀으로는 아마도 경북 구미에서는 제일 센놈일거라 하셨다.구미에서 제일 세다는 말이 어디 구미 지역에서만 제일이겠는가?전국에 내노라 하는 역대급 귀신들 랭킹에 들만큼 센 놈임이라는 뜻이다. “1급, 2급, 3급도 아니고,,, 4급이면 별거 아니네,,,” 이렇게 쉽게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귀신의 세계를 사람들이 잘 모르니 그 위력이 어느정도인지 실감하지 못한다.귀신은 1급부터 10급까지 있다.1급, 2급에게 사람이 제대로 당하게 되면 버.......

귀신의 안착과정 [내부링크]

귀신의 안착과정귀신이 안착하는 과정은 이렇다.처음부터 사람들의 몸에 귀신이 있지는 않았을 것이다.산신, 칠성, 용왕, 절간을 찾아다니며 귀신에게 미친듯이 절을 하다보니어느 순간 본인도 모르게 몸에 귀신이 들어와서 안착해 버린다.여자의 경우 자궁에 그대로 눌러앉아 버린다.귀신이 들어 있는 상태에서 나이가 들고 명(命)이 다 되어 죽게 되면그 귀신은 저승, 지옥까지 스토킹처럼 따라붙는다.귀신은 내세에 다시 윤회되어 태어날때 엄마 자궁에서 같이 태어난다. 죽고 (귀신과 같이) 태어나고죽고 (귀신과 같이) 태어나고죽고 (귀신과 같이) 태어나고죽고 (귀신과 같이) 태어나고죽고 (귀신과 같이) 태어나고,,,,,,,,,,,,,,.......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 - 과거와 현재의 인연을 말하다 [내부링크]

*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과거와 현재의 인연을 말하다- 그때 세존께서 이 뜻을 거듭 펴시려고 게송으로 말씀하셨습니다.“대통지승 부처님께서 십겁(十劫)동안 도량에 앉아 불법을 나타내지 않아 성불하시지 못했으므로 여러 천(天), 신(神), 용왕들과 아수라의 무리들이 천화(天華)를 항상 비처럼 내리어 부처님께 공양을 하며 여러 하늘에서 북이 울리고 갖가지의 기악으로 연주를 하며 시든 꽃을 불어 내고 새로운 꽃비를 내리니 십소겁이 지난 뒤에 마침내 성불하시니 여러 천과 인간들이 모두 다 기뻐하네.그 부처님 십육왕자 천만억 권속이 둘러싸고 함께 하여 부처님 처소에 찾아가서 머리 숙여 예배하고 법륜을 청할 때에.......

빙의, 신기는 허상이다? 이 뭔 개소리야? [내부링크]

빙의, 신기는 허상이다? 이 뭔 개소리인가? 그렇다면 지금까지 덕명 스승님의 가르침도 모두 허상이란 말인가?스승님의 도움으로 빙의 신병을 해결한 본인이 할 소리인가?나는 이제 해결했으니 빙의 신병의 문제는 강건너 남일이 되버렸나?지금도 주변에는 빙의 신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헤아릴수 없을 만큼 넘쳐난다. 이런 이야기를 스승님이 들으셨으면 기절초풍할 일이다.빙의 신병의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덕명 스승님께서는 또 뭐가 되나? 내가 이래서 쉼터 사람들을 신뢰하지 않는 이유중 하나다. 스승님 은혜도 모르고 부처님 은혜도 모른다.스승님 돌아가신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이러한데 다음에.......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 - 요의(要義) [내부링크]

*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요의(要義) 본 품과 다음의 수학무학인기품제9(授學無學人記品第九)의 2품은 오백의 제자가 모두 동일한 명호(名號)로서 똑같이 수기된 데서부터 이와 같이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처음에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의 인연설에 의해서 하근(下根)의 성문을 대표하여 부루나가 부처의 연설을 묵연영해(默然領解-마음속으로 깨달았으나 말로써 논하지 않는 것)한 것에 대하여 부처가 법명여래(法明如來)의 기별을 주고 천이백 명의 아라한에 수기가 있으나 특히 그 가운데 아야교진여(阿若憍陳如) 이하의 오백의 아라한은 동일하게 보명여래(普明如來)라고 수기되었습니다.또한 종래는 영해가 있음.......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 - 부루나와 오백제자가 수기를 받다 [내부링크]

*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부루나와 오백제자가 수기를 받다 - 그때 부루나미다라니자는 부처님께서 지혜와 방편으로 뜻에 따라 말씀하시며 또 제자들에게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수기를 주시고 지난 세상의 인연들을 들었으며 모든 부처님이 자유스러운 대신통력이 있다는 것을 듣고 미증유를 얻어 마음이 청정하고 뛸 듯이 기뻐하며 일어나 부처님께 머리를 숙여 절하고 물러나 부처님의 존안을 눈을 잠시도 깜빡이지 않고 바라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세존께서는 매우 기이하고 특이 하시어 하시는 일이 희유하시도다.세간의 여러 가지 종성(種性)에 따라 방편과 지견(智見)으로 설법하시고 여기저기 탐욕에 집착하.......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 - 법을 잘 보호하라 [내부링크]

*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법을 잘 보호하라 - 이때 세존께서 그 뜻을 다시 펴시려고 게송으로 말씀하셨습니다.“모든 비구는 잘 들어라.불자가 행하는 여러 가지의 도는 방편으로 잘 배운 까닭에 불가사의한 힘을 얻네. 소승법을 즐겨하고 큰 지혜를 두려워하니 이런 줄 미리 아는 보살들이 성문이나 연각으로 다시 되어서 무수한 방편으로 여러 중생들을 교화할 때에 성문인 척 하는 말은 부처님의 도(道)와는 아주 멀다고 하노라.무량의 중생을 제도하여 모두 다 성취케 하며 마음이 비록 게을러도 점점 더 닦아 부처를 이루게 하며 안으로는 보살행을 비밀리에 갖추고 겉으로는 성문으로 행세하면서 작은 욕망으로 생사.......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 - 오백 아라한의 인연 [내부링크]

* 오백제자수기품제8(五百弟子受記品第八)오백 아라한의 인연 - 이때 오백의 아라한들이 부처님 앞에서 수기를 받고 뛸 듯이 기뻐하며 일어나서 부처님께 다가가서 발에 예배하고 허물을 뉘우치며 스스로 책망하는 말을 하였습니다.“세존이시여,저희들은 항상 이렇게 생각하였나이다.이미 ①구경(究竟)의 멸도를 얻은 것이라고 하였는데, 이제야 알고 보니 무지(無智)한 것이었나이다.왜 그런가 하오면 저희들이 여래의 지혜를 얻어야 할 것인데, 작은 지혜로 만족한 때문이었나이다.세존이시여,비유하오면 어떤 사람이 친구의 집에 갔다가 술에 취하여 누워있는데, 그때 친구는 관청의 일을 나가게 되어 값진 보배 구슬을 그의 옷 속에 넣.......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③ [내부링크]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③ - 작성자 : 합격플랜(adpa***)- 작성일자 : 2020.06.29. 16:30 최근에 공덕 받은 내용이 있어 쪽지 보냅니다. 블로그에 올려주시길 부탁 드립니다.최근에 공덕받은 것이기도 하고 신비한 체험을 경험했기에 쪽지 보내게 되었습니다.먼저 저와 언니는 신장병이라고 단정 지을 정도까지는 아니나 언니는 과민성방광염이 심할 때로 심해 소변을 잘참지 못하는 경지고, 저 또한 소변을 누면 약냄새 비슷하게 정로환 냄새가 약하게 나는 소변을 보아왔습니다. 최근에 저는 비타민c, 종합영양제, 과일, 비타민c와 관련된 어떠한 음식을 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3일내내 마치 종합영양제나 비타민c를 복.......

기도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도 잘하는 방법 - 대가리를 바꿔라,,, 대가리를 안 바꾸면 평생 해결 못한다아내의 경우 쉼터에서 최단시간에 4급의 남자악귀를 해결하였다.쉼터에 입학해서 졸업한 기간을 놓고 따지면 5개월이지만, 실질적으로 날짜를 계산해 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쉼터수행 시작한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원장님은 장폐색으로 상주적십자병원에 긴급하게 입원하시면서 원장님없는 쉼터수행을 외로이 이어가야 했다.일주일 뒤 원장님은 퇴원하셨는데, 퇴원직후 아내를 보고서는 깜짝 놀라셨다고 한다. 원장님은 얼굴만 봐도 그 사람이 가진 귀신의 힘의 상태를 가늠하실수 있으셨는데, 원장님과 실질적으로 함께 수행한 기간이 고작 일주일이었고.......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 - 요의(要義) [내부링크]

* 법사품제10(法師品第十)요의(要義) 이 법사품에서 대고중(對告衆)이 보살로 바뀌어 앞에 설해온 일승묘법(一乘妙法)의 철리(哲理)를 구체적으로 현실화하는 보살행이 강조되고 있습니다.오종법사(五種法師)의 실의좌(室衣座)를 비유로 하고 있습니다.오종법사는 오종의 수행(修行-묘행妙行)이라고도 하며 수지(受持), 독(讀), 송(誦), 해설(解說), 서사(書寫)를 말합니다.의좌실의 삼궤(三軌)는 법화경을 설하고자 하는 자는 여래의 실(室-대자비심大慈悲心)에 들어가 여래의 의(衣-유화인욕柔和忍辱)를 입고 여래의 좌(座-일체법공一切法空)에 앉아서 설해야 한다고 훈계하고 있습니다.또한 고원천착(高原穿鑿)의 비유는 법화경을 듣기가.......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 - 요의(要義) [내부링크]

*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요의(要義)부루나 등 하근(下根)의 중생을 구제하기 위하여 부처가 과거세(過去世)의 인연을 설합니다.삼천진점겁(三千塵點劫)이라는 아주 오래 전에 있어서 대통지승불(大通智勝佛)의 나타남과 성불, 법화경 설법을 설하고 16왕자의 법화경 복강(覆講) 즉 대통지승불이 설한 법화경을 16왕자가 재차 설하는 모습이 있으며, 후에 16왕자는 시방의 국토로 흩어져 성불했다고 설하고 있습니다.이 16왕자 중에 마지막 왕자가 사바세계에서 성불한 석가모니라고 밝히고 있습니다.이런 인연을 화성(化城)의 비유로 나타낸 것이 법화경 7비유 중에 네 번째인 화성의 비유입니다.부처는 항상 일승법(一乘法)으로 중.......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 - 근본의 인연을 밝히다 [내부링크]

*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근본의 인연을 밝히다- 그때 부처님께서 여러 비구들에게 말씀하시었습니다.“지난 과거 무량무변(無量無邊) 불가사의(不可思議) 아승지겁(阿僧祗劫)의 그때 부처님이 계셨으니 이름은 ①대통지승여래, 응공, 정변지, 명행족, 선서, 세간해, 무상사, 조어장부, 불, 세존이었느니라.그 나라 이름은 호성(好城)이고 겁의 이름은 대상(大相)이었느니라.여러 비구들아,그 부처님 멸도(滅度) 하신지가 매우 오래 되어서 비유하면 어떤 사람이 삼천대천세계에 있는 모든 땅을 갈아 먹물로 만들어서 일천(一千) 국토를 지나서 티끌만 한 크기의 한 점을 떨어뜨리고 다시 일천 국토를 지나 또 한 점을 떨어뜨리고 이.......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 - 시방(十方)에서 법문을 청하고 묘법연화경을 말하다 [내부링크]

*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시방(十方)에서 법문을 청하고 묘법연화경을 말하다“그때 대통지승여래께서 묵묵히 허락하시었느니라.여러 비구들아동남방에 있는 오백만억 국토의 여러 대범천왕이 각자 궁전에 광명이 예전에 없이 밝게 비치는 것을 보고 환희하며 기쁜 마음을 내어 즉시 서로 찾아가서 이 일을 함께 의논하였는데, 그때 그 대중 가운데 한 대범천왕이 있었는데 이름이 대비(大悲)니라.여러 범천이 대중을 위하여 게송으로 말하였느니라.‘이 일이 무슨 인연으로 이런 모습이 나타나서 우리의 모든 궁전에 없는 광명을 비추니 대덕(大德)이 나심인가?아니면 부처의 나타나심인가?일찍이 보지 못한 상서로움을 일심으로 찾.......

명예훼손 신고관련 - 블로그 공식입장 [내부링크]

생명치료희망쉼터 카페를 통하여 요청된 ‘명예훼손’ 관련 블로그 글차단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집단행동으로 이어지는 양상이다.일련에 벌어지고 있는 이번 어의없는 신고들에 대하여 부처님 뵙기도 차마 부끄럽고덕명스승님 뵙기에는 더더욱 부끄러운 일들이 지금 벌어지고 있다.공왕불 수행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이번 일을 과연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받아들일지 그게 걱정스럽다.여기에 따른 책임은 신고한 본인들 스스로 져야 할 것이다.그 책임은 각자의 숙업(宿業)에 각인될 것이며, 내세(來世)에 반드시 반영될 것이다. 덕명스승님도 안계시다보니 수행을 엉터리로 잘못하고 있어도 딱히 누가 나서서 뭐라 지적하는 사.......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② [내부링크]

합격플랜(adpa***) 님의 공덕이야기 ②- 작성자 : 합격플랜(adpa***)- 작성일자 : 2020.06.12. 00:58제가 기계치라 블로그를 할 수 있으면 직접 올리면 좋겠지만, 현재 그렇지 못해 최근에 받은 공덕 내용을 쪽지로 보냅니다.오늘은 글이 짧긴 하지만 공덕도 공덕이고, 기도를 했을 때 이런 반응이 있었다는 거 알리고 싶어 보내게 됐습니다. 건강에 관련한 내용입니다.제가 평소에 맥박을 쟀을 때 뛰는 게 거의 느끼지 않아 동맥경화 걱정할 정도로 뛰는 게 안느끼는 정도였습니다.이를 위해 피 깨끗하게 한다는 약초, 몸에 좋다는 거 복용했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해 더이상 실행을 하지 않고 있었고, 한거라고는 공왕불 기도 밖에.......

명예훼손 신고관련 - 네이버 최종 심사결과를 공개합니다 [내부링크]

1. 게시물 중단에 따른 이의신청서 제출 내용불법(佛法)의 가르침은 헌법(憲法)보다 더 무섭고 냉엄합니다. 불법의 가르침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난 불도수행을 하게되면 그 사람은 현세(現世)에서 불행을 당하게 되며, 죽어서는 당연히 지옥(地獄)으로 갈 수 밖에 없으며, 내세(來世)에는 어쩌면 인간으로 다시 태어날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가르침이 바로 불법인 것입니다.저의 글은 불행으로 가는 수행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보려는 중생구제의 마음에서 나온 글이며, 안타깝고 다급한 마음에서 작성된 글이다보니 글의 표현이 다소 거칠고 강하게 표현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코 그 사람 자체를 이유없이 미워하거나 시기질투해.......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 - 방편으로 묘법연화경의 인연을 설하다 [내부링크]

* 화성유품제7(化城喩品第七)방편으로 묘법연화경의 인연을 설하다- 부처께서는 여러 비구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이 열여섯 보살은 항상 이 묘법연화경을 즐겨 설하였으며 하나하나의 보살이 교화시킨 육백만억 나유타 항하의 모래 같은 중생들이 세상에 태어날 때마다 보살들과 함께 하며 그들을 따라 법을 듣고 모두 믿고 이해하니 이런 인연으로 사만억의 여러 부처와 세존을 만나게 되었으나 아직도 다 하지 않았느니라.여러 비구들아,나는 지금 너희들에게 말하노라.저 부처님의 제자인 열여섯의 사미는 지금 모두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어 시방의 국토에서 현재 법을 말하니 무량 백천만억의 보살과 성문들이 권속으로 되.......

부처님 믿는 사람이 왜 그렇게 사세요? [내부링크]

부처님 믿는 사람이 왜 그렇게 사세요? 예전에 같이 일하던 사람에게 공왕불교 홍교를 30분 넘게 설명하다가 뜬금없이 받은 질문이 생각난다. 부처님이 그렇게 대단한 공덕을 주신다면서 당신이 사는건 왜 그 모양 그꼴이냐는거다. 다소 비아냥섞인 질문이라 그때 당시 기분이 좀 상한건 사실이다.이렇게 구부러진 생명에게는 더이상 부처님의 말씀을 전할 필요가 없을거같아 허허 웃고 넘기며 이야기를 중단하였다. 부처님을 이처럼 삐딱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법화경 한 구절도 전하지 말라고 법화경에도 나와있다.이런 사람이 지옥에 가게되면 역연(逆緣)의 공덕을 통하여 전생에 내게서 들은 공왕불교 홍교이야기가 파노라마처.......

공왕불 부처님과의 인연의 깊이 [내부링크]

공왕불 부처님과의 인연의 깊이 아내는 지금껏 살면서 절 근처에도 가본적이 없고, 산신, 칠성, 용왕, 굿, 천도재,,, 등등 해본적이 없다고 말을 한다.그렇다면 어떻게 그 무시무시한 4급의 남자 귀신이 자궁에 눌러앉아 지금껏 살아왔을까?처음에는 그게 좀 궁금했었다.덕명스승님이 계셨으면 속시원히 물어나 볼텐데,,, 안계시니 그럴수도 없는 노릇이고,,,근데, 조금 생각을 깊게 해보니 알거도 같았다. 나의 짐작이지만, 이것이 어쩌면 가장 설득력 있는 추론이다.현세의 지금에서는 아니다하더라도아내는 과거세 분명히 오랫동안 절에 살다시피하며 산신, 칠성, 용왕, 굿, 천도재,,, 등등 귀신을 쫓아 다니며 기도를 했다.그리하여 몸.......

(홍교 이미지) 법화행자 비방의 죄업 [내부링크]

근래 들어 공왕불교가 사이비라며 노골적으로 법화행자를 비방하는 무리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수도 석가모니 부처님의 제자였다 [내부링크]

예수도 석가모니 부처님의 제자였다석가모니께서는 3000년전 불교를 만드셨으며 마지막 8년에 걸쳐 법...

시사붇다에서 덕명스님 흔적 찾기 [내부링크]

시사붇다에서 논설위원겸 기자생활을 역임하셨던덕명스님의 흔적을 찾아보았습니다.사진은 승복이 아닌 ...

<미공개 자료> 덕명방송 배경화면 [내부링크]

- 기획, 총괄 : 덕명 채장식- 디자인 : 대찬인생 원장님의 부탁을 받고 덕명방송 배경화면을 디자인 하였...

공왕불교 로고의 의미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서도 공왕불교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로고의 정확한 의미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잠시...

원풍리 마애불좌상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원풍리 마애불좌상 탐방 어제는 충북 괴산에 위치해 있는 원풍리 마애불좌상을 찾아 다녀왔습니다.우리나라...

(2015.09.07) 재가승가원 상주쉼터 상담 - 덕명스님 육성 공개 [내부링크]

재가승가원 상주쉼터 상담 - 덕명스님 육성 공개 이번 영상은 저희 부부가 지난 2015년 9월 7일상주 재...

공왕불기도 [내부링크]

명호(名號) 那摩 薩達磨 芬陀梨伽 蘇多覽 (나마 살달마 분타리가 소다람) Namas Saddharma Pundar...

(심층분석) 그것이 알고싶다 - 남묘호렌게쿄 [내부링크]

심/층/분/석/그것이 알고싶다 - 남묘호렌게쿄 한국 SGI(창가학회) - 국내 신도수 150만명SGI(창가...

탐방 - 상주쉼터 [내부링크]

탐방 - 상주쉼터 재가승가원 상주쉼터를 가보지 못하신 분들은 과연 쉼터가 어떤 곳일까 참으로 많이들 ...